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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킷 스케줄링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31516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패킷 스케줄링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복수의 패킷 타입 각각에 대해 가중치를 결정하고, 상기 가중치에 따라 전체 대기공간을 상기 복수의 패킷 타입 각각에 대한 대기공간으로 분할하고, 상기 복수의 패킷 타입 각각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시켜가면서 패킷을 스케줄링한다. 움직임 트래픽을 이용한 서비스 거부 공격, 멀티미디어 패킷 스케줄링
Int. CL H04L 12/851 (2014.01) H04N 21/262 (2014.01)
CPC H04L 47/625(2013.01) H04L 47/625(2013.01) H04L 47/625(2013.01) H04L 47/6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48466 (2008.05.26)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991526-0000 (2010.10.27)
공개번호/일자 10-2009-0122583 (2009.12.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11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5.26)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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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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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희조 대한민국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번길
2 추의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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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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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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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5.26 수리 (Accepted) 1-1-2008-0371002-7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4.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5.18 수리 (Accepted) 9-1-2009-0031383-54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09 수리 (Accepted) 4-1-2009-5111177-3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25042-1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3.19 수리 (Accepted) 1-1-2010-0175128-2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3.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175129-77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07.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14573-4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12 수리 (Accepted) 4-1-2010-5149278-93
10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0.08.20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10-0034994-11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69942-8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243-1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934-6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패킷 스케줄러의 패킷 스케줄링 방법에 있어서, 복수의 패킷 타입 각각에 대해 가중치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가중치에 따라 상기 패킷 스케줄러 내에서 상기 복수의 패킷 타입이 대기하기 위한 전체 대기공간을 상기 복수의 패킷 타입 각각에 대한 대기공간으로 분할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의 패킷 타입 각각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시켜가면서 패킷을 스케줄링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패킷 타입은 상기 복수의 패킷 타입 중에서 우선 순위가 가장 낮은 제1 패킷 타입, 상기 제1 패킷 타입보다 우선순위가 높은 제2 패킷 타입 및 상기 제2 패킷 타입보다 우선순위가 높은 제3 패킷 타입을 포함하며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은 대기 공간이 없는 널 상태, 대기공간이 꽉 찬 풀 상태 및 빈 대기공간이 있는 낫풀 상태를 갖고,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은 상기 널 상태, 빈 대기공간이 최저 임계치보다 작은 로우스페이스 상태, 빈 대기공간이 최고 임계치보다 많은 하이스페이스 상태 및 빈 대기공간이 상기 최저 임계치 이상이고 상기 최고 임계치 이하인 미들스페이스 상태를 갖고, 상기 제3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은 상기 로우스페이스 상태, 상기 하이스페이스 상태 및 상기 미들 스페이스 상태를 갖는 패킷 스케줄링 방법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케줄링하는 단계는 상기 제1 패킷 타입을 갖는 새로운 제1 패킷이 들어온 경우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풀 상태이고,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하이스페이스 상태이면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가중치를 줄이고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가중치를 늘이는 단계; 및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에 상기 새로운 제1 패킷을 삽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패킷 스케줄링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케줄링하는 단계는 상기 제1 패킷 타입을 갖는 새로운 제1 패킷이 들어온 경우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풀 상태이고,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하이스페이스 상태가 아니고, 상기 제3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하이스페이스 상태이면 상기 제3 패킷 타입의 가중치를 줄이고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가중치를 늘이는 단계; 및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에 상기 새로운 제1 패킷을 삽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패킷 스케줄링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케줄링하는 단계는 상기 제2 패킷 타입을 갖는 새로운 제2 패킷이 들어온 경우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로우스페이스 상태이고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널 상태가 아니면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가중치를 줄이고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가중치를 늘이는 단계; 및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에 상기 새로운 제2 패킷을 삽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패킷 스케줄링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케줄링하는 단계는 상기 제2 패킷 타입을 갖는 새로운 제2 패킷이 들어온 경우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로우스페이스 상태이고,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널 상태이고, 상기 제3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하이스페이스 상태이면 상기 제3 패킷 타입의 가중치를 줄이고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가중치를 늘이는 단계; 및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에 상기 새로운 제2 패킷을 삽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패킷 스케줄링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케줄링하는 단계는 상기 제2 패킷 타입을 갖는 새로운 제2 패킷이 들어온 경우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로우스페이스 상태이고,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널 상태이고, 상기 제3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하이스페이스 상태가 아니고, 상기 제2 패킷의 손실영향이 손실영향의 임계치보다 작으면 상기 제2 패킷을 버리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손실영향은 패킷의 손실이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인 패킷 스케줄링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스케줄링하는 단계는 상기 제2 패킷 타입을 갖는 새로운 제2 패킷이 들어온 경우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로우스페이스 상태이고,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널 상태이고, 상기 제3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하이스페이스 상태가 아니고, 상기 제2 패킷의 손실영향이 상기 손실영향의 임계치보다 작지 않고,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에 손실영향이 상기 손실영향의 임계치보다 작은 패킷이 있으면 상기 손실영향이 상기 손실영향의 임계치보다 작은 패킷 중 손실영향이 가장 작은 패킷을 버리고, 상기 제2 패킷을 삽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패킷 스케줄링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케줄링하는 단계는 상기 제3 패킷 타입을 갖는 새로운 제3 패킷이 들어온 경우 상기 제3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로우스페이스 상태이고,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널 상태이고,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널 상태가 아니면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가중치를 줄이고 상기 제3 패킷 타입의 가중치를 늘이는 단계; 및 상기 제3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에 상기 새로운 제3 패킷을 삽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패킷 스케줄링 방법
11 11
제1항 및 제4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가중치를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복수의 패킷 타입 각각의 우선 순위와 패킷의 양을 고려하여 상기 가중치를 결정하는 패킷 스케줄링 방법
12 12
복수의 소스의 트래픽을 분석하는 단계; 상기 트래픽 분석 결과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소스 각각에 대해 대기공간을 할당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소스 각각에 대해 할당된 대기공간을 상기 복수의 소스 각각이 포함하는 복수의 패킷 타입 각각에 대해 분할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의 패킷 타입 각각에 대해 분할된 대기공간을 변화시켜가면 패킷을 스케줄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패킷 스케줄링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트래픽을 분석하는 단계는 상기 트래픽의 볼륨의 변동이 크면 상기 트래픽의 움직임이 많은 것으로 분석하고, 상기 트래픽의 볼륨의 변동이 적으면 상기 트래픽의 움직임이 적은 것으로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할당하는 단계는 상기 트래픽의 움직임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 소스에게 큰 대기공간을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패킷 스케줄링 방법
14 14
복수의 소스의 트래픽을 분석하는 제1 수단; 상기 제1 수단의 트래픽 분석 결과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소스 각각에 대해 대기공간을 할당하고, 상기 복수의 소스 각각에 대해 할당된 대기공간을 상기 복수의 소스 각각이 포함하는 복수의 패킷 타입 각각에 대해 분할하는 제2 수단; 및 상기 복수의 패킷 타입 각각에 대해 할당되는 대기공간을 변화시켜가면서 패킷을 스케줄링하는 제3 수단을 포함하는 패킷 스케줄링 장치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수단은 상기 제1 수단의 트래픽 분석 결과에 따라 상기 복수의 소스 각각에 대한 대기공간을 변화시키는 것인 패킷 스케줄링 장치
16 16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패킷 타입은 상기 복수의 패킷 타입 중에서 우선 순위가 가장 낮은 제1 패킷 타입, 상기 제1 패킷 타입보다 우선순위가 높은 제2 패킷 타입 및 상기 제2 패킷 타입보다 우선순위가 높은 제3 패킷 타입을 포함하는 패킷 스케줄링 장치
17 17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은 대기 공간이 없는 널 상태, 대기공간이 꽉 찬 풀 상태 및 빈 대기공간이 있는 낫풀 상태를 갖고,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은 상기 널 상태, 빈 대기공간이 최저 임계치보다 작은 로우스페이스 상태, 빈 대기공간이 최고 임계치보다 많은 하이스페이스 상태 및 빈 대기공간이 상기 최저 임계치 이상이고 상기 최고 임계치 이하인 미들스페이스 상태를 갖고, 상기 제3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은 상기 로우스페이스 상태, 상기 하이스페이스 상태 및 상기 미들 스페이스 상태를 갖는 패킷 스케줄링 장치
18 18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제3 수단은 상기 제1 패킷 타입을 갖는 새로운 제1 패킷이 들어온 경우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풀 상태이고,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하이스페이스 상태이면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을 줄이고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을 늘여서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에 상기 새로운 제1 패킷을 삽입하는 패킷 스케줄링 장치
19 19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제3 수단은 상기 제1 패킷 타입을 갖는 새로운 제1 패킷이 들어온 경우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풀 상태이고,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이 상기 하이스페이스 상태이면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을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 중 빈 공간에서 상기 최고 임계치를 뺀 만큼 줄이고,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을 상기 제2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 중 빈 공간에서 상기 최고 임계치를 뺀 만큼 늘여서 상기 제1 패킷 타입의 대기공간에 상기 새로운 제1 패킷을 삽입하는 패킷 스케줄링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