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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기계용 주행모터의 시험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3006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건설기계용 주행모터의 시험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구동측(20)과, 상기 구동측(20)에 의한 부하를 전달받는 로드측(30)으로 구성되어 상기 로드측(30)의 토크와 내구성을 측정하기 위한 건설기계용 주행모터의 시험장치에 있어서, 상기 구동측(20)과 상기 로드측(30)이 장착되는 베이스(10); 상기 구동측(20)과 상기 로드측(30)에 구비되고, 동력전달부재(26)(36)가 장착되는 복수의 구동모터(21)(31); 상기 구동측(20)과 상기 로드측(30)의 각 구동모터(21)(31)를 연결하고, 상기 각 동력전달부재(26)(36)에 상응하는 결합부재(43)를 갖는 커넥터(40)(connector); 및 상기 각 구동모터(21)(31)의 동력전달부재(26)(36)와 상기 커넥터(40)의 결합부재(43)를 연결하는 연결부재(50);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따라서 본 발명은 건설기계용 주행모터의 토크와 내구성을 측정하기 위해 구동측과 로드측의 각 구동모터를 연결하는 커넥터를 도입하여 최대 토크 시험과 내구성 시험 시, 구동측과 로드측 상호간의 결합강도를 증대시키고, 또한 각 구동모터의 동력전달부재와 커넥터의 결합부재를 연결 구속하기 위한 연결부재를 도입하여 구동모터와 커넥터를 일체화시키며, 동력전달부재와 결합부재간의 조립공차에 의한 미스얼라이먼트를 보완하여 장치의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는 건설기계용 주행모터의 시험장치를 제안하고자 한다.
Int. CL G01M 17/03 (2006.01)
CPC G01M 17/03(2013.01) G01M 17/03(2013.01) G01M 17/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60636 (2013.05.28)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30877-0000 (2014.08.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8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5.2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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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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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용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종원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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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룸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 *층(반포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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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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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5.28 수리 (Accepted) 1-1-2013-0474591-3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4.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85700-25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26 수리 (Accepted) 1-1-2014-0602820-5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6.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602826-2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13706-3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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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구동측(20)과, 상기 구동측(20)에 의한 부하를 전달받는 로드측(30)으로 구성되어 상기 로드측(30)의 토크와 내구성을 측정하기 위한 건설기계용 주행모터의 시험장치에 있어서,상기 구동측(20)과 상기 로드측(30)이 장착되는 베이스(10);상기 구동측(20)과 상기 로드측(30)에 구비되고, 동력전달부재(26)(36)가 장착되는 복수의 구동모터(21)(31);상기 구동측(20)과 상기 로드측(30)의 각 구동모터(21)(31)를 연결하고, 상기 각 동력전달부재(26)(36)에 상응하는 결합부재(43)를 갖는 커넥터(40)(connector); 및상기 각 구동모터(21)(31)의 동력전달부재(26)(36)와 상기 커넥터(40)의 결합부재(43)를 연결하는 연결부재(50);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건설기계용 주행모터의 시험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커넥터(40)는상기 결합부재(43)가 양단에 배치되는 단일 원통형 드럼(41)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설기계용 주행모터의 시험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커넥터(40)는상기 구동측(20)과 상기 로드측(30)의 각 구동모터(21)(31)에 결합되는 분리형 드럼(41A)(41B)과,상기 각 드럼(41A)(41B)을 연결하는 커플러(45)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설기계용 주행모터의 시험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재(50)는 상기 동력전달부재(26)(36)와 상기 결합부재(43)를 연결하여 일체화시키고, 동력전달부재(26)(36)와 결합부재(43) 상호간의 조립공차에 의한 미스얼라이먼트(misalignment)를 보완하기 위한 연결체인(51)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설기계용 주행모터의 시험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커넥터(40)의 내부공간에 형성되고, 상기 구동측(20)과 상기 로드측(30)의 열적 부하를 저감시키기 위한 냉각수단(60)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설기계용 주행모터의 시험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냉각수단(60)은 상기 커넥터(40)의 내측방향으로 돌출되어 소정높이의 냉각수 수위를 유지하기 위한 수위유지부(63)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설기계용 주행모터의 시험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냉각수단(60)은 상기 커넥터(40)를 개구하여 형성되고, 상기 수위유지부(63)를 통하여 냉각수의 유출입을 가능하게 하는 통수구(65)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설기계용 주행모터의 시험장치
8 8
제 1 항 내지 상기 제 7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커넥터(40)는 강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보강부재(7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설기계용 주행모터의 시험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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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주요사업 능동형 위험관리 기반기술 개발 (2/3)
2 지식경제부 우림기계(주) 지경부-국가연구개발사업 14톤급 중형 휠 굴삭기용 효율 90% 이상의 유압식 변속기 국산화 개발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