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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천연가스 연료가 주입된 엔진을 구동하여, 엔진 회전수 상승 발생까지의 지연 시간 및 지연 시간 이후의 엔진 회전수를 포함하는 제1 엔진 제어 변수를 엔진 ECU에 입력하는 단계;(b) 천연가스와 수소가 설정된 비율로 혼합된 혼합 연료를 엔진에 주입하는 단계;(c) 상기 (b) 단계 이후에 상기 혼합 연료가 주입된 상기 엔진을 구동하여, 1차 시동시의 지연 시간을 확인하는 단계;(d) 상기 (b) 단계 이후에 상기 혼합 연료가 주입된 상기 엔진을 구동하여, 1차 시동시 설정된 시간 동안의 엔진 회전수를 확인하는 단계;(e) 상기 (c) 단계의 상기 지연 시간과 상기 (d) 단계의 상기 엔진 회전수를 포함하는 제2 엔진 제어 변수를 통해, 상기 혼합 연료에 포함된 수소 비율을 결정하는 단계;(f) 상기 (e) 단계에서 결정된 상기 수소 비율에 해당하는 상기 엔진의 지연 시간 및 상기 엔진 회전수를 포함하는 제2 엔진 제어 변수를 차량의 ECU에 입력하는 단계; 및(g) 상기 (f) 단계 이후에 상기 엔진의 2차 시동 이후 조건에서, 상기 제2 엔진 제어 변수를 상기 제1 엔진 제어 변수에 대응하도록 변경하여 상기 엔진을 구동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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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g) 단계는, (g-1) 상기 (f) 단계의 상기 제1 엔진 제어 변수와 상기 제2 엔진 제어 변수의 제어변수 차이값을 도출하는 단계; (g-2) 상기 (g-1) 단계의 상기 제어변수 차이값을 이용하여 상기 (c) 단계의 지연 시간을 축소하는 단계; 및(g-3) 상기 (g-1) 단계의 상기 제어변수 차이값을 이용하여 상기 (d) 단계의 상기 엔진 회전수를 상기 (a) 단계의 회전수에 대응하도록 오프셋시켜 상기 엔진을 구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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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g-2) 단계에서 상기 지연 시간을 0으로 하는 것을 포함하는 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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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g-2) 단계는, 상기 엔진 회전수를 설정된 시간 동안 상기 (a) 단계의 상기 엔진 회전수와 일치하도록 변경 제어하는 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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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f) 단계의 상기 엔진 시동은 상기 엔진 시동 이후 3500ms 내지 3700ms의 범위의 경과 시점에서, 엔진 회전수가 1차적으로 900rpm 내지 910rpm의 범위를 갖도록 엔진 시동 오프셋 회전수가 변경되는 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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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e) 단계에서,상기 엔진의 지연 시간이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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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e) 단계에서,상기 엔진의 최초 상승된 회전수가 70rpm이면, 상기 혼합 연료의 수소 함유량이 10%인 천연가스와 수소의 혼합 연료 엔진의 시동성 개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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