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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 및 이를 이용한 피로시험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969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의한 블레이드의 외면과 대응하는 형상의 안착홈이 구비된 안착부와, 상기 안착부의 외측에 위치하고 결합부재에 의해 결합되어 안착부가 블레이드에 압력을 가하도록 하는 결합부로 이루어진 안착수단과; 직선 운동을 발생하는 엑추에이터와, 상기 안착수단의 외측에서 엑추에이터의 몸체 및 로드를 내부에 수용하며 구조강성의 향상을 위해 루프 형상을 가지고 엑추에이터의 로드 변위와 연동하여 직선 왕복운동하는 중량프레임과, 엑추에이터 로드의 위치 변화시에 중량프레임의 직선 왕복 운동 방향을 안내하는 직선안내구로 이루어진 공진발생수단과; 상기 중량프레임의 마주보는 면에 장착되어 중량프레임과 연동하며, 중량프레임의 직선 왕복운동시 이송질량의 무게 중심이 로드에 위치하도록 블레이드의 길이 방향으로 증감 가능한 웨이트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M 7/02 (2006.01) G01N 3/32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30055603 (2013.05.1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18322-0000 (2014.07.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7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5.16)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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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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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학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2 박지상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성산구
3 김홍관 대한민국 전라북도 부안군
4 윤순호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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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선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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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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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5.16 수리 (Accepted) 1-1-2013-0433452-0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3.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4.09 수리 (Accepted) 9-1-2014-0030671-93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47983-84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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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블레이드의 외면과 대응하는 형상의 안착홈이 구비된 안착부와, 상기 안착부의 외측에 위치하고 결합부재에 의해 결합되어 안착부가 블레이드에 압력을 가하도록 하는 결합부로 이루어진 안착수단과;직선 운동을 발생하는 엑추에이터와, 상기 안착수단의 외측에서 엑추에이터의 몸체 및 로드를 내부에 수용하며 구조강성의 향상을 위해 폐루프 형상을 가지고 엑추에이터의 로드 변위와 연동하여 직선 왕복운동하는 중량프레임과, 엑추에이터 로드의 위치 변화시에 중량프레임의 직선 왕복 운동 방향을 안내하는 직선안내구로 이루어진 공진발생수단과;상기 중량프레임의 마주보는 면에 장착되어 중량프레임과 연동하며, 중량프레임의 직선 왕복운동시 이송질량의 무게 중심이 로드에 위치하도록 블레이드의 길이 방향으로 증감 가능한 웨이트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직선안내구는,상기 엑추에이터 몸체와 연동하여 직선 운동하는 이동부와,상기 이동부의 운동 방향을 가이드하는 고정부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공진발생수단의 무게중심은,상기 엑추에이터의 길이 변위가 0 일때 pitch axis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
4 4
제 1 항 또는 제 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안착수단의 무게중심은,pitch axis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
5 5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직선안내구는 엑추에이터의 신축방향과 평행한 방향으로 중량프레임의 움직임을 안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
6 6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직선안내구는,상기 엑추에이터의 신축 방향에 대하여 교차하는 방향으로 중량프레임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중량프레임은,상기 블레이드의 폭 방향으로 개구됨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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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안착수단과 공진발생수단 사이에는,상기 공진발생수단이 공진 발생시에 공진발생수단에 대한 안착수단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유동방지구가 구비됨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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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결합부는 복합재료로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
10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안착부는 결합부의 길이 방향으로 고정 위치의 변경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
11 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공진발생수단에는,상기 엑추에이터의 몸체를 결합부와 결합하기 위한 결합구가 더 구비됨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
12 12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직선안내구는,상기 중량프레임의 마주보는 면에 장착된 웨이트 각각의 무게중심을 이은 직선상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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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의 일 구성인 블레이드의 외면과 대응하는 형상의 안착홈이 구비된 안착부와, 상기 안착부의 외측에 위치하고 결합부재에 의해 결합되어 안착부가 블레이드에 압력을 가하도록 하는 결합부로 이루어진 안착수단을 블레이드에 설치하는 안착수단설치단계와;직선 운동을 발생하는 엑추에이터와, 상기 안착수단의 외측에서 엑추에이터의 몸체 및 로드를 내부에 수용하며 구조강성의 향상을 위해 폐루프 형상을 가지고 엑추에이터의 로드 변위와 연동하여 직선 왕복운동하는 중량프레임과, 엑추에이터 로드의 위치 변화시에 중량프레임의 직선 왕복 운동 방향을 안내하는 직선안내구로 이루어진 공진발생수단을 안착수단의 일측에 설치하는 공진발생수단설치단계와;상기 중량프레임의 마주보는 면에 장착되어 중량프레임과 연동하며, 중량프레임의 직선 왕복운동시 이송질량의 무게 중심이 로드에 위치하도록 블레이드의 길이 방향으로 증감 가능한 웨이트를 상기 공진발생수단 일측에 설치하는 웨이트설치단계와;상기 엑추에이터 로드를 직선 왕복운동으로 중량프레임 및 웨이트를 연동시켜 블레이드에 공진을 발생하는 공진발생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를 이용한 피로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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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안착수단설치단계는,상기 안착수단의 무게중심이 pitch axis에 위치하도록 설치하는 과정임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를 이용한 피로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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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웨이트설치단계에서,상기 직선안내구는 상기 중량프레임의 마주보는 면에 장착된 웨이트 각각의 무게중심을 이은 직선상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를 이용한 피로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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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공진발생단계에서,상기 블레이드에 발생하는 공진은 공진발생수단의 설치 위치에 따라 블레이드의 피로시험방향인 flap 방향과 edge 방향 중 어느 하나 이상의 방향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를 이용한 피로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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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공진발생단계에서,상기 블레이드에 발생하는 공진의 방향은 다수 엑추에이터 로드의 이동 방향에 따라 굽힘 또는 비틀림을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질량의 비를 최대화한 블레이드 피로시험용 공진발생장치를 이용한 피로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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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6018284 US 미국 DOCDBFAMILY
2 WO2014189283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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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부설 재료연구소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사업 대형 풍력 블레이드 피로시험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