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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연소 안정성 향상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2931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엔진 연소 안정성 향상장치가 개시된다. 엔진 실린더에 흡입 공기를 공급하는 흡입관에 설치되는 브라켓과, 브라켓에 의해 설치되며 유전체로 형성되는 본체와, 흡입관의 내부에서 브라켓에 의해 설치되는 복수개의 제1 전극과, 흡입관의 내부에서 제1 전극에 이격된 상태로 브라켓에 의해 설치되는 제2 전극과, 제1 전극 및 제2 전극에 교류 전압을 인가하는 전압 인가부를 포함한다.
Int. CL F02M 27/04 (2006.01) F02M 35/10 (2006.01) F02B 51/04 (2006.01)
CPC F02M 27/04(2013.01) F02M 27/04(2013.01) F02M 27/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44689 (2011.05.12)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95810-0000 (2013.08.06)
공개번호/일자 10-2012-0126687 (2012.11.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8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5.1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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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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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선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이장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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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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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5.12 수리 (Accepted) 1-1-2011-0351927-1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1.0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2.05 수리 (Accepted) 9-1-2012-0089974-1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09503-1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18 수리 (Accepted) 1-1-2013-0341157-5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41159-4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73293-9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엔진 실린더에 흡입 공기를 공급하는 흡입관에 설치되는 제1 브라켓과 상기 제1 브라켓에 이격된 상태로 상기 제1 브라켓에 마주하게 설치되는 브라켓;상기 브라켓에 의해 설치되며 유전체로 형성되는 본체;상기 흡입관의 내부에서 상기 브라켓에 의해 설치되는 복수개의 제1 전극;상기 흡입관의 내부에서 상기 제1 전극에 이격된 상태로 상기 브라켓에 의해 설치되는 제2 전극; 및상기 제1 전극 및 상기 제2 전극에 교류 전압을 인가하는 전압 인가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1 전극 또는 상기 제2 전극의 어느 하나의 전극은 접지(GROUND)되고, 다른 하나의 전극에는 플러스와 마이너스 전압이 교대로 인가되는 교류 전원이 인가되는 엔진 연소 안정성 향상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흡입관은 흡입 공기가 유입되는 제1 흡입관과, 상기 제1 흡입관과의 사이에 공간을 형성하도록 이격되며 엔진 실린더로 흡입 공기를 공급하는 제2 흡입관으로 분리되며,상기 브라켓은, 상기 제1 흡입관에 착탈 가능하게 설치되는 제1 브라켓; 및상기 제1 브라켓에 마주한 상태로 상기 제2 흡입관에 착탈 가능하게 설치되는 제2 브라켓; 을 포함하는 엔진 연소 안정성 향상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 브라켓은,상기 흡입관의 고정되는 제1 고정부; 및상기 제1 고정부에서 상기 제2 브라켓 방향으로 돌출되며 상기 본체와 상기 제1 및 제2 전극을 삽입 고정하는 복수개의 제1 슬롯부;를 포함하는 엔진 연소 안정성 향상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슬롯부는, 상기 제1 고정부의 최외각에서 돌출하여 하나의 상기 제1 전극의 단부를 고정하는 제1 슬롯;상기 제1 슬롯에 이격된 상태로 돌출하여 상기 본체와 상기 제2 전극의 단부를 함께 삽입 고정하는 제2 슬롯; 및상기 제2 슬롯에 이격된 상태로 돌출하여 다른 하나의 상기 제1 전극의 단부를 고정하는 제3 슬롯;을 포함하는 엔진 연소 안정성 향상장치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2 브라켓은, 상기 흡입관의 내부에서 상기 제1 고정부에 이격된 상태로 고정되는 제2 고정부; 및상기 제2 고정부에서 상기 제1 브라켓 방향으로 돌출되며 상기 본체와 상기 제1 및 제2 전극을 삽입 고정하는 복수개의 제2 슬롯부;를 포함하는 엔진 연소 안정성 향상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2 슬롯부는, 상기 제2 고정부의 최외각에서 돌출하여 하나의 상기 제1 전극의 단부를 고정하는 제4 슬롯;상기 제2 슬롯에 이격된 상태로 돌출하여 상기 본체와 상기 제2 전극의 단부를 함께 삽입 고정하는 제5 슬롯; 및상기 제2 슬롯에 이격된 상태로 돌출하여 다른 하나의 상기 제1 전극의 단부를 고정하는 제6 슬롯;을 포함하는 엔진 연소 안정성 향상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본체와 상기 제1 전극은 밀착된 상태로 상기 브라켓에 고정되는 엔진 연소 안정성 향상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본체와 상기 제2 전극의 사이에는 흡입 공기가 이동하는 이동 공간이 형성되는 엔진 연소 안정성 향상장치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흡입관의 내부에는 끼움 홈이 형성되어 상기 브라켓이 삽입 고정되는 엔진 연소 안정성 향상장치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압 인가부는, 배터리;상기 배터리의 직류 전원을 교류 전원으로 변환하는 인버터; 및상기 인버터의 교류 전원을 플라즈마가 발생되는 고전압의 교류로 변환하는 변환기;를 포함하는 엔진 연소 안정성 향상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지식경제부 기계연구원,기계연구원 주요사업-기관고유,지경부-국가연구개발사업(II) 고효율 합성가스 엔진 발전시스템 개발,건설기계용 저온연소 연료최적화 기술개발(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