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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3077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이 개시된다. 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는, (a) 천연가스 연료가 주입된 엔진을 구동하여, 엔진 회전수 상승 발생까지의 지연 시간 및 지연 시간 이후의 엔진 회전수를 포함하는 제1 엔진 제어 변수를 엔진 ECU에 입력하는 단계와, (b) 천연가스와 수소가 설정된 비율로 혼합된 혼합 연료를 엔진에 주입하는 단계와, (c) 상기 (b) 단계 이후에 상기 혼합 연료가 주입된 상기 엔진을 구동하여, 1차 시동시의 지연 시간을 확인하는 단계와, (d) 상기 (b) 단계 이후에 상기 혼합 연료가 주입된 상기 엔진을 구동하여, 1차 시동시 설정된 시간 동안의 엔진 회전수를 확인하는 단계와, (e) 상기 (c) 단계의 상기 지연 시간과 상기 (d) 단계의 상기 엔진 회전수를 포함하는 제2 엔진 제어 변수를 통해, 상기 혼합 연료에 포함된 수소 비율을 결정하는 단계와, (f) 상기 (e) 단계에서 결정된 상기 수소 비율에 해당하는 상기 엔진의 지연 시간 및 상기 엔진 회전수를 포함하는 제2 엔진 제어 변수를 상기 차량의 ECU에 입력하는 단계와, (g) 상기 (f) 단계 이후에 상기 엔진의 2차 시동 이후 조건에서, 상기 제2 엔진 제어 변수를 상기 제1 엔진 제어 변수에 대응하도록 변경하여 상기 엔진을 구동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F02D 41/06 (2006.01) F02M 25/10 (2006.01) F02D 19/08 (2006.01)
CPC F02D 19/08(2013.01) F02D 19/08(2013.01) F02D 19/08(2013.01) F02D 19/08(2013.01) F02D 19/08(2013.01) F02D 19/08(2013.01) F02D 19/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47765 (2014.04.22)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50813-0000 (2015.09.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9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4.2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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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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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최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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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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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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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1-1-2014-0380264-2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34758-55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67430-3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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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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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천연가스 연료가 주입된 엔진을 구동하여, 엔진 회전수 상승 발생까지의 지연 시간 및 지연 시간 이후의 엔진 회전수를 포함하는 제1 엔진 제어 변수를 엔진 ECU에 입력하는 단계;(b) 천연가스와 수소가 설정된 비율로 혼합된 혼합 연료를 엔진에 주입하는 단계;(c) 상기 (b) 단계 이후에 상기 혼합 연료가 주입된 상기 엔진을 구동하여, 1차 시동시의 지연 시간을 확인하는 단계;(d) 상기 (b) 단계 이후에 상기 혼합 연료가 주입된 상기 엔진을 구동하여, 1차 시동시 설정된 시간 동안의 엔진 회전수를 확인하는 단계;(e) 상기 (c) 단계의 상기 지연 시간과 상기 (d) 단계의 상기 엔진 회전수를 포함하는 제2 엔진 제어 변수를 통해, 상기 혼합 연료에 포함된 수소 비율을 결정하는 단계;(f) 상기 (e) 단계에서 결정된 상기 수소 비율에 해당하는 상기 엔진의 지연 시간 및 상기 엔진 회전수를 포함하는 제2 엔진 제어 변수를 차량의 ECU에 입력하는 단계; 및(g) 상기 (f) 단계 이후에 상기 엔진의 2차 시동 이후 조건에서, 상기 제2 엔진 제어 변수를 상기 제1 엔진 제어 변수에 대응하도록 변경하여 상기 엔진을 구동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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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g) 단계는, (g-1) 상기 (f) 단계의 상기 제1 엔진 제어 변수와 상기 제2 엔진 제어 변수의 제어변수 차이값을 도출하는 단계; (g-2) 상기 (g-1) 단계의 상기 제어변수 차이값을 이용하여 상기 (c) 단계의 지연 시간을 축소하는 단계; 및(g-3) 상기 (g-1) 단계의 상기 제어변수 차이값을 이용하여 상기 (d) 단계의 상기 엔진 회전수를 상기 (a) 단계의 회전수에 대응하도록 오프셋시켜 상기 엔진을 구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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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g-2) 단계에서 상기 지연 시간을 0으로 하는 것을 포함하는 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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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g-2) 단계는, 상기 엔진 회전수를 설정된 시간 동안 상기 (a) 단계의 상기 엔진 회전수와 일치하도록 변경 제어하는 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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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f) 단계의 상기 엔진 시동은 상기 엔진 시동 이후 3500ms 내지 3700ms의 범위의 경과 시점에서, 엔진 회전수가 1차적으로 900rpm 내지 910rpm의 범위를 갖도록 엔진 시동 오프셋 회전수가 변경되는 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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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e) 단계에서,상기 엔진의 지연 시간이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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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e) 단계에서,상기 엔진의 최초 상승된 회전수가 70rpm이면, 상기 혼합 연료의 수소 함유량이 10%인 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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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환경부 기계연구원 환경부-국가연구개발사업(II) URO-6 대응 시내버스용 수소-천연가스 혼합연료(HCNG) 엔진 개발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