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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엔진의 연소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937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수소 엔진의 연소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수소 엔진의 연소 제어 방법은, 소를 포함한 연료를 사용하는 수소 엔진의 연소 제어 방법에 있어서, (a) 상기 수소 엔진의 저부하 조건 또는 고부하 조건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와, (b) 상기 수소 엔진이 저부하 조건이면, 상기 수소 엔진을 희박 연소 제어하는 단계와, (c) 상기 수소 엔진이 고부하 조건이면, 상기 수소 엔진을 농후 연소 제어하고 밸브 오버랩 시기에 배기 포트에 2차 공기를 분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F02B 43/10 (2006.01) F02M 21/02 (2006.01)
CPC F02B 43/10(2013.01) F02B 43/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38552 (2012.04.13)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90775-0000 (2013.07.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7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4.1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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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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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최영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김용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이선엽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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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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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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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4.13 수리 (Accepted) 1-1-2012-0295147-4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1.2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2.21 수리 (Accepted) 9-1-2012-0095671-70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18639-6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수소를 포함한 연료를 사용하는 수소 엔진의 연소 제어 방법에 있어서, (a) 상기 수소 엔진의 저부하 조건 또는 고부하 조건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b) 상기 수소 엔진이 저부하 조건이면, 상기 수소 엔진을 희박 연소 제어하는 단계; 및(c) 상기 수소 엔진이 고부하 조건이면, 상기 수소 엔진을 상기 (b) 단계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농후 연소 제어한 상태에서 상기 수소 엔진의 밸브 오버랩 시기에 배기 포트의 내부로 2차 공기를 분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수소 엔진의 연소 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에서 상기 수소 엔진은 공기 과잉률 2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에서 상기 수소 엔진은 공기 과잉율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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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수소 엔진은 슈퍼 차져(SUPER-CHARGER)를 사용하는 과급 엔진인 수소 엔진의 연소 제어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수소 엔진의 보어/스트로크 비율은 1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 상기 수소 엔진은 배기량 10L 조건에서, 상기 수소 엔진의 토크가 600Nm 이하이면 저부하 조건으로 설정되고 상기 수소 엔진의 토크가 600Nm을 초과하면 고부하 조건으로 설정되는 수소 엔진의 연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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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에서, 상기 2차 공기의 공급은 상기 배기포트에 연결되어 에어 인젝션 방식으로 에어를 공급하는 2차 공기 공급장치에 의해 공급되는 수소 엔진의 연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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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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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환경부 기계연구원 환경부-국가연구개발사업(II) EURO-6 대응 시내버스용 수소-천연가스 혼합연료(HCNG) 엔진 개발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