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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차저가 장착된 경유엔진을 가스엔진으로 전환 시 터보차저의 구조 변경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3026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터보차저가 장착된 경유엔진을 가스엔진으로 적용하기 위해 엔진에 공급되는 공기량을 제어하는 터보차저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엔진의 양측에 구비되는 흡기 매니폴드 및 배기 매니폴드와; 상기 흡기 매니폴드와 연결되며 일측에 스로틀밸브를 구비한 제1 흡기라인과; 상기 제1 흡기라인과 연결되며 공기를 압축하는 컴프레서와; 일측은 상기 컴프레서와 연결되고 타측은 에어클리너와 연결되는 제2 흡기라인과; 상기 제1 흡기라인의 일측과 제2 흡기라인의 일측에 연결되는 흡기 바이패스 라인과; 상기 흡기 바이패스 라인의 일측에 구비되며 엔진에 공급되는 공기량을 조절하는 조절밸브와; 상기 배기 매니폴드와 연결되는 제1 배기라인의 일단에 연결되는 터빈과; 상기 터빈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를 머플러로 배출하기 위해 구비되는 제2 배기라인; 및 상기 제1 배기라인의 일측과 제2 배기라인의 일측에 연결되는 배기 바이패스라인;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가스엔진, 경유엔진, 터보차저, 바이패스, 터보, 컴프레서
Int. CL F02B 69/04 (2006.01) F02B 37/00 (2006.01) F02B 37/18 (2006.01) F02D 19/06 (2006.01)
CPC F02B 37/18(2013.01) F02B 37/18(2013.01) F02B 37/18(2013.01) F02B 37/18(2013.01) F02B 37/18(2013.01) F02B 37/18(2013.01) F02B 37/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36812 (2007.04.1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8-0093208 (2008.10.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4.16)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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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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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이진욱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김창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최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7 이석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8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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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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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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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4.16 수리 (Accepted) 1-1-2007-0286939-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10.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11.09 수리 (Accepted) 9-1-2007-0067227-5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98481-1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7.29 수리 (Accepted) 1-1-2008-0546496-5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7.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546495-16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08.1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74430-0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1.13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1-1-2009-0021240-02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1.13 수리 (Accepted) 1-1-2009-0021241-47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9.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090860-31
11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09.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090858-4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경유엔진에 사용되는 터보차저를 가스엔진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구성한 터보차저에 있어서,엔진(10)의 양측에 구비되는 흡기 매니폴드(11) 및 배기 매니폴드(12)와;상기 흡기 매니폴드(11)와 연결되며 일측에 스로틀밸브(40)를 구비한 제1 흡기라인(21)과;상기 제1 흡기라인(21)과 연결되며 공기를 압축하는 컴프레서(20)와;일측은 상기 컴프레서(20)와 연결되고 타측은 에어클리너(80)와 연결되는 제2 흡기라인(22)과;상기 제1 흡기라인(21)의 일측과 제2 흡기라인(22)의 일측에 연결되는 흡기 바이패스 라인(50)과;상기 흡기 바이패스 라인(50)의 일측에 구비되며 엔진(10)에 공급되는 공기량을 조절하는 조절밸브(50a)와; 상기 배기 매니폴드(12)와 연결되는 제1 배기라인(32)의 일단에 연결되는 터빈(30)과;상기 터빈(30)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머플러(90)로 배출하기 위해 구비되는 제2 배기라인(31); 및상기 제1 배기라인(32)의 일측과 제2 배기라인(31)의 일측에 연결되는 배기 바이패스(33)라인;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차저가 장착된 경유엔진을 가스엔진으로 전환 시 구조 변경되는 터보차저
2 2
제 1항에 있어서,공기량을 제어하기 위해 상기 배기 바이패스 라인(33)의 일측에 웨스트게이트(waste gate)(33a)를 더 구비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차저가 장착된 경유엔진을 가스엔진으로 전환 시 구조 변경되는 터보차저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흡기라인(21)에 형성되는 공기량, 또는 공기압력을 센싱하기 위해 상기 제1 흡기라인(21)의 일측에 센서(21a)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차저가 장착된 경유엔진을 가스엔진으로 전환 시 구조 변경되는 터보차저
4 4
제 3항에 있어서,독립적으로 상기 조절밸브(50a)의 개폐조절을 제어하거나, 상기 센서(21a)의 신호에 기초하여 조절밸브(50a)의 개폐조절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구비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차저가 장착된 경유엔진을 가스엔진으로 전환 시 구조 변경되는 터보차저
5 5
경유엔진에 사용되는 터보차저를 가스엔진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터보차저의 구조를 변경하는 방법에 있어서,터빈(30)에 공급되는 배기가스량에 따라 상기 터빈(10)과 연동되는 컴프레서(20)의 영향으로 엔진(10)에 과도한 공기가 공급되는 것으로부터 방지하기 위해,상기 터보차저에 구비된 웨스트게이트(waste gate)(33a)를 완전 개방 또는 일정량만 개방하거나, 웨스트게이트(33a)를 제거하는 단계(S10)와;상기 컴프레서(20)와 에어클리너(80)에 연결된 제2 흡기라인(22)의 일측과 상기 엔진(10)과 컴프레서(20)에 연결되며 일측에 스로틀밸브(40)를 구비한 제1 흡기라인(21)의 일측에 흡기 바이패스 라인(50)을 연결하는 단계(S20)와;상기 흡기 바이패스 라인(50)의 일측에 상기 제1 흡기라인(21)을 통해 엔진(10)으로 공급되는 공기량을 조절하는 조절밸브(50a)를 장착하는 단계(S3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차저가 장착된 경유엔진을 가스엔진으로 전환 시 터보차저의 구조 변경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단계(S30) 후 제1 흡기라인(21)의 일측에 센서(21a)를 구비하는 단계(S40)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차저가 장착된 경유엔진을 가스엔진으로 전환 시 터보차저의 구조 변경방법
7 7
경유엔진에 사용되는 터보차저를 가스엔진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구조변경한 터보차저를 이용하여 가스엔진에 공급되는 공기량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스로틀밸브(40)의 조절과 엔진(10)의 피스톤 흡기에 의해 제2 흡기라인(22)과 컴프레서(20)와 제1 흡기라인(21)을 경유하여 공급되는 공기량 중 제1 흡기라인(21)을 경유 중인 공기량의 일부를 제2 흡기라인(22)으로 바이패스 시켜 상기 엔진(10)에 공급되는 공기량을 조절하는 단계(S100)와;상기 엔진(10)에서 제1 배기라인(32)과 터빈(30)과 제2 배기라인(31)을 경유하여 머플러(90)를 통해 배출되는 배기가스량 중 제1 배기라인(32)을 경유 중인 배기가스량의 일부를 제2 배기라인(31)으로 바이패스 시켜 상기 터빈(30)에 공급되는 배기가스량을 조절하는 단계(S20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차저가 장착된 경유엔진을 가스엔진으로 전환 시 구조 변경되는 터보차저를 이용하여 가스엔진에 공급되는 공기 제어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단계(S100)는 제1 흡기라인(21)에 구비된 센서(21a)의 센싱 신호를 기초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차저가 장착된 경유엔진을 가스엔진으로 전환 시 구조 변경되는 터보차저를 이용하여 가스엔진에 공급되는 공기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