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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매가 압축기, 실외 열교환기, 제 1 팽창 밸브 및 실내 열교환기를 순차적으로 통과하는 냉동 사이클을 순환하며 차량 실내를 냉방하는 전기 자동차용 공기 조화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실내 열교환기를 통과한 냉매가 통과할 수 있도록 상기 실내 열교환기와 제 1 팽창 밸브의 사이 구간에 분기되어 연결되는 제 2 팽창 밸브; 및 상기 제 2 팽창 밸브를 통과한 냉매와 차량 전장부품을 냉각하는 부동액이 유입되어 상호 열교환하도록 형성되는 폐열 회수 열교환기를 포함하고, 냉매가 상기 압축기, 실내 열교환기, 제 1 팽창 밸브 및 실외 열교환기를 순차적으로 통과하는 제 1 히프펌프 사이클과, 상기 압축기, 실내 열교환기, 제 2 팽창 밸브 및 폐열 회수 열교환기를 순차적으로 통과하는 제 2 히트펌프 사이클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히트펌프 사이클을 순환하며 상기 실내 열교환기를 통해 차량 실내를 난방하고, 상기 압축기의 출구 측에 연결된 배관에는 상기 압축기로부터 토출된 냉매의 흐름이 상기 냉동 사이클 또는 히트펌프 사이클을 이루도록 냉매의 유동 방향을 선택적으로 조절하는 사방향 밸브가 장착되고, 상기 폐열 회수 열교환기에 연결된 부동액 배관에는 상기 폐열 회수 열교환기를 통과하는 부동액의 유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유량 조절 밸브가 장착되고,상기 폐열 회수 열교환기의 냉매 출구에 연결된 배관은 상기 폐열 회수 열교환기를 통과한 냉매가 상기 압축기로 유동하도록 상기 실외 열교환기와 상기 압축기를 연결하는 배관에 연결 장착되며, 상기 실외 열교환기와 상기 압축기를 연결하는 배관에는 상기 폐열 회수 열교환기로부터 상기 압축기로 유동하는 냉매가 역류되지 않도록 체크 밸브가 장착되고,상기 폐열 회수 열교환기로 유입되는 부동액의 온도에 따라 상기 제 1 팽창 밸브 및 제 2 팽창 밸브가 개폐되도록 제어부에 의해 제어되고,상기 폐열 회수 열교환기로 유입되는 부동액의 온도가 제 1 온도 미만인 경우에는 상기 제 1 팽창 밸브가 개방되고 상기 제 2 팽창 밸브가 폐쇄되어 냉매의 흐름이 제 1 히트펌프 사이클을 순환하도록 제어되고, 부동액의 온도가 상기 제 1 온도보다 높은 제 2 온도를 초과한 경우에는 상기 제 2 팽창 밸브가 개방되고 상기 제 1 팽창 밸브가 폐쇄되어 냉매의 흐름이 제 2 히트펌프 사이클을 순환하도록 제어되며, 부동액의 온도가 상기 제 1 온도 이상 제 2 온도 이하인 경우에는 상기 제 1 팽창 밸브 및 제 2 팽창 밸브가 모두 개방되어 냉매의 흐름이 제 1 히트펌프 사이클 및 제 2 히트펌프 사이클을 동시에 순환하도록 제어되고,상기 제 1 팽창 밸브는 상기 실외 열교환기의 입구 및 출구에서 측정된 냉매의 온도차에 따라 개방 정도가 조절되도록 제어되고, 상기 제 2 팽창 밸브는 상기 폐열 회수 열교환기의 냉매 입구 및 냉매 출구에서 측정된 냉매의 온도차에 따라 개방 정도가 조절되도록 제어되고,상기 유량 조절 밸브는 상기 폐열 회수 열교환기로 유입되는 부동액의 온도가 상기 제 1 온도 이상인 경우 개방되도록 상기 제어부에 의해 제어되고, 상기 압축기의 토출 압력에 따라 개방 정도가 조절되도록 제어되고,상기 유량 조절 밸브는 상기 압축기의 토출 압력이 제 1 압력 미만인 경우에는 완전 개방되도록 제어되고, 상기 압축기의 토출 압력이 상기 제 1 압력보다 큰 제 2 압력을 초과한 경우에는 완전 폐쇄되도록 제어되며, 상기 압축기의 토출 압력이 상기 제 1 압력 이상 제 2 압력 이하인 경우에는 일부 개방되되 상기 압축기의 토출 압력에 따라 개방 정도가 조절되도록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용 공기 조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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