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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 결합형 다점 스파크플러그를 갖는 직접분사식 내연기관

  • 기술번호 : KST201512921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 분사하는 직접분사식 내연기관에 관한 것으로써, 더욱 상세하게는 연소실 중앙에 위치하는 인젝터에 결합되며 다점 점화되는 스파크플러그를 갖는 인젝터 결합형 다점 스파크플러그를 갖는 직접분사식 내연기관에 관한 것이다.상기와 같은 구성에 의한 본 발명의 직접분사식 내연기관은 스파크플러그와 인젝터를 실린더헤드에 각각 설치하는 기존 방식에 비해 스파크플러그를 연료 인젝터에 장착함으로써 실린더헤드의 설치 공간을 줄일 수 있다.또한, 연소실 중앙에 연료공기혼합기 및 스파크가 형성됨으로서 화염의 균일전파 및 연소불안정성이 개선되는 이점이 있다.아울러, 기존의 단일점화와는 다르게 분무의 외곽에 다점 점화되므로 연소불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다.
Int. CL F02M 57/06 (2006.01) F02P 15/08 (2006.01) F02M 61/16 (2006.01)
CPC F02M 57/06(2013.01) F02M 57/06(2013.01) F02M 57/06(2013.01) F02M 57/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31115 (2011.04.05)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30530-0000 (2013.01.31)
공개번호/일자 10-2012-0113417 (2012.10.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2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4.0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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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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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홍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석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우세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조규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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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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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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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4.05 수리 (Accepted) 1-1-2011-0246274-6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2.15 수리 (Accepted) 9-1-2012-0008561-3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38837-4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75903-8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25 수리 (Accepted) 1-1-2012-0775907-6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90098-7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실린더헤드(100)와, 상기 실린더헤드(100)에 설치되는 인젝터(200) 및 스파크플러그(300)를 포함하는 직접분사식 내연기관에 있어서,양전극(311)과 음전극(321)을 포함하며, 상기 양전극(311)과 음전극(321)이 연소실(C) 중앙에 노출되도록 상기 실린더헤드(100) 상에 설치되는 스파크플러그(300); 및연료가 상기 연소실(C) 중앙에 분사되도록 상기 스파크플러그(300) 내부에 형성되는 인젝터공간(310a)에 삽입 고정되어 상기 실린더헤드(100) 상에 설치되는 인젝터(200); 를 포함하며,상기 스파크플러그(300)는,상기 인젝터공간(310a)이 형성되고, 양전극(311)을 포함하되, 상기 실린더헤드(100)의 외측에서 결합되는 양극플러그(310)와,음전극(321)을 포함하되, 상기 실린더헤드(100)의 내측에서 결합되는 음극플러그(320)로 구성되는, 인젝터 결합형 다점 스파크플러그를 갖는 직접분사식 내연기관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양극플러그(310)는, 상기 실린더헤드(100)의 외측을 향해 형성되는 양극플러그공간(110)에 삽입되며, 상기 양극플러그공간(110)의 타단에 형성되는 양극플러그턱(120)에 고정되고,상기 음극플러그(320)는, 상기 실린더헤드(100)의 내측을 향해 형성되는 음극플러그공간(140)에 삽입되며, 상기 음극플러그공간(140)의 일단에 형성되는 음극플러그턱(160)에 고정되는, 인젝터 결합형 다점 스파크플러그를 갖는 직접분사식 내연기관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양극플러그(310)는, 하단부가 상기 음극플러그(320)의 내부에 형성되는 플러그결합홀(320a)에 끼워지고,상기 음극플러그(320)는 상기 음극플러그공간(140)에 나사 결합되는, 인젝터 결합형 다점 스파크플러그를 갖는 직접분사식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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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양전극(311)은, 상기 양극플러그(310)의 타단에 방사상으로 복수 개가 구비되고,상기 음전극(321)은, 상기 양전극(311)에 대응되도록 상기 음극플러그(320)의 타단에 방사상으로 복수 개가 구비되는, 인젝터 결합형 다점 스파크플러그를 갖는 직접분사식 내연기관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스파크플러그(300)에는,복수 개가 구비되는 각각의 양전극(311) 끝단을 연결하는 환형의 양전극링(350)과, 복수 개가 구비되는 각각의 음전극(321) 끝단을 연결하는 환형의 음전극링(340)이 더 포함되는, 인젝터 결합형 다점 스파크플러그를 갖는 직접분사식 내연기관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양전극(311)과 상기 음전극(321)의 간극은 0
10 10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헤드(100) 내면과 상기 양전극(311)의 끝단 및 상기 실린더헤드(100) 내면과 상기 음전극(321)의 끝단과의 이격거리는 5~ 30mm 인, 인젝터 결합형 다점 스파크플러그를 갖는 직접분사식 내연기관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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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환경부 한국기계연구원 환경부-국가연구개발사업II(Eco-STAR project) 차세대 가솔린 직접분사식 엔진 시스템 선행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