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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강도 측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3059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레일강도 측정장치는 레일에 접촉되어 레일의 강도를 측정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강도측정부와 상기 강도측정부를 지지하는 프레임부를 포함하되, 상기 프레임부는 화차의 바닥에 고정되어, 상부방향으로 연장 형성되는 복수개의 기둥프레임; 상기 기둥프레임의 상부에 고정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상부프레임; 및 상기 상부프레임의 상부에 고정되어 상기 강도측정부를 지지하는 상부지지부;를 포함하고, 상기 강도측정부는 레일에 접촉되는 레일접촉부; 상기 레일접촉부의 상부에 위치하여 하중되는 힘을 측정하는 로드셀; 상기 로드셀의 상부에 위치하여 상기 레일접촉부와 상기 로드셀을 승하강시키고, 상하방향으로 연장 형성되는 스크류잭; 상기 스크류잭에 연결되어 동력전달축을 이용하여 상기 스크류잭을 상하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승하강모터; 및 상기 동력전달축의 단부에 위치하여 레일의 변형률을 측정하는 엔코더를 포함하며, 상기 레일강도 측정장치는 화차 내부에 설치되어 화차의 하부에 개구부가 천공되어 레일의 강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N 3/20 (2006.01) B61K 9/08 (2006.01)
CPC B61K 9/08(2013.01) B61K 9/08(2013.01) B61K 9/08(2013.01) B61K 9/08(2013.01) B61K 9/08(2013.01) B61K 9/08(2013.01) B61K 9/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70672 (2013.06.19)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20692-0000 (2013.10.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10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6.1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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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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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병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신병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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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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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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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6.19 수리 (Accepted) 1-1-2013-0548389-8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06.26 수리 (Accepted) 1-1-2013-0573799-7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7.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30 수리 (Accepted) 9-1-2013-0059706-8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8.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40270-1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15674-6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07 수리 (Accepted) 1-1-2013-0715680-3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81085-6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27 수리 (Accepted) 1-1-2013-0781117-3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5546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레일(30)에 접촉되어 레일(30)의 강도를 측정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강도측정부(200)와 상기 강도측정부(200)를 지지하는 프레임부(100)를 포함하되,상기 프레임부(100)는 바닥에 고정되어는 복수개의 기둥프레임(110); 상기 기둥프레임(110)의 상부에 고정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상부프레임(120); 및 상기 상부프레임(120)의 상부에 위치하여 상기 강도측정부(200)를 고정하는 상부지지부(140);를 포함하고, 상기 강도측정부(200)는 레일(30)에 접촉되는 레일접촉부(250); 상기 레일접촉부(250)의 상부에 위치하여 하중되는 힘을 측정하는 로드셀(240); 상기 로드셀(240)의 상부에 위치하여 상기 레일접촉부(250)와 상기 로드셀(240)을 승하강시키고, 상하방향으로 원통형으로 연장되어 형성되는 스크류잭(220); 상기 스크류잭(220)에 연결되어 동력전달축(214)을 이용하여 상하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승하강모터(210); 및 상기 승하강모터(210)의 회전속도를 조절하는 엔코더(230)를 포함하며,레일강도측정장치(10)는 화차(20) 내부에 설치되어 화차(20)하부에 개구부(21)가 천공되어 레일의 강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강도 측정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레일강도 측정장치(10)는 상기 스크류잭(220)의 중앙부에 고정되는 하부지지부(260)를 포함하되,상기 하부지지부(260)는 상기 스크류잭(220)이 삽입되어 고정되는 잭고정홀(262)이 천공되고, 상부면에 하단부가 고정되는 복수개의 승하강가이드축(261)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강도 측정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강도측정부(200)는 제1 강도측정부(201)와 제2 강도측정부(202)를 포함하되, 각각의 강도측정부(201,202)의 레일접촉부(251,252)가 각각의 레일(30)에 접촉하여 레일(30)의 강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강도 측정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레일강도측정장치(10)는 상기 강도측정부(200)를 이동할 수 있는 이동모터(270)를 더 포함하고,상기 상부지지부(140)는 상기 승하강모터(210)가 이동할 수 있는 모터레일홈(143)이 형성되고, 스크류잭홀(141)이 폭방향으로 연장되어 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강도 측정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기둥프레임(110)은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수평조절부(111)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강도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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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기계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도시형자기부상열차실용화사업 총괄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