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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도 그래프를 활용한 문맥 광고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31983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문맥 광고 시스템은 광고가 게재될 하나 이상의 웹 페이지를 관리하는 웹 페이지 집합 관리부, 웹 페이지에 게재될 하나 이상의 광고를 관리하는 광고 집합 관리부 및 상기 웹 페이지와 광고의 유사도에 기초하여 상기 광고와 상기 웹 페이지를 매칭시켜, 상기 광고가 상기 웹 페이지 상에서 실행되도록 하는 광고 매칭부를 포함하되, 상기 광고 매칭부는 상기 웹 페이지와 광고를 분류하는 클래스들에 대한 유사도 그래프를 생성하고, 상기 유사도 그래프에 설정된 링크의 가중치에 기초하여 임의의 두 클래스 간의 의미적 연관성을 산출하여 상기 광고와 상기 웹 페이지를 매칭시킨다. 문맥 광고, 의미적 연관성, 유사도 그래프
Int. CL G06Q 30/02C0 (2006.01)
CPC G06Q 30/027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03497 (2009.10.29)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83274-0000 (2011.11.08)
공개번호/일자 10-2011-0046821 (2011.05.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1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0.2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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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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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2 하종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3 이정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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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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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0.29 수리 (Accepted) 1-1-2009-0664801-6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12 수리 (Accepted) 4-1-2010-5149278-93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51982-15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17 수리 (Accepted) 1-1-2011-0363776-3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63777-87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23810-7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243-1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934-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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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맥 광고 시스템에 있어서, 광고가 게재될 하나 이상의 웹 페이지를 관리하는 웹 페이지 집합 관리부, 상기 웹 페이지에 게재될 하나 이상의 광고를 관리하는 광고 집합 관리부 및 상기 웹 페이지와 상기 광고의 유사도에 기초하여 상기 광고와 상기 웹 페이지를 매칭시켜, 상기 광고가 상기 웹 페이지 상에서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 매칭부를 포함하되, 상기 광고 매칭부는, 상기 웹 페이지와 광고를 분류하는 클래스들간의 링크와 상기 링크의 가중치를 포함하는 순환식 구조의 유사도 그래프를 생성하고, 상기 유사도 그래프에 설정된 링크의 가중치에 기초하여 임의의 두 클래스 간의 의미적 연관성을 산출하여 상기 광고와 상기 웹 페이지를 매칭시키고, 상기 광고 매칭부는, 상기 클래스를 대표하는 클래스 벡터간의 코사인 유사도가 임계값 이상인 경우 상기 클래스간의 링크를 생성하고, 상기 클래스를 대표하는 클래스 벡터간의 코사인 유사도를 상기 링크의 가중치로서 설정하여 상기 유사도 그래프를 생성하고, 상기 광고 매칭부는, 상기 링크의 가중치에 기초하여 연관성 행렬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연관성 행렬에 따라 임의의 두 클래스 간의 의미적 연관성을 산출하는 것인 문맥 광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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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매칭부는, j(j는 자연수)번째 클래스가 페이지 클래스로 설정되었을 때, 상기 유사도 그래프를 순회하는 랜덤 서퍼(random surfer)가 방문한 i(i는 자연수)번째 클래스와 상기 j번째 클래스간의 상기 의미적 연관성을 산출하되, 상기 의미적 연관성은 상기 랜덤 서퍼가 (1-d)의 확률로 제 1 순회 패턴에 따라 이동할 경우의 의미적 연관성과 d(d는 0과 1사이의 실수)의 확률로 제 2 순회 패턴을 따라 이동할 경우의 의미적 연관성을 합산한 것으로, 상기 제 1 순회 패턴은 상기 랜덤 서퍼가 다음 번 방문하는 클래스가 상기 j 번째 클래스인 것이고, 상기 제 2 순회 패턴은 상기 랜덤 서퍼가 다음 번 방문하는 클래스가 현재 방문 중인 클래스와 링크로 연결된 클래스인 것으로서, 상기 링크의 가중치와 비례하는 확률에 따라 방문하는 것인 문맥 광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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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매칭 모듈에 있어서, 웹 페이지와 광고를 분류하는 클래스들 간의 유사도에 따라 각 클래스들간의 링크 및 상기 링크의 가중치가 설정된 유사도 그래프를 생성하는 유사도 그래프 생성부, 상기 링크의 가중치에 기초하여 임의의 두 클래스 간의 의미적 연관성을 산출하는 의미적 연관성 산출부 및 상기 산출된 의미적 연관성의 크기에 따라 광고와 웹 페이지를 매칭시켜 광고가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 노출부를 포함하되, 상기 유사도 그래프는 순환식 구조를 갖는 것이고, 상기 유사도 그래프 생성부는 상기 클래스를 대표하는 클래스 벡터간의 코사인 유사도가 임계값 이상인 경우 상기 클래스간의 링크를 생성하고, 상기 유사도 그래프 생성부는 상기 클래스를 대표하는 클래스 벡터간의 코사인 유사도 값을 상기 링크의 가중치로서 설정하고, 상기 의미적 연관성 산출부는 상기 링크의 가중치에 기초하여 연관성 행렬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연관성 행렬에 따라 임의의 두 클래스 간의 의미적 연관성을 산출하는 것인 광고 매칭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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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의미적 연관성 산출부는 j(j는 자연수)번째 클래스가 페이지 클래스로 설정되었을 때, 상기 유사도 그래프를 순회하는 랜덤 서퍼(random surfer)가 방문한 i(i는 자연수)번째 클래스와 상기 j번째 클래스와의 상기 의미적 연관성을 산출하되, 상기 의미적 연관성은 상기 랜덤 서퍼가 (1-d)의 확률로 제 1 순회 패턴에 따라 이동할 경우의 의미적 연관성과 d(d는 0과 1사이의 실수)의 확률로 제 2 순회 패턴을 따라 이동할 경우의 의미적 연관성을 합산한 것으로, 상기 제 1 순회 패턴은 상기 랜덤 서퍼가 다음 번 방문하는 클래스가 상기 j 번째 클래스인 것이고, 상기 제 2 순회 패턴은 상기 랜덤 서퍼가 다음 번 방문하는 클래스가 현재 방문 중인 클래스와 링크로 연결된 클래스인 것으로서, 상기 링크의 가중치와 비례하는 확률에 따라 방문하는 것인 광고 매칭 모듈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