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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

  • 기술번호 : KST201513064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가 개시된다. 연료전지 시스템의 전기화학적 반응에 의해 생성된 고온의 기체와 공간적으로 분리된 상대적으로 저온의 기체를 사용하여 블로워의 구동부를 냉각할 수 있는 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를 제공한다. 이로 인해, 송풍되는 고온의 기체와 구동부에 냉각에 사용되는 기체의 혼합을 방지할 수 있고, 하나의 구동부로 송풍 및 냉각을 모두 구현할 수 있다.송풍기, 냉각기, 원심압축기
Int. CL H01M 8/04 (2006.01)
CPC H01M 8/04089(2013.01) H01M 8/04089(2013.01) H01M 8/0408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44848 (2009.05.22)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28177-0000 (2012.03.12)
공개번호/일자 10-2010-0125895 (2010.12.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5.22)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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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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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2 박무룡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최범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황순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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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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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5.22 수리 (Accepted) 1-1-2009-0307411-3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2.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3.15 수리 (Accepted) 9-1-2010-0015062-5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99484-8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4.19 수리 (Accepted) 1-1-2011-0288563-2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88564-76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1.10.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00915-87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0.26 수리 (Accepted) 1-1-2011-0838323-81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0.2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838324-26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12774-1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케이싱;상기 케이싱 내부에 구비된 회전축;상기 회전축에 장착되며, 기체를 상기 회전축과 나란한 방향으로 유동시키는 송풍기; 및상기 송풍기에 의해 유동되는 기체와 분리된 기체를 이용하여 상기 회전축에 장착된 회전축 구동부를 냉각시키는 냉각기;를 포함하고,상기 케이싱은 상기 송풍기가 장착되는 메인 케이싱 및 상기 냉각기가 장착되는 서브 케이싱을 포함하며,상기 송풍기는 상기 서브 케이싱의 외면과 상기 메인 케이싱의 내면 사이에 제공되어 회전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송풍기는 상기 회전축과 나란한 방향으로 기체를 송풍하는 축류팬이고,상기 냉각기는 상기 서브 케이싱 내부에 제공된 원심 압축기인, 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송풍기는 상기 회전축에 장착되어 상기 회전축과 함께 회전하는 블레이드 및 상기 회전축의 후단을 회전 지지하는 메인 베어링을 포함하며,상기 냉각기는 상기 회전축에 장착되어 상기 회전축과 함께 회전하는 임펠러 및 상기 회전축의 전단을 회전 지지하는 서브 베어링을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서브 케이싱은 상기 메인 케이싱과 이격된 상태로 상기 메인 케이싱의 내부에 구비되며, 상기 메인 케이싱과 상기 서브 케이싱 사이에는 상기 송풍기에 의해 송풍되는 기체를 위한 메인 기체 유로가 형성된, 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케이싱과 상기 서브 케이싱은 냉각 유로에 의해 연결되며, 상기 냉각유로는 상기 회전축의 길이방향을 따라 상기 회전축의 양측에 위치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
7 7
제4항에 있어서,상기 서브 케이싱 내부에는 압축커버가 구비되며, 상기 압축커버의 내부에는 상기 임펠러 및 상기 서브 베어링이 구비된, 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
8 8
제4항에 있어서,상기 블레이드는 상기 회전축에 장착되는 블레이드 지지부에 연결되며, 상기 블레이드 지지부에는 상기 냉각기에 의해 유동되는 기체가 통과할 수 있도록 통공이 형성된, 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
9 9
제4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베어링 및 상기 서브 베어링은 상기 서브 케이싱 내부에 구비된 베어링 지지부재에 의해 지지되며, 상기 베어링 지지부재에는 상기 냉각기에 의해 유동되는 기체가 통과할 수 있도록 통공이 형성된, 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
10 10
제6에 있어서,상기 냉각유로는 상기 메인 기체 유로와 교차하도록 형성된, 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냉각기는 압축된 기체를 이용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
12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송풍기 및 상기 냉각기는 상기 회전축과 나란한 방향으로 기체를 송풍하는 축류팬과 축류압축기로 형성된, 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
13 13
제1항 및 제3항 내지 제1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송풍기 및 상기 냉각기는 동일한 회전축 및 구동부에 의해 작동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용 블로워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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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주요사업-기관고유사업 합성가스 액화시스템 설계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