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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바퀴가 장착되는 한쌍의 주프레임(11)과, 상기 각 주프레임(11)의 중앙부위에 연결되는 한쌍의 연결프레임(12)과, 상기 연결프레임(12)의 사이에 연결되는 한쌍의 서브프레임(13)으로 구성되는 대차프레임(10)에 각종 하중과 반력을 측정하기 위한 시험장치(100)에 있어서,
상기 대차프레임(10)을 지지할 수 있도록 상기 각 주프레임(11)의 양측 저면에 결합되는 한쌍의 더미엑슬(20);
상기 각 더미엑슬(20)로 전달되는 하중과 반력을 지면에서 측정할 수 있도록 각각의 더미엑슬(20) 저면 1개소에 상호 대각선 방향으로 편심 설치된 한쌍의 제 1로드셀(24);
상기 각 제 1로드셀(24)로 가해지는 하중을 분산시킬 수 있도록 각각의 더미엑슬(20) 상부 1개소에 편심되게 설치되어 지지되되, 상기 제 1로드셀(24)의 설치방향과는 대칭적으로 상호 대각선 방향으로 결합되는 한쌍의 지지로드(4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각 지지로드(40)는 액츄에이터(42)와 제 2로드셀(41)이 결합되어 있으며, 상기 액츄에이터(42)의 작동방향에 따라 제 1로드셀(24)로 하중 분산을 조절하고, 대차프레임(10)에 비틀림하중을 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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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각 주프레임(11)의 중앙부위는 유압가력기(P)를 통해 수직하중을 전달받기 위한 마크빔(111);을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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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각 더미엑슬(20)은 상기 각 주프레임(11)을 고정할 수 있도록 상향으로 돌출된 2개의 결합봉(221)으로 이루어지는 2개의 저널박스(22)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을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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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각 더미엑슬(20)은 축방향으로 응력이 발생되지 않도록 제 1로드셀(24)과의 사이에 축설되는 지지수단(21)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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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수단(21)은 상기 각 더미엑슬(20)에 축결합되는 지지박스(213)와, 상기 지지박스(213)의 저면에 복수의 롤러(211)를 사이에 두고 배치되는 지지판(212)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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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대차프레임(10)의 주프레임(11)에는 전/후/좌/우의 변위를 측정할 수 있는 다수의 변위센서(112)가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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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각 지지로드(40)은 더미엑슬(20)로 가해지는 각축 방향의 응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유니버셜조인트(43)를 통해 더미엑슬(20)과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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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각 더미엑슬(20)은 양단을 벽면에 지지시키기 위한 미끄럼 지지부재(23)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을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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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미끄럼 지지부재(23)는 상기 각 더미엑슬(20)에 고정되는 경화플라스틱플레이트(231)와, 일면은 상기 경화플라스틱플레이트(231)과 밀착되고 타면은 반구형의 제 1홈부(232a)가 파여져 구성되는 미끄럼플레이트(232)와, 벽면에 고정되고 상기 미끄럼플레이트(232)의 제 1홈부(232a)에 볼 접촉될 수 있도록 볼(233a)이 결합된 볼지지대(233)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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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시험장치(100)는 상기 주프레임(11)의 측면 변위를 측정하기 위해 유압가력기(P)를 통해 서브프레임(13)으로 힘을 가할 수 있는 밀판(30)을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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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시험장치(100)의 서브프레임(13)은 밀판(30)과의 밀착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중앙에 반구형의 제 2홈부(131a)가 파여진 아답터(131)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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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밀판(30)은 길이조절이 가능한 반구형의 볼지그(311)가 결합된 제 1형판(31)과, 유압가력기(P)가 밀착되는 제 2형판(32)과, 상기 주프레임(11)의 간섭을 피하면서 제 1형판(31)에 가압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상기 제 1형판(31)의 양단과 제 2형판(32)의 양단에 링크연결되는 두개의 연결봉(33)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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