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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충격파재현장치와그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3066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실제 차량이 충돌하였을때 발생하는 파형과 동일한 가속도 파형을 얻을 수 있는 장치를 제공하여 충돌센서의 성능 테스트를 정확히 할 수 있는 충돌 충격파 재현장치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이에 따라 프레임의 중앙부에 위치하여 가이드 레일에 슬라이드 가능하고 스프링을 보유한 질량체를 높이 방향으로 엇갈리게 위치한 다음 프레임의 일측 상단에 제공된 압력발생부의 압축공기에 의해 구동되는 캐리지의 임팩터가 스프링에 부딪혀 질량체에 순차적으로 충격을 가함으로써 발생되는 가속도 선도가 차량 충돌시 나타나는 충격 파형과 일치하게 재현되도록 하는 방법에 특징이 있다.또한, 가이드 레일을 구비하고 있는 프레임과, 상기한 프레임의 일측 상단부에 제공되어 압력을 조절할 수 있음과 아울러 구동에 필요한 압력을 발생하게 하는 에어 실린더를 보유하는 압력발생부와, 상기한 압력발생부의 압력에 의해 구동됨은 물론 가이드 레일에 안내되고, 선단부에 수개의 핀이 상하 방향으로 엇갈리게 대향 형성된 임팩터를 보유함과 아울러 충격 파형이 나타나는 표시장치와 전기적으로 연결된 검증용 가속도계가 제공되고 성능을 시험하고자 하는 충돌 센서가 탑재되는 캐리어와, 상기한 임팩터의 충격력에 의해 가속되어 가이드 레일에 안내됨은 물론 리이프 스프링으로 이루어진 스프링을 각각 보유하고 상하 방향으로 설치된 수개의 질량체와, 상기한 질량체의 미끄럼을 제한함과 아울러 그 충격을 완화시키는 스토퍼로 이루어진 구성에 특징이 있다.
Int. CL G01M 17/007 (2019.01.01) G01M 7/08 (2006.01.01)
CPC G01M 17/0078(2013.01) G01M 17/0078(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20016318 (1992.09.07)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142499-0000 (1998.04.01)
공개번호/일자 10-1994-0006859 (1994.04.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199807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4.12.0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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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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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권희 대한민국 경상남도창원시
2 박관흠 대한민국 경상남도울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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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팬코리아특허법인)
2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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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종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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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2.09.07 수리 (Accepted) 1-1-1992-0089576-86
2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2.09.07 수리 (Accepted) 1-1-1992-0089575-30
3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2.09.07 수리 (Accepted) 1-1-1992-0089574-95
4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1994.12.09 수리 (Accepted) 1-1-1992-0089577-21
5 등록사정서
Decision to grant
1998.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1992-0029288-3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1.05 수리 (Accepted) 4-1-1999-0000919-3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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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01.29 수리 (Accepted) 4-1-1999-0023978-0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6.21 수리 (Accepted) 4-1-1999-0085495-9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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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07.21 수리 (Accepted) 4-1-1999-0097569-0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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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09.07 수리 (Accepted) 4-1-1999-0115150-0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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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09.07 수리 (Accepted) 4-1-1999-0115145-7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0.02.02 수리 (Accepted) 4-1-2000-0013536-9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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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01.26 수리 (Accepted) 4-1-2001-0008165-75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2.26 수리 (Accepted) 4-1-2001-0021488-67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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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03.03 수리 (Accepted) 4-1-2001-0023554-29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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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1.21 수리 (Accepted) 4-1-2005-0002690-32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5.16 수리 (Accepted) 4-1-2008-5076471-50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5.16 수리 (Accepted) 4-1-2008-5076742-28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1.15 수리 (Accepted) 4-1-2010-5008062-10
2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2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2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0 수리 (Accepted) 4-1-2013-0000509-16
2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2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2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프레임(2)의 중앙부에 위치하여 가이드 레일(1)에 슬라이드 가능하고 스프링(6)을 보유한 질량체(7)를 높이 방향으로 엇갈리게 위치한 다음 프레임(2)의 일측 상단에 제공된 압력발생부(3)의 압축공기에 의해 구동되는 캐리지(4)의 임팩터(5)가 스프링(6)에 부딪혀 질량체(7)에 순차적으로 충격을 가함으로써 발생되는 가속도 선도가 차량 충돌 시 나타나는 충격 파형과 일치하게 재현되도록 하는 충돌 충격파 재현방법

2 2

가이드 레일(1)을 구비하고 있는 프레임(2)과, 상기한 프레임(2)의 일측 상단부에 제공되어 압력을 조절할 수 있음과 아울러 구동에 필요한 압력을 발생하게 하는 에어 실린더(10)를 보유하는 압력발생부(3)와, 상기한 압력발생부(3)의 압력에 의해 구동됨은 물론 가이드 레일(1)에 안내되고, 선단부에 수개의 핀(14)이 상하 방향으로 엇갈리게 대향 형성된 임팩터(5)를 보유함과 아울러 충격 파형이 나타나는 표시장치와 전기적으로 연결된 검증용 가속도계(12)가 제공되고 성능을 시험하고자 하는 충돌 센서(13)가 탑재되는 캐리어(4)와, 상기한 임팩터(5)의 충격력에 의해 가속되어 가이드 레일(1)에 안내됨은 물론 리이프 스프링으로 이루어진 스프링(6)을 각각 보유하고 상하 방향으로 설치된 수개의 질량체(7)와, 상기한 질량체(7)의 미끄럼을 제한함과 아울러 그 충격을 완하시키는 스토퍼(8)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충격파 재현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질량체(7)의 무게를 증감하여 가속도 선도의 최대치를 조절함과 아울러 스프링(5)의 리이프 스프링 수를 가감하여 스프링(5)의 탄성계수를 조절함으로써 가속도 선도의 지속시간을 조절함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충격파 재현장치

4 4

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 질량체(7)의 높이 방향 위치를 임의로 조정하여 임팩터(5) 충돌 시 가속도 파형이 동시 또는 연속하여 발생시키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충격파 재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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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캐리어(4)와 질량체(7)는 가이드 레일(1)에 제공된 가이드 봉(1a)과 구름 베어링(4a)(7a)이 개재되어 안내 시 발생되는 노이즈가 가속도 펄스에 흡인되지 않도록 하여 충돌 센서(13)의 성능시험을 정확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충격파 재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