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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소용 바이오 가스 엔진의 연료 제어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3021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바이오 가스 공급량을 최대로 할 수 있는 반면 디젤연료의 공급량을 최소로 제어할 수 있으므로 실화를 완전하게 방지할 수 있음은 물론 디젤연료 대체율을 극대화할 수 있어 엔진의 성능 및 효율이 향상되는 혼소용 바이오 가스 엔진의 연료 제어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을 제공한다. 그 연료 제어 시스템은 바이오 가스 인입포트(12)와, 흡기포트(14)와, 디젤 공급용 거버너(governor)(16)와,디젤 연료 펌프(18)가 연설되는 바이오 가스 엔진(10)에서, 디젤 거버너(16)를 통해 바이오 가스 엔진으로 공급되는 디젤 연료의 공급량을 검출하기 위해 디젤 연료 조절 랙의 위치를 감지하기 위한 위치센서(22); 인입포트(10)로 유입되는 바이오 가스의 공급량을 제어하기 위한 바이오 가스 연료량 조절밸브(24); 및 거버너의 조절 랙 위치센서(22)와 바이오 가스 연료량 조절밸브(24)에 연결되고, 상기 조절 랙 위치센서(22)에서 검출되는 위치값을 기초로 하여 상기 바이오 가스 연료량 조절밸브(24)를 제어하기 위한 콘트롤러(26)로 구성된다. 혼소용 엔진, 바이오 가스, 디젤, 바이오 가스 엔진, 가스 조절밸브
Int. CL F02D 41/30 (2006.01)
CPC F02D 41/0025(2013.01) F02D 41/0025(2013.01) F02D 41/0025(2013.01) F02D 41/00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00021239 (2000.04.21)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동문아이알에스(주)
등록번호/일자 10-0346846-0000 (2002.07.18)
공개번호/일자 10-2001-0097288 (2001.11.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207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발송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0.04.2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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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동문아이알에스(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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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성호 대한민국 경기도구리시인
2 이장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김영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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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홍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역삼동, 용마빌딩)(신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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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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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0.04.21 수리 (Accepted) 1-1-2000-0079806-04
2 보정통지서
Request for Amendment
2000.05.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0-0016323-36
3 서지사항 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0.05.24 수리 (Accepted) 1-1-2000-0104529-3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3.03 수리 (Accepted) 4-1-2001-0023554-29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2.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2-0140510-2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5.01.21 수리 (Accepted) 4-1-2005-0002690-3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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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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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 가스(bio gas)를 공급받을 수 있는 인입포트(12)와, 공기를 공급받을 수 있는 흡기포트(14)와, 디젤 공급원에 연결되어 디젤의 공급을 유지하기 위한 거버너(governor)(16)와, 상기 거버너(16)에 연결된 디젤 연료 펌프(18)가 연설되는 바이오 가스 엔진(10)에서 실화를 방지하고 바이오 가스의 소모량을 최대로 하기 위한 혼소용 바이오 가스 연료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디젤 거버너(16)를 통해 바이오 가스 엔진으로 공급되는 디젤 연료의 공급량을 검출하기 위해 디젤 연료 조절 랙의 위치를 감지하기 위한 위치센서(22);

상기 인입포트(10)로 유입되는 바이오 가스의 공급량을 제어하기 위한 바이오 가스 연료량 조절밸브(24); 및

상기 거버너의 조절 랙 위치센서(22)와 바이오 가스 연료량 조절밸브(24)에 연결되고, 상기 조절 랙 위치센서(22)에서 검출되는 위치값을 기초로 하여 상기 바이오 가스 연료량 조절밸브(24)를 제어하기 위한 콘트롤러(26)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소용 바이오 가스 엔진 연료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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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콘트롤러(26)는 상기 바이오 가스 엔진(10)에서 실화가 발생하지 않는 최소한의 허용 디젤 연료 조절랙의 위치가 설정되어 있으며, 상기 콘트롤러는 최소 허용 디젤 연료 공급량을 유지하기 위해 상기 바이오 가스 연료량 조절밸브(24)를 제어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소용 바이오 가스 엔진 연료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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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콘트롤러(26)에는 바이오 가스를 점진적으로 증가시키기 위한 바이오 가스 공급 증가영역(a)과, 상기 바이오 가스를 최대범위로 제어하는 반면 상기 디젤연료를 최소범위로 제어하기 위한 연료량 최종 제어영역(b)과, 상기 최소 허용 디젤연료 공급량이 공급되는 경계구역(c)이 설정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소용 바이오 가스 엔진 연료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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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3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혼소용 바이오 가스 엔진의 연료 제어 시스템으로 바이오 가스 엔진의 연료를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디젤연료로 점화(S110)후 조절밸브(22)를 개방시켜 바이오 가스의 공급량을 증가시키는 단계(S120);

디젤연료가 최소 허용 공급량으로 공급되는가를 판단하는 단계(S130);

디젤연료가 최소 허용 공급량으로 공급되면 상기 조절밸브를 제한된 범위로 폐쇄하여 바이오 가스의 공급량을 일시적으로 감소시키는 단계(S140);

디젤연료가 최소 허용 공급량 보다 많이 공급되는가를 판단하여(S150) 최소 허용 공급량 보다 많이 공급되면 상기 단계(S120)를 계속 실행시키는 단계;

상기 단계(S130), 단계(S140) 및 단계(S150)를 반복적으로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소용 바이오 가스 엔진 연료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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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S130), 단계(S140) 및 단계(S150)는 연료량 최종 제어 영역에서 반복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소용 바이오 가스 엔진 연료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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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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