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소정의 골프 스윙 동작을 모션캡쳐하여 생성한 3차원 동작 데이터 및 상기 골프 스윙 동작에 대한 설명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부;상기 3차원 동작 데이터를 상기 데이터베이스부로부터 독출하고, 상기 독출된 3차원 동작 데이터를 랜더링하여 버추얼 휴먼에 의한 연속적인 골프 스윙 영상 정보를 생성하는 랜더링부;상기 골프 스윙 영상 정보를 시각적으로 재생하는 애니메이션부; 상기 버추얼 휴먼의 신체 부위들 중 어느 하나의 신체 부위를 선택하기 위한 제1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상기 재생 중인 상기 골프 스윙 영상 정보의 시점이 상기 신체 부위를 추종하도록 상기 랜더링부를 제어하는 스윙포인트 제어부; 및상기 설명 데이터를 상기 데이터베이스부로부터 독출하여 상기 재생 중인 골프 스윙 영상 정보에 대응하는 설명을 디스플레이하는 정보 표시부를 포함하는 가상현실 기반의 골프학습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골프 스윙 영상 정보의 재생 및 정지를 조절하기 위한 제2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상기 골프 스윙 영상 정보의 재생 및 정지를 제어하는 재생 제어부;상기 골프 스윙 영상 정보의 관찰 방향을 조절하기 위한 제3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상기 골프 스윙 영상 정보의 관찰 방향을 변경하는 뷰포인트 제어부; 및상기 골프 스윙 영상 정보의 재생 속도를 조절하기 위한 제4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상기 골프 스윙 영상 정보의 재생 속도를 변경하는 스피드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의 골프학습 장치
|
3 |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베이스부는아마추어 골퍼 및 프로 골퍼의 골프 스윙 동작을 모션캡쳐하여 생성한 골퍼별 3차원 동작 데이터를 저장하고,상기 랜더링부는상기 아마추어 골퍼 또는 프로 골퍼 중 선택된 골퍼에 대응하는 3차원 동작 데이터를 랜더링하여 상기 버추얼 휴먼에 의한 연속적인 골프 스윙 영상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의 골프학습 장치
|
4 |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베이스부는복수의 클럽들을 이용한 골프 스윙 동작을 모션캡쳐하여 생성한 클럽별 3차원 동작 데이터를 저장하고,상기 랜더링부는상기 클럽들 중 선택된 클럽에 대응하는 3차원 동작 데이터를 랜더링하여 상기 버추얼 휴먼에 의한 연속적인 골프 스윙 영상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의 골프학습 장치
|
5 |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베이스부는남녀의 골프 스윙 동작을 모션캡쳐하여 생성한 성별 3차원 동작 데이터를 저장하고,상기 랜더링부는상기 성별 중 선택된 성별에 대응하는 3차원 동작 데이터를 랜더링하여 상기 버추얼 휴먼에 의한 연속적인 골프 스윙 영상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의 골프학습 장치
|
6 |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베이스부는상기 버추얼 휴먼이 위치하는 골프 필드에 대한 복수의 공간 데이터들을 저장하고,상기 랜더링부는상기 복수의 공간 데이터들 중 선택된 공간 데이터를 상기 3차원 동작 데이터와 동시에 랜더링하여 버추얼 휴먼에 의한 연속적인 골프 스윙 영상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의 골프학습 장치
|
7 |
7
제 1 항에 있어서,사용자의 골프 스윙 동작을 모션캡쳐하여 사용자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실시간 모션 캡쳐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랜더링부는상기 사용자 동작 데이터를 랜더링하여 버추얼 휴먼에 의한 연속적인 사용자 스윙 영상 정보를 생성하고,상기 애니메이션부는상기 사용자 스윙 영상 정보를 시각적으로 재생하고,상기 스윙포인트 제어부는상기 버추얼 휴먼의 신체 부위들 중 어느 하나의 신체 부위를 선택하기 위한 제1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상기 재생 중인 사용자 스윙 영상 정보의 시점이 상기 신체 부위를 추종하도록 제어하고,상기 정보 표시부는상기 설명 데이터를 상기 데이터베이스부로부터 독출하여 상기 재생 중인 사용자 스윙 영상 정보에 대응하는 설명을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의 골프학습 장치
|
8 |
8
소정의 골프 스윙 동작을 모션캡쳐하여 생성한 3차원 동작 데이터 및 상기 골프 스윙 동작에 대한 설명 데이터를 독출하는 단계;상기 3차원 동작 데이터를 랜더링하여 버추얼 휴먼에 의한 연속적인 골프 스윙 영상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골프 스윙 영상 정보를 시각적으로 재생하는 단계;상기 버추얼 휴먼의 신체 부위들 중 어느 하나의 신체 부위를 선택하기 위한 제1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상기 재생 중인 골프 스윙 영상 정보의 시점이 상기 신체 부위를 추종하도록 제어하는 단계; 및상기 설명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재생 중인 골프 스윙 영상 정보에 대응하는 설명을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현실 기반의 골프학습 방법
|
9 |
9
소정의 골프 스윙 동작을 모션캡쳐하여 생성한 3차원 동작 데이터 및 상기 골프 스윙 동작에 대한 설명 데이터를 독출하는 단계;사용자의 골프 스윙 동작을 모션캡쳐하여 사용자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3차원 동작 데이터를 랜더링하여 버추얼 휴먼에 의한 연속적인 골프 스윙 영상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동작 데이터를 랜더링하여 버추얼 휴먼에 의한 연속적인 사용자 스윙 영상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골프 스윙 영상 정보 및 상기 사용자 스윙 영상 정보를 시각적으로 재생하는 단계;상기 버추얼 휴먼의 신체 부위들 중 어느 하나의 신체 부위를 선택하기 위한 제1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상기 재생 중인 골프 스윙 영상 정보 및 사용자 스윙 영상 정보의 시점이 상기 신체 부위를 추종하도록 제어하는 단계; 및상기 설명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재생 중인 골프 스윙 영상 정보 및 사용자 스윙 영상 정보에 대응하는 설명을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현실 기반의 골프학습 방법
|
10 |
10
제 8 항 내지 제 9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