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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지지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3025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 대차프레임을 지면에서 이격시켜 수직하중 및 전/후/좌/우 수평하중을 가할 수 있도록 구성되고, 또한 대차프레임에 수직 가압력을 제공하여 대차프레임에 수직 비틀림하중이 발생되도록 대차프레임의 저면을 지지하는 더미엑슬에 코일스프링을 구비하며, 더불어 더미엑슬과 벽면에 사이에 미끄럼 지지부재를 개재하여 더미엑슬에 대한 지지력과 유동력을 최대한 확보하면서 상기 대차프레임으로 전달되는 가압력을 정확히 전달시킬 수 있는 구조의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지지구조에 관한 것이다.철도, 대차프레임, 로드셀, 유압가력기, 변위센서, 더미엑슬, 미끄럼 지지부재
Int. CL G01M 17/08 (2006.01)
CPC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85174 (2007.08.23)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72072-0000 (2008.11.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12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8.23)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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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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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승호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김흥섭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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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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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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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8.23 수리 (Accepted) 1-1-2007-0612741-9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6.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7.22 수리 (Accepted) 9-1-2008-0046362-1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9.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85523-8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10.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699035-7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10.07 수리 (Accepted) 1-1-2008-0699040-0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92003-3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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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바퀴가 장착되는 한쌍의 주프레임(11)과, 상기 각 주프레임(11)의 중앙부위에 연결되는 한쌍의 연결프레임(12)과, 상기 연결프레임(12)의 사이에 연결되는 한쌍의 서브프레임(13)으로 구성되는 대차프레임(10)의 하중 시험장치 지지구조에 있어서,상기 대차프레임(10)을 지지할 수 있도록 상기 각 주프레임(11)의 양측 저면에 교차되는 방향으로 결합되는 한쌍의 더미엑슬(20); 및상기 대차프레임(10)을 지면에서 이격시키되, 중앙부위에는 지면에서 이격된 대차프레임(10)의 수직하중을 측정하기 위해 각각 로드셀(31)이 장착되고, 일측은 천정에 고정되고 타측은 각각의 더미엑슬(20)의 양측에 고정되는 다수의 지지로드(3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각 더미엑슬(20)의 양측에는 상기 주프레임(11)의 저면과 결합되어 대차프레임(10)을 지지하는 저널박스(22)를 구비하되, 상기 저널박스(22)는 상향으로 돌출된 2개의 코일스프링(221)을 통해 대차프레임(10)의 주프레임(11)과 결합되고,상기 각 더미엑슬(20)은 외력에 의해 상/하/좌/우/전/후 방향으로 지지될 수 있도록 양단이 미끄럼 지지부재(23)를 통해 벽면에 지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하중 시험장치 지지구조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미끄럼지지부재(23)는 각 더미엑슬(20)에 고정되는 경화플라스틱플레이트(231)와, 일면은 상기 경화플라스틱플레이트(231)와 밀착되고, 타면에는 반구형의 홈부(232a)가 형성된 미끄럼플레이트(232)와, 일면은 상기 미끄럼플레이트(232)의 홈부에 접촉되는 볼(233a)이 형성되고, 타면은 벽면에 고정되는 볼지지대(233)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하중 시험장치 지지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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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수계수탁 한국기계연구원 터키 오토가르 대차후레임 하중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