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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3025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에 관한 것으로, 이를 위해 철도차량의 바퀴가 장착되는 한쌍의 주프레임과, 상기 각 주프레임의 중앙부위에 연결되는 한쌍의 연결프레임과, 상기 연결프레임의 사이에 연결되는 한쌍의 서브프레임으로 구성되는 대차프레임에 각종 하중과 반력을 측정하기 위한 시험장치에 있어서, 상기 대차프레임을 지지할 수 있도록 상기 각 주프레임의 양측 저면에 결합되는 한쌍의 더미엑슬;과, 상기 각 더미엑슬로 전달되는 하중과 반력을 지면에서 측정할 수 있도록 각각의 더미엑슬 저면 1개소에 상호 대각선 방향으로 편심 설치된 한쌍의 제 1로드셀과, 상기 각 제 1로드셀로 가해지는 하중을 분산시킬 수 있도록 각각의 더미엑슬 상부 1개소에 편심되게 설치되어 지지되되, 상기 제 1로드셀의 설치방향과는 대칭적으로 상호 대각선 방향으로 결합되는 한쌍의 지지로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각 지지로드는 액츄에이터와 제 2로드셀이 결합되어 있으며, 상기 액츄에이터의 작동방향에 따라 제 1로드셀로 하중 분산을 조절하고, 대차프레임에 비틀림하중을 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철도, 대차프레임, 로드셀, 유압가력기, 변위센서, 더미엑슬
Int. CL G01M 17/08 (2006.01) G01M 17/10 (2006.01)
CPC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35560 (2007.12.21)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96952-0000 (2009.05.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905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21)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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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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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승호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한정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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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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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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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1-1-2007-0921640-4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9.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0.14 수리 (Accepted) 9-1-2008-0066430-8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1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639524-4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043265-4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1.22 수리 (Accepted) 1-1-2009-0043271-1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4.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84511-4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바퀴가 장착되는 한쌍의 주프레임(11)과, 상기 각 주프레임(11)의 중앙부위에 연결되는 한쌍의 연결프레임(12)과, 상기 연결프레임(12)의 사이에 연결되는 한쌍의 서브프레임(13)으로 구성되는 대차프레임(10)에 각종 하중과 반력을 측정하기 위한 시험장치(100)에 있어서, 상기 대차프레임(10)을 지지할 수 있도록 상기 각 주프레임(11)의 양측 저면에 결합되는 한쌍의 더미엑슬(20); 상기 각 더미엑슬(20)로 전달되는 하중과 반력을 지면에서 측정할 수 있도록 각각의 더미엑슬(20) 저면 1개소에 상호 대각선 방향으로 편심 설치된 한쌍의 제 1로드셀(24); 상기 각 제 1로드셀(24)로 가해지는 하중을 분산시킬 수 있도록 각각의 더미엑슬(20) 상부 1개소에 편심되게 설치되어 지지되되, 상기 제 1로드셀(24)의 설치방향과는 대칭적으로 상호 대각선 방향으로 결합되는 한쌍의 지지로드(4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각 지지로드(40)는 액츄에이터(42)와 제 2로드셀(41)이 결합되어 있으며, 상기 액츄에이터(42)의 작동방향에 따라 제 1로드셀(24)로 하중 분산을 조절하고, 대차프레임(10)에 비틀림하중을 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각 주프레임(11)의 중앙부위는 유압가력기(P)를 통해 수직하중을 전달받기 위한 마크빔(111);을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각 더미엑슬(20)은 상기 각 주프레임(11)을 고정할 수 있도록 상향으로 돌출된 2개의 결합봉(221)으로 이루어지는 2개의 저널박스(22)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을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각 더미엑슬(20)은 축방향으로 응력이 발생되지 않도록 제 1로드셀(24)과의 사이에 축설되는 지지수단(21)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수단(21)은 상기 각 더미엑슬(20)에 축결합되는 지지박스(213)와, 상기 지지박스(213)의 저면에 복수의 롤러(211)를 사이에 두고 배치되는 지지판(212)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대차프레임(10)의 주프레임(11)에는 전/후/좌/우의 변위를 측정할 수 있는 다수의 변위센서(112)가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각 지지로드(40)은 더미엑슬(20)로 가해지는 각축 방향의 응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유니버셜조인트(43)를 통해 더미엑슬(20)과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각 더미엑슬(20)은 양단을 벽면에 지지시키기 위한 미끄럼 지지부재(23)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을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미끄럼 지지부재(23)는 상기 각 더미엑슬(20)에 고정되는 경화플라스틱플레이트(231)와, 일면은 상기 경화플라스틱플레이트(231)과 밀착되고 타면은 반구형의 제 1홈부(232a)가 파여져 구성되는 미끄럼플레이트(232)와, 벽면에 고정되고 상기 미끄럼플레이트(232)의 제 1홈부(232a)에 볼 접촉될 수 있도록 볼(233a)이 결합된 볼지지대(233)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10 10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시험장치(100)는 상기 주프레임(11)의 측면 변위를 측정하기 위해 유압가력기(P)를 통해 서브프레임(13)으로 힘을 가할 수 있는 밀판(30)을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시험장치(100)의 서브프레임(13)은 밀판(30)과의 밀착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중앙에 반구형의 제 2홈부(131a)가 파여진 아답터(131)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12 12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밀판(30)은 길이조절이 가능한 반구형의 볼지그(311)가 결합된 제 1형판(31)과, 유압가력기(P)가 밀착되는 제 2형판(32)과, 상기 주프레임(11)의 간섭을 피하면서 제 1형판(31)에 가압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상기 제 1형판(31)의 양단과 제 2형판(32)의 양단에 링크연결되는 두개의 연결봉(33)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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