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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대차프레임 가변 지지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3072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대차프레임을 지면에 이격시켜 하중과 반력을 가하기 위한 지지로드와 유압가력기를 설치하기 위해 구비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가변 지지장치에 관한 것으로, 이를 위해 직립시켜 지면에 지지되는 4개의 지주빔;과, 상기 각 지주빔 중 2개의 지주빔 상단에 수평방향으로 각각 연결되는 한쌍의 고정레일빔;과, 상기 고정레일빔의 하단에 교차되는 방향으로 연결수단을 통해 다수 설치되되, 고정레일빔 상에서 이동 가능하도록 이동수단을 구비한 다수의 가변레일빔;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각 가변레일빔에는 대차프레임을 지면에 이격시켜 하중을 가할 수 있도록 지지로드 또는 유압가력기와 연결되는 다수의 지지수단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유압가력기, 지지로드, 지주빔, 하중, 반력
Int. CL G01N 3/02 (2006.01.01) G01N 3/10 (2006.01.01) G01M 17/08 (2019.01.01) B61F 5/52 (2006.01.01) F16B 5/02 (2006.01.01)
CPC G01N 3/02(2013.01) G01N 3/02(2013.01) G01N 3/02(2013.01) G01N 3/02(2013.01) G01N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10386 (2008.01.31)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현대로템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912248-0000 (2009.08.07)
공개번호/일자 10-2009-0084303 (2009.08.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8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1.3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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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현대로템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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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승호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김흥섭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한정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송시엽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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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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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현대로템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1.31 수리 (Accepted) 1-1-2008-0083834-19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8.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8-0025714-83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8.03.21 수리 (Accepted) 1-1-2008-0207730-3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9.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0.14 수리 (Accepted) 9-1-2008-0067421-4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5.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15334-8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5.25 수리 (Accepted) 1-1-2009-0313364-7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5.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313353-7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8.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21988-2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5.11 수리 (Accepted) 4-1-2011-5093602-8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9.17 수리 (Accepted) 4-1-2015-0053538-3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1.29 수리 (Accepted) 4-1-2020-5019940-96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6 수리 (Accepted) 4-1-2020-5043946-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대차프레임(200)을 지면에 이격시켜 하중과 반력을 가하기 위한 지지로드(210)와 유압가력기(220)를 설치하기 위한 대차프레임 지지구조에 있어서, 직립시켜 지면에 지지되는 4개의 지주빔(10); 상기 각 지주빔(10) 중 2개의 지주빔(10) 상단에 수평방향으로 각각 연결되는 한쌍의 고정레일빔(20); 상기 고정레일빔(20)의 하단에 교차되는 방향으로 연결수단(40)을 통해 다수 설치되되, 고정레일빔(20) 상에서 이동 가능하도록 이동수단(50)을 구비한 다수의 가변레일빔(3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각 가변레일빔(30)에는 대차프레임(200)을 지면에 이격시켜 하중을 가할 수 있도록 지지로드(210) 또는 유압가력기(220)와 연결되는 다수의 지지수단(60)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가변 지지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레일빔(20) 및 가변레일빔(30)은 단면이 "ㄷ"자 형상을 취하는 2개의 레일빔(21)으로 이루어지되, 상기 각 레일빔(21)은 중앙에 공간부(22)가 형성될 수 있도록 일정간격을 두고 상호 대향되게 설치되어 " " 의 형상을 취하며, 양단부에는 고정플레이트(23)가 결합되어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가변 지지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수단(40)은 고정레일빔(20)의 상단에 밀착되는 제 1결합플레이트(41)와, 상기 가변레일빔(30)의 하단에 설치되는 제 2결합플레이트(42)와, 상기 고정레일빔(20) 및 가변레일빔(30)을 가로질러 상기 제 1결합플레이트(41)와 제 2결합플레이트(42)를 고정하는 장볼트(70) 및 너트(8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가변 지지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수단(50)은 상기 가변레일빔(30)에 결합되는 한쌍의 지지판(51)과, 상기 각 지지판(51)의 안측면에 결합되는 롤러(52)로 구성되되, 상기 롤러(52)는 상기 고정레일빔(20)의 레일빔(21) 하단 절곡부(211)의 상부에 안착되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가변 지지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수단(60)은 가변레일빔(30)의 상단에 결합되는 제 3결합플레이트(61)와, 상기 가변레일빔(30)의 하단에 결합되는 제 4결합플레이트(62)와, 상기 제 3결합플레이트(61) 및 제 4결합플레이트(62)를 가변레일빔(30)에 고정시키는 장볼트(70) 및 너트(8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가변 지지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 3결합플레이트(61)와 제 4결합플레이트(62)는 상기 가변레일빔(30)에서 중심이 이탈되지 않도록 상기 가변레일빔(30)의 공간부(22)에 삽입되는 돌출부(63)가 각각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가변 지지장치
7 7
제 5항 또는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 4결합플레이트(62)의 저면에는 대차프레임(200)을 지면에 이격시켜 하중과 반력을 가하기 위한 지지로드(210) 또는 유압가력기(220)와 연결될 수 있는 결합공(62a)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대차프레임 가변 지지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