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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시스템의 대용량 재순환배기가스 공급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3030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디젤엔진시스템의 대용량 재순환배기가스 공급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은 디젤엔진의 연소실에서 연소되어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일부를 연소실에 재공급하는 EGR과, 상기 디젤엔진의 배기포트와 연결된 배기관에 설치되어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후처리장치와, 상기 디젤엔진의 흡기포트와 연결된 흡기관에 설치되어 흡기를 냉각하는 CAC를 포함하는 디젤엔진시스템에서 대용량의 재순환가스를 공급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CAC의 출구단으로부터 유입되는 흡입압축공기를 토출하는 노즐을 구비하고, 상기 배기관으로부터 분기되는 보조 배기가스순환관과 연결되는 유입구를 구비하여 상기 노즐을 통한 흡입압축공기의 분사시 발생하는 압력변화에 의해서 재순환배기가스를 관내부로 유입하는 노즐관 ; 상기 노즐의 입구단으로부터 흡입압축공기를 분기하여 상기 노즐의 출구단측으로 분기하도록 상기 노즐관에 양단이 연결되고, 길이중간에 분기된 흡입압축공기의 공급흐름을 제어하는 제어밸브를 구비하는 바이패스관 ; 및 상기 노즐관에 일단이 연결되고 상기 흡기관과 타단이 연결되는 디퓨져관 ;을 포함한다.
Int. CL F02D 21/08 (2006.01) F02B 29/04 (2006.01) F02M 25/07 (2006.01)
CPC F02M 26/10(2013.01) F02M 26/10(2013.01) F02M 26/10(2013.01) F02M 26/10(2013.01) F02M 26/10(2013.01) F02M 26/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98990 (2010.10.11)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27177-0000 (2013.01.22)
공개번호/일자 10-2012-0037310 (2012.04.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1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0.1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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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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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영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선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최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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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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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0.11 수리 (Accepted) 1-1-2010-0656211-1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4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5.13 수리 (Accepted) 1-1-2011-0353037-30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5.16 수리 (Accepted) 1-1-2011-0360470-51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2.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1.16 수리 (Accepted) 9-1-2012-0004479-09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62163-77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8.22 수리 (Accepted) 1-1-2012-0674778-73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8.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74777-27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40312-4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디젤엔진의 연소실에서 연소되어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일부를 연소실에 재공급하는 EGR과, 상기 디젤엔진의 배기포트와 연결된 배기관에 설치되어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후처리장치와, 상기 디젤엔진의 흡기포트와 연결된 흡기관에 설치되어 흡기를 냉각하는 CAC를 포함하는 디젤엔진시스템에서 대용량의 재순환가스를 공급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CAC의 출구단으로부터 유입되는 흡입압축공기를 토출하는 노즐을 구비하고, 상기 배기관으로부터 분기되는 보조 배기가스순환관과 연결되는 유입구를 구비하여 상기 노즐을 통한 흡입압축공기의 분사시 발생하는 압력변화에 의해서 재순환배기가스를 관내부로 유입하는 노즐관 ; 상기 노즐의 입구단으로부터 흡입압축공기를 분기하여 상기 노즐의 출구단측으로 분기하도록 상기 노즐관에 양단이 연결되고, 길이중간에 분기된 흡입압축공기의 공급흐름을 제어하는 제어밸브를 구비하는 바이패스관 ; 및 상기 노즐관에 일단이 교체가능하게 연결되고 상기 흡기관과 타단이 교체가능하게 연결되는 디퓨져관 ;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대용량 재순환배기가스 공급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입구는 상기 노즐과 대응하거나 상기 노즐의 출구단보다 전방에 위치하도록 상기 노즐관에 구비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대용량 재순환배기가스 공급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보조 배기가스순환관에는 저압 재순환배기가스의 유입흐름을 제어하도록 ECU의 제어신호에 의해서 개폐작동되는 EGR밸브를 구비하고, 길이중간에 저압 재순환배기가스를 냉각하는 재순환배기가스쿨러를 구비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대용량 재순환배기가스 공급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EGR은 고압배기가스 양을 조절하는 EGR 밸브와 고압배기가스를 냉각시키는 EGR쿨러를 구비하는 고압배기가스순환관의 일단을 배기포트에 연결하고, 타단을 흡기포트와 연결하는 고압 EGR을 추가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대용량 재순환배기가스 공급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EGR은 저압배기가스 양을 조절하는 EGR 밸브와 저압배기가스를 냉각시키는 EGR쿨러를 구비하는 저압배기가스순환관의 일단을 후처리장치의 후단인 배기관과 연결하고, 타단을 콤프레서의 전단인 흡기관에 연결하는 저압 EGR을 추가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대용량 재순환배기가스 공급장치
6 6
디젤엔진의 연소실에서 연소되어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일부를 연소실에 재공급하는 EGR과, 상기 디젤엔진의 배기포트와 연결된 배기관에 설치되어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후처리장치와, 상기 디젤엔진의 흡기포트와 연결된 흡기관에 설치되어 흡기를 냉각하는 CAC를 포함하는 디젤엔진시스템에서 대용량의 재순환가스를 공급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CAC의 출구단과 일단이 연결되는 노즐관에 구비되는 노즐을 통하여 흡입압축공기를 흡기포트측으로 토출하고, 상기 배기관으로부터 분기되어 상기 노즐관에 구비되는 유입구에 연결되는 보조 배기가스순환관으로부터 유입되는 재순환배기가스를 상기 노즐을 통한 흡입압축공기의 분사시 발생하는 압력변화에 의해서 관내부로 유입하여 혼합하고, 상기 재순환배기가스와 혼합된 흡입압축공기는 상기 노즐관과 교체가능하게 연결된 디퓨저관을 통해 상기 흡기관으로 유입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대용량 재순환배기가스 공급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디젤엔진의 저속, 저부하영역에서의 운전은 상기 노즐관에 연결된 바이패스관의 제어밸브는 닫아 상기 바이패스관을 통한 흡입압축공기의 우회공급을 차단하고, 상기 노즐관의 유입구에 연결된 보조 배기가스재순환관의 EGR밸브는 개방하여 상기 노즐관의 압력강하된 내부압력과 상기 보조 배기가스재순환관으로부터 유입되는 재순환배기가스의 압력간의 차이에 의해서 저압 재순환배기가스를 흡입압축공기와 더불어 흡기포트측으로 공급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대용량 재순환배기가스 공급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보조 배기가스순환관을 통한 재순환배기가스의 공급이 이루어는 동안 상기 배기포트에 일단이 연결되고, 흡기포트에 타단이 연결되는 고압배기가스순환관을 통하여 재순환배기가스의 공급이 동시에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대용량 재순환배기가스 공급방법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디젤엔진의 고속, 고부하영역에서의 운전은 상기 노즐관에 연결된 바이패스관의 제어밸브는 개방하여 상기 바이패스관을 통하여 노즐을 통한 유체저항없이 흡입압축공기를 흡기포트측으로 우회공급하고, 상기 보조 배기가스재순환관의 EGR밸브를 닫아 재순환배기가스의 공급은 차단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시스템의 대용량 재순환배기가스 공급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한국기계연구원
2 산업기술연구회 한국기계연구원 주요사업 - 기관고유 고효율 합성가스 엔진 발전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