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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리형 스파크 플러그를 구비한 가솔린 직접분사 엔진용 실린더 헤드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3057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분리형 스파크 플러그를 구비한 가솔린 직접분사 엔진용 실린더 헤드 구조에 관한 것이며, 본 발명의 분리형 스파크 플러그를 구비한 가솔린 직접분사 엔진용 실린더 헤드 구조는 내주면에 나사산이 형성되는 삽입홀을 구비하는 실린더 헤드; 상기 실린더 헤드에 장착되어 연료를 분사하는 인젝터; 상기 실린더 헤드로부터 돌출되는 접지전극을 구비하며 상기 삽입홀 내에 삽입되는 제1플러그, 상기 접지전극 측으로 돌출되는 중심전극을 구비하며 외주면에 나사산이 형성되어 상기 삽입홀의 내주면과 나사체결되어 상기 제1플러그와 결합되는 제2플러그를 구비하는 스파크 플러그;를 포함하고, 상기 삽입홀에는 안내홈이 형성되고, 상기 인젝터로부터 연료가 분사되는 방향으로 스파크가 발생하도록 상기 제1플러그의 외면에 형성되는 가이드키가 상기 안내홈에 수용된 상태에서 상기 제1플러그는 정해진 경로를 따라 상기 삽입홀 내에 삽입되며, 상기 가이드키는 상기 제1플러그의 외주면으로부터 돌출되는 제1키, 상기 제1키와 예각을 형성하며 상기 제1플러그의 외주면으로부터 돌출되는 제2키를 구비하되, 상기 제1플러그에는 상기 삽입홀으로부터 해제시에 공구툴과 결합되는 공구결합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분리형으로 구성하여 사이즈를 줄이는 동시에 내구성은 향상시키고, 연소실 내에서 연소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분리형 스파크 플러그를 구비한 가솔린 직접분사 엔진용 실린더 헤드 구조가 제공된다.
Int. CL F02F 1/24 (2006.01) F02B 23/10 (2006.01) F02P 15/00 (2006.01) F02M 61/14 (2006.01)
CPC F02F 1/242(2013.01) F02F 1/2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61483 (2012.06.08)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05239-0000 (2012.11.2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11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0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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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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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우세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선엽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3 김홍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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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길 **, *층 (양재동, 대화빌딩)(무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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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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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08 수리 (Accepted) 1-1-2012-0457399-9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7.03 수리 (Accepted) 1-1-2012-0529997-08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7.12 수리 (Accepted) 1-1-2012-0557613-9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9.07 수리 (Accepted) 9-1-2012-0070510-1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37419-1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21 수리 (Accepted) 1-1-2012-0768760-8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68778-0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75825-4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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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주면에 나사산이 형성되는 삽입홀을 구비하는 실린더 헤드;상기 실린더 헤드에 장착되어 연료를 분사하는 인젝터;상기 실린더 헤드로부터 돌출되는 접지전극을 구비하며 상기 삽입홀 내에 삽입되는 제1플러그, 상기 접지전극 측으로 돌출되는 중심전극을 구비하며 외주면에 나사산이 형성되어 상기 삽입홀의 내주면과 나사체결되어 상기 제1플러그와 결합되는 제2플러그를 구비하는 스파크 플러그;를 포함하고,상기 삽입홀에는 안내홈이 형성되고, 상기 인젝터로부터 연료가 분사되는 방향으로 스파크가 발생하도록 상기 제1플러그의 외면에 형성되는 가이드키가 상기 안내홈에 수용된 상태에서 상기 제1플러그는 정해진 경로를 따라 상기 삽입홀 내에 삽입되며,상기 가이드키는 상기 제1플러그의 외주면으로부터 돌출되는 제1키, 상기 제1키와 예각을 형성하며 상기 제1플러그의 외주면으로부터 돌출되는 제2키를 구비하되,상기 제1플러그에는 상기 삽입홀으로부터 해제시에 공구툴과 결합되는 공구결합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리형 스파크 플러그를 구비한 가솔린 직접분사 엔진용 실린더 헤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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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플러그의 중심에는 상기 제2플러그와 결합시 상기 접지전극이 통과하는 중심홀이 형성되고,상기 공구 결합부는 상기 중심홀의 내주면에 형성되는 나사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리형 스파크 플러그를 구비한 가솔린 직접분사 엔진용 실린더 헤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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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환경부 한국기계연구원 환경부-국가연구개발사업(II) 초희박 과급 GDI엔진 후처리기술 개발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