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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하중을 이용한 에너지 하베스트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2950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도로 표면의 제1 돌기부내에 설치되어 에너지를 수집하는 에너지 하베스트 시스템에 있어서, 제1 돌기부내에 위치되는 제1 헤드와 연결된 제1바디부, 제1바디부의 일단부와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1 커넥팅 로드, 및 제1 커넥팅 로드의 일단부와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1 크랭크 아암을 가지는 제1 크랭크부; 및 제1 크랭크 아암과 작동적으로 연결되어, 제1 크랭크 아암의 회전에 의해 회전되는 크랭크 샤프트;를 포함하며, 상기 크랭크 샤프트는 발전기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작동적으로 연결되어, 제1 돌기부가 가압 또는 가압 해제 됨에 따라서 상기 크랭크 샤프트가 회전되고 이에 의해 상기 발전기가 에너지를 생성하는 것인 에너지 하베스트 시스템이 개시된다.
Int. CL F03G 7/00 (2006.01) F03G 3/00 (2006.01) F03G 7/08 (2006.01)
CPC F03G 7/08(2013.01) F03G 7/08(2013.01) F03G 7/08(2013.01) F03G 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56187 (2012.12.28)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신우철
등록번호/일자 10-1346295-0000 (2013.12.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12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2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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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신우철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김해대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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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영철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김병옥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이안성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신우철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김해대
6 안상억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의창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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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역삼동, 신명빌딩 *층)(청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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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신우철 경상남도 김해시 김해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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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28 수리 (Accepted) 1-1-2012-1089783-69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1.04 수리 (Accepted) 1-1-2013-0010588-44
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3.0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004027-50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1.17 수리 (Accepted) 1-1-2013-0046352-64
5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09.27 수리 (Accepted) 1-1-2013-0878489-46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0.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8 수리 (Accepted) 9-1-2013-0088610-76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44521-14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066728-19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1.22 수리 (Accepted) 1-1-2013-1066729-65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82040-5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 표면의 제1 돌기부내에 설치되어 에너지를 수집하는 에너지 하베스트 시스템에 있어서,제1 돌기부내에 위치되는 제1 헤드와 연결된 제1바디부, 제1바디부의 일단부와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1 커넥팅 로드, 및 제1 커넥팅 로드의 일단부와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1 크랭크 아암을 가지는 제1 크랭크부; 및 제1 크랭크 아암과 작동적으로 연결되어, 제1 크랭크 아암의 회전에 의해 회전되는 크랭크 샤프트;를 포함하며,상기 크랭크 샤프트는 발전기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작동적으로 연결되어, 제1 돌기부가 가압 또는 가압 해제 됨에 따라서 상기 크랭크 샤프트가 회전되고 이에 의해 상기 발전기가 에너지를 생성하며,제2 크랭크부는,도로 표면의 제1 돌기부와 인접한 제2 돌기부내에 위치되는 제2 헤드와 연결된 제2바디부, 제2바디부의 일단부와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2 커넥팅 로드, 제2 커넥팅 로드의 일단부와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2 크랭크 아암을 포함하며,제2 크랭크 아암과 제1 크랭크 아암은 상기 크랭크 사프트에 의해 작동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상기 제2 크랭크 아암은 상기 발전기에 작동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제1 크랭크 아암과 제2 크랭크 아암은 각각 원형 운동을 하되, 이들의 위상은 서로 180도 차이가 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하베스트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제1 돌기부가 차량에 의해 가압 또는 가압 해제됨에 따라서 제1 바디부는 상기 제1 돌기부가 가압되는 방향 또는 가압 반대방향으로 직선 왕복 운동을 하고, 제1 바디부의 직선 왕복 운동에 의해 제1 커넥팅 로드와 제1 크랭크 아암은 회전 운동을 하며 이에 의해 상기 크랭크 샤프트가 회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하베스트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제1 바디부, 제1 커넥팅 로드, 및 상기 제1 크랭크 아암을 둘러싸는 네개의 측면을 포함한 장방형 제1 케이스;를 더 포함하며,제1 바디부의 직선 왕복 운동을 안내하기 위한 가이드 레일이 제1 케이스의 측면들 각각에 서로 대향하도록 설치되어 있고, 제1 바디부는 네개의 측면을 포함한 장방형으로 구성되고, 제1 케이스의 측면들 각각에 설치된 상기 가이드 레일을 따라서 이동가능한 바퀴를 가진 브라켓이 제1 바디부의 측면들 각각에 서로 대향하도록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하베스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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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제1 커넥팅 로드와 제2 커넥팅 로드의 길이가 각각 l[m]이고, 제1 크랭크 아암과 제2 크랭크 아암의 회전 반경이 각각 r[m]라고 하면, λ 는 다음의 수식λ = (r/l)에 의해 정의되고, λ는 1/6 내지 2/5 사이의 값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하베스트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 제1 헤드와 제1바디부 사이에는 스프링이 게재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하베스트 시스템
8 8
도로 표면의 제1 돌기부내에 설치되어 에너지를 수집하는 에너지 하베스트 시스템에 있어서,제1 돌기부가 가압 또는 가압해제 됨으로써 발생되는 직선 왕복운동을 회전운동으로 변환하는 제1 크랭크부;도로 표면의 제1 돌기부와 인접한 제2 돌기부가 가압 또는 가압해제 됨으로써 발생되는 직선 왕복 운동을 회전운동으로 변환하는 제2 크랭크부; 및제1 크랭크부와 제2 크랭크부를 작동적으로 연결하는 크랭크 샤프트;를 포함하며, 상기 크랭크 샤프트는 발전기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작동적으로 연결되어, 제1 돌기부가 가압 또는 가압 해제 됨에 따라서 상기 크랭크 샤프트가 회전되고 이에 의해 상기 발전기가 에너지를 생성하며,제1 크랭크부는,제1 돌기부내에 위치되는 제1 헤드와 연결된 제1바디부, 제1바디부의 일단부와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1 커넥팅 로드, 및 제1 커넥팅 로드의 일단부와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1 크랭크 아암을 가지고, 제2 크랭크부는,제2 돌기부내에 위치되는 제2 헤드와 연결된 제2바디부, 제2바디부의 일단부와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2 커넥팅 로드, 및 제2 커넥팅 로드의 일단부와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2 크랭크 아암을 가지며,상기 크랭크 샤프트의 일단부는 제1 크랭크 아암과 작동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크랭크 샤프트의 타단부는 제2 크랭크 아암과 작동적으로 연결되어 있고,제1 크랭크 아암과 제2 크랭크 아암은 각각 원형 운동을 하되, 이들의 위상은 서로 180도 차이가 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하베스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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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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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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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제1 커넥팅 로드와 제2 커넥팅 로드의 길이가 각각 l[m]이고, 제1 크랭크 아암과 제2 크랭크 아암의 회전 반경이 각각 r[m]라고 하면, λ 는 다음의 수식λ = (r/l)에 의해 정의되고, λ는 1/6 내지 2/5 사이의 값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하베스트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