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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에서 점화플러그 카본누적을 방지하기 위한 밸브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3070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직접분사식 가솔린엔진에서 점화플러그 카본누적을 방지하기 위한 밸브제어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은, 실린더내부를 상하작동하는 피스톤과 대향하는 연소실의 천정면에 점화플러그를 구비하고, 상기 연소실에 연료를 분사하는 인젝터를 구비하고, 배기관과 연결되는 배기구에 배기밸브를 구비하며, 흡기관과 연결되는 흡기구에 흡기밸브를 각각 구비하는 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에서 상기 점화플러그에 카본불순물이 누적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밸브를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연소실에서의 연료연소시 발생하는 카본불순물이 연소실에 노출되는 점화플러그의 표면에 부착되지 않도록 하거나 상기 연소실에 잔류하는 연소가스의 열원에 의해서 완전연소되도록 상기 배기밸브와 흡기밸브의 개폐시기를 제어한다.
Int. CL F02B 23/10 (2006.01) F02D 13/02 (2006.01) F01L 13/00 (2006.01)
CPC F02D 13/0215(2013.01) F02D 13/0215(2013.01) F02D 13/0215(2013.01) F02D 13/0215(2013.01) F02D 13/021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42956 (2011.05.0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26058-0000 (2013.01.18)
공개번호/일자 10-2012-0124982 (2012.11.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2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5.0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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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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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홍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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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리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 *층(반포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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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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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5.06 수리 (Accepted) 1-1-2011-0337158-8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0.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01232-14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2.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1025804-52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2.10 수리 (Accepted) 1-1-2012-1025802-6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90131-9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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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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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린더내부를 상하작동하는 피스톤과 대향하는 연소실의 천정면에 점화플러그를 구비하고, 상기 연소실에 연료를 분사하는 인젝터를 구비하고, 배기관과 연결되는 배기구에 배기밸브를 구비하며, 흡기관과 연결되는 흡기구에 흡기밸브를 각각 구비하는 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에서 상기 점화플러그에 카본불순물이 누적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밸브를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연소실에서의 연료연소시 발생하는 카본불순물이 연소실에 노출되는 점화플러그의 표면에 부착되지 않도록 하거나 상기 연소실에 잔류하는 연소가스의 열원에 의해서 완전연소되도록 상기 배기밸브와 흡기밸브의 개폐시기를 제어하고, 상기 가솔린엔진의 저속운전시 이론공연비 운전조건에서 상기 흡기구를 개방하는 흡기밸브의 열림시기를 늦게 하거나 상기 배기구를 닫는 배기밸브의 닫힘시기를 빠르게 하여 배기행정과 흡기행정사이의 밸브오버랩 구간을 줄임으로써 상기 흡기구를 통하여 연소실내로 유입되는 흡입공기의 유속을 높여 완전연소를 유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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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린더내부를 상하작동하는 피스톤과 대향하는 연소실의 천정면에 점화플러그를 구비하고, 상기 연소실에 연료를 분사하는 인젝터를 구비하고, 배기관과 연결되는 배기구에 배기밸브를 구비하며, 흡기관과 연결되는 흡기구에 흡기밸브를 각각 구비하는 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에서 상기 점화플러그에 카본불순물이 누적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밸브를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연소실에서의 연료연소시 발생하는 카본불순물이 연소실에 노출되는 점화플러그의 표면에 부착되지 않도록 하거나 상기 연소실에 잔류하는 연소가스의 열원에 의해서 완전연소되도록 상기 배기밸브와 흡기밸브의 개폐시기를 제어하고, 상기 가솔린엔진의 고속운전시 이론공연비 운전조건에서 상기 흡기구를 개방하는 흡기밸브의 열림시기를 빠르게 하거나 상기 배기구를 닫는 배기밸브의 닫힘시기를 늦게 하여 배기행정과 흡기행정사이의 밸브오버랩 구간을 늘림으로써 상기 배기구를 통하여 배기관으로 배기되는 배기관성에 의해 흡입효율을 높여 완전연소를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가솔린엔진에서 점화플러그 카본누적을 방지하기 위한 밸브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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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린더내부를 상하작동하는 피스톤과 대향하는 연소실의 천정면에 점화플러그를 구비하고, 상기 연소실에 연료를 분사하는 인젝터를 구비하고, 배기관과 연결되는 배기구에 배기밸브를 구비하며, 흡기관과 연결되는 흡기구에 흡기밸브를 각각 구비하는 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에서 상기 점화플러그에 카본불순물이 누적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밸브를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연소실에서의 연료연소시 발생하는 카본불순물이 연소실에 노출되는 점화플러그의 표면에 부착되지 않도록 하거나 상기 연소실에 잔류하는 연소가스의 열원에 의해서 완전연소되도록 상기 배기밸브와 흡기밸브의 개폐시기를 제어하고, 상기 가솔린엔진의 저속운전시 희박공연비 운전조건에서 상기 흡기구를 개방하는 흡기밸브의 열림시기를 빠르게 하거나 상기 배기구를 닫는 배기밸브의 닫힘시기를 늦게 하여 배기행정과 흡기행정사이의 밸브오버랩 구간을 늘림으로써 상기 배기구를 통하여 배기가스가 연소실내로 역류되어 상기 연소실내에 증가하는 고온의 잔류가스에 의해 고온분위기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가솔린엔진에서 점화플러그 카본누적을 방지하기 위한 밸브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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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린더내부를 상하작동하는 피스톤과 대향하는 연소실의 천정면에 점화플러그를 구비하고, 상기 연소실에 연료를 분사하는 인젝터를 구비하고, 배기관과 연결되는 배기구에 배기밸브를 구비하며, 흡기관과 연결되는 흡기구에 흡기밸브를 각각 구비하는 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에서 상기 점화플러그에 카본불순물이 누적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밸브를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연소실에서의 연료연소시 발생하는 카본불순물이 연소실에 노출되는 점화플러그의 표면에 부착되지 않도록 하거나 상기 연소실에 잔류하는 연소가스의 열원에 의해서 완전연소되도록 상기 배기밸브와 흡기밸브의 개폐시기를 제어하고, 상기 가솔린엔진의 고속운전시 희박공연비 운전조건에서 상기 흡기구를 개방하는 흡기밸브의 열림시기를 늦게 하거나 상기 배기구를 닫는 배기밸브의 닫힘시기를 빠르게 하여 배기행정과 흡기행정사이의 밸브오버랩 구간을 줄여 상기 배기구를 통한 배기가스의 배기행정이 충분하지 못하여 상기 연소실내에 증가하는 고온의 잔류가스에 의해 고온분위기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가솔린엔진에서 점화플러그 카본누적을 방지하기 위한 밸브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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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환경부 한국기계연구원 환경부-국가연구개발사업(Ⅱ) 차세대 가솔린 직접분사식 엔진 시스템 선행 기술 개발(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