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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의 결빙 방지용 압전소자 부착형 분사노즐

  • 기술번호 : KST201512947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인젝터의 결빙 방지용 압전소자 부착형 분사노즐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열전도관의 끝단부 외주연에 압전소자가 부착되고, 외부의 공기에 의한 압력을 통해 압전소자에 전류가 발생되며, 상기 전류가 열전도관의 끝단부에 줄열을 발생시킴으로써, 관통홀이 노출되는 메인관의 끝단면에 발생되는 결빙을 제거하여 엔진의 효율이 증가하고, 종래의 열전도관의 결빙에 의한 연료의 공급 부족으로 인한 엔진 작동의 결함 또는 연료 공급기관이 파손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Int. CL F02M 61/18 (2006.01) F02M 53/04 (2006.01) F02M 21/02 (2006.01)
CPC F02M 61/18(2013.01) F02M 61/18(2013.01) F02M 61/18(2013.01) F02M 61/18(2013.01) F02M 61/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6674 (2012.08.08)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31610-0000 (2013.11.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11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8.0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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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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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태영 대한민국 인천 부평구
2 이용규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김창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 서구
6 우세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7 최교남 대한민국 대전 서구
8 이석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9 김용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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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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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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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8.08 수리 (Accepted) 1-1-2012-0633526-8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3.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4.05 수리 (Accepted) 9-1-2013-0023418-59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30842-6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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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엘피지 액상 연료를 엔진에 공급하는 인젝터의 분사노즐(40)에 있어서,상기 인젝터(1)를 통해 엘피지 연료가 엔진에 공급될 때, 상기 엔진 작동에 따른 열이 전달되지 않도록 하여 엘피지 연료를 액상으로 유지시켜 이송시키는 단열관(10)과;상기 인젝터(1)에 결합되어 단열관(10)이 내부에 결합되도록 길이방향으로 관통홀(21)이 형성되고, 열전도성 재질로 형성되어 상기 엔진에서 발생하는 열을 전달받아 결빙의 발생을 억제하는 열전도관(20)과;상기 열전도관(20)의 외주연에 부착되어 외부 공기의 압력에 의해 전류가 발생되고, 상기 전류에 의해 열전도관(20)의 끝단부에 줄열(Joule heating)이 발생되어 결빙의 발생을 억제하는 압전소자(3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젝터의 결빙 방지용 압전소자 부착형 분사노즐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열전도관(20)의 끝단면은 단열관(10)이 관통홀(21)의 내측에 구비된 상태에서 단열관(10)의 외측면이 노출되지 않아 이형(異形) 재질로 형성되어 분사 노즐(40)에 결빙의 발생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젝터의 결빙 방지용 압전소자 부착형 분사노즐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소자(30)는 상기 열전도관(20)의 끝단부 외주연에 다수개가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젝터의 결빙 방지용 압전소자 부착형 분사노즐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압전소자(30)는 열전도관(20)의 외주연 끝단부측에만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젝터의 결빙 방지용 압전소자 부착형 분사노즐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소자(30)는 한 개로 이루어져 열전도관(20)의 끝단부를 덮도록 덮개 형태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젝터의 결빙 방지용 압전소자 부착형 분사노즐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열전도관(20)은,인젝터(1)의 일단부에 결합되도록 나사산으로 형성되는 결합부(23)와;상기 결합부(23)의 끝단부에 형성되어 열전도관(20)이 인젝터(1)에 지지되도록 외측으로 돌출되는 지지부(24)와;상기 지지부(24)의 일단면에 일체형으로 돌출 형성되고, 엔진 또는 연료공급기관의 내측에 구비되어 엘피지 액상 연료를 분사하는 돌출부(25);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젝터의 결빙 방지용 압전소자 부착형 분사노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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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주요사업 직접분사식 초희박 가스엔진 핵심기술 개발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