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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중 변환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노면 발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3049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의 하중에 의한 위치 에너지를 다른 에너지로 변환하는 하중 변환 장치에 있어서, 상기 하중 변환 장치는 노면에 설치되는 하중 변환부를 포함하고, 상기 하중 변환부는, 제1 내지 제3 판상부재; 제1 판상부재를 도로의 지면에 회동가능하게 연결하는 제1 링크; 제1 판상부재와 제2 판상부재를 서로 회동가능하게 연결하는 제2 링크; 제2 판상부재와 제3 판상부재를 서로 회동가능하게 연결하는 제3 링크; 및 제3 판상부재를 도로의 지면에 회동가능하게 연결하는 제4 링크;를 포함하고, 차량의 바퀴가 상기 하중 변환부에 도달하기 전인 초기 상태에서 상기 제2 링크가 노면보다 위로 상승하여 위치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가 개시된다.
Int. CL F03G 7/00 (2006.01) F03G 3/00 (2006.01) F03D 9/00 (2006.01)
CPC F03G 7/08(2013.01) F03G 7/08(2013.01) F03G 7/08(2013.01) F03G 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71264 (2012.06.29)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34825-0000 (2013.11.2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11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29)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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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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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동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선경호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서종호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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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역삼동, 신명빌딩 *층)(청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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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29 수리 (Accepted) 1-1-2012-0523949-87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2.07.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086273-30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7.12 수리 (Accepted) 1-1-2012-0557108-4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3.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5.08 수리 (Accepted) 9-1-2013-0034673-32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52736-3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하중에 의한 위치 에너지를 다른 에너지로 변환하는 하중 변환 장치에 있어서, 상기 하중 변환 장치는 노면에 설치되는 하중 변환부를 포함하고,상기 하중 변환부는, 제1 내지 제3 판상부재;제1 판상부재를 도로의 지면에 회동가능하게 연결하는 제1 링크;제1 판상부재와 제2 판상부재를 서로 회동가능하게 연결하는 제2 링크;제2 판상부재와 제3 판상부재를 서로 회동가능하게 연결하는 제3 링크; 및제3 판상부재를 도로의 지면에 회동가능하게 연결하는 제4 링크;를 포함하고,차량의 바퀴가 상기 하중 변환부에 도달하기 전인 초기 상태에서 상기 제2 링크가 노면보다 위로 상승하여 위치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차량이 상기 하중 변환 장치 위를 지나감에 따라 차량의 바퀴가 상기 제1 판상부재를 누를 경우, 제1 판상부재가 아래로 하강하고 이와 동시에 상기 제3 링크를 중심으로 상기 제2 판상부재와 제3 판상부재가 상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차량의 바퀴가 상기 제3 판상부재 위를 지나갈 때, 상기 제3 판상부재가 아래로 하강하고 이와 동시에 상기 제2 링크를 중심으로 상기 제1 판상부재와 제2 판상부재가 상승함으로써 상기 초기 상태가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각 판상부재가 최대로 하강했을 때의 높이가 노면과 수평이거나 노면보다 높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하중 변환부의 바로 아래의 노면이 상기 각 판상부재 및/또는 상기 각 링크를 지지하여, 상기 각 판상부재가 노면보다 아래로 내려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
6 6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하중 변환 장치가,상기 제2 링크에 연결된 하나 이상의 제1 실린더; 및 상기 제3 링크에 연결된 하나 이상의 제2 실린더;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링크에 2개의 제1 실린더가 연결되고 상기 제3 링크에 2개의 제2 실린더가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
8 8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링크는 상기 제1 실린더의 피스톤의 단부와 힌지 연결되고 상기 제3 링크는 상기 제2 실린더의 피스톤의 단부와 힌지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
9 9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 상태에서, 상기 제1 실린더의 피스톤은 피스톤의 상하 왕복운동 범위 내에서 최대 상승 위치에 위치하고 상기 제2 실린더의 피스톤은 피스톤의 상하 왕복운동 범위 내에서 최대 하강 위치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차량이 상기 제1 내지 제3 판상부재를 순차적으로 누르며 지나감에 따라 상기 제2 및 제3 링크에 각각 연결된 피스톤이 상승 및 하강 운동을 반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 차량의 바퀴가 상기 제1 판상부재를 누를 때, 상기 제2 링크가 하강하면서 상기 제1 실린더 내의 공기를 압축하고, 이와 동시에 상기 제3 링크가 상승하면서 상기 제2 실린더 내부로 외부 공기가 유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차량의 바퀴가 상기 제3 판상부재를 누를 때, 상기 제2 링크가 상승하면서 상기 제1 실린더 내부로 외부 공기가 유입되고, 이와 동시에 상기 제3 링크가 하강하면서 상기 제2 실린더 내의 공기를 압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
13 1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하중 변환부의 길이가 상기 차량의 축거 보다 작은 값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
14 1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하중 변환부의 각각의 판상부재의 길이가 상기 차량의 축거 보다 큰 값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중 변환 장치
15 15
차량의 하중에 의한 위치 에너지를 다른 에너지로 변환하는 노면 발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제6항 내지 제14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하중 변환 장치; 압축 공기를 저장하는 공기 저장 탱크; 및 상기 각각의 실린더 내부의 공기를 상기 공기 저장 탱크로 유도하는 파이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면 발전 시스템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하중 변환 장치를 복수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면 발전 시스템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개의 하중 변환 장치가 노면 상에서 차량 진행 방향을 따라 서로 인접하거나 또는 소정 간격 이격되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면 발전 시스템
18 18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노면 발전 시스템이 상기 공기 저장 탱크에 저장된 압축공기를 이용하는 발전기를 더 포함하고, 상기 발전기가 상기 압축공기 에너지로부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면 발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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