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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지반의 도상 자갈층과 보조 도상층 및 노반까지 관입되도록 원뿔형상으로 이루어진 소형콘;상기 소형콘에 연결된 적어도 하나의 내부 로드; 및상기 소형콘에 맞물리고 상기 내부 로드를 감싸는 적어도 하나의 외부 로드; 를 포함하며,동적관입 시 소형콘, 내부 로드 및 외부 로드는 일체로 상기 도상 자갈층과 보조 도상층을 거쳐 상기 노반 표면까지 주입되고,정적관입 시 상기 소형콘, 내부 로드는 일체로 상기 외부 로드의 길이 방향으로 연장되어 상기 노반 내부로 주입되도록 형성되고,상기 외부 로드는 두부 방향의 내부에 수평으로 장착된 가속도계; 및 상기 가속도계에 근접하게 구비된 적어도 두 개의 두부 스트레인 게이지; 를 포함하며, 상기 두부 스트레인 게이지는 연산 제어부에 일측이 연결된 외부의 브릿지 박스에 연결되고, 측정된 스트레인 정보를 DCPI(dynamic cone penetration index) 및 상기 DCPI를 보정한 CDCPI(corrected DCPI)를 검출하기 위한 정보를 상기 연산 제어부로 전달하며,상기 CDCPI는 상기 DCPI에 대해 상기 외부 로드의 두부에 전달된 에너지의 영향을 배제한 보정 데이터로서,로 계산되고,Ep는 해머의 위치 에너지, Em은 상기 외부 로드의 두부에 전달된 에너지이고,상기 연산제어부는 상기 외부로드의 두부에 전달된 에너지를 산정하기 위해, 상기 두부에 장착된 가속도계와 상기 두부 스트레인 게이지를 통해 검출된 가속도 데이터 및 스트레인을 환산한 입자속도(Va)와 두부 하중(Fs)을 F-V 적분법을 적용하여으로 계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콘 관입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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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 로드는 상기 소형콘 방향의 일단 내부에 양측으로 적어도 두 개의 선단 스트레인 게이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콘 관입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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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선단 스트레인 게이지는 연산 제어부에 일측이 연결된 외부의 브릿지 박스에 연결되고, 측정된 스트레인 정보를 선단 저항(qc)을 검출하기 위한 정보로서 상기 연산 제어부로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콘 관입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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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도상 자갈층과 보조 도상층 및 노반으로 이루어진 철도 지반에 설치된 가이드 플레이트(guide plate)와 상기 가이드 플레이트에 하이브리드 콘 관입기를 장착하여 동적 관입을 수행하는 단계; 및 (B) 상기 하이브리드 콘 관입기를 이용하여 정적 관입을 수행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하이브리드 콘 관입기는 소형콘, 상기 소형콘에 연결된 적어도 하나의 내부 로드, 및 상기 소형콘에 맞물리고 상기 내부 로드를 감싸는 적어도 하나의 외부 로드를 포함하며,동적관입 시 소형콘, 내부 로드 및 외부 로드는 일체로 상기 도상 자갈층과 보조 도상층을 거쳐 상기 노반 표면까지 주입되고,정적관입 시 상기 소형콘, 내부 로드는 일체로 상기 외부 로드의 길이 방향으로 연장되어 상기 노반 내부로 주입되도록 형성되고,상기 (A) 단계는상기 외부 로드에서 두부 방향의 내부에 수평으로 장착된 가속도계 및 상기 가속도계에 근접하게 구비된 적어도 두 개의 두부 스트레인 게이지를 이용하여, 상기 하이브리드 콘 관입기에 연결된 외부의 연산 제어부가 상기 외부 로드의 두부에 전달된 에너지(Em), DCPI(dynamic cone penetration index) 및 CDCPI(corrected DCPI)를 연산 검출하며,상기 CDCPI는 상기 DCPI에 대해 상기 외부 로드의 두부에 전달된 에너지의 영향을 배제한 보정 데이터로서,로 계산되고, Ep는 해머의 위치 에너지, Em은 상기 외부 로드의 두부에 전달된 에너지이고, 상기 연산제어부는 상기 외부로드의 두부에 전달된 에너지를 산정하기 위해, 상기 두부에 장착된 가속도계와 상기 두부 스트레인 게이지를 통해 검출된 가속도 데이터 및 스트레인을 환산한 입자속도(Va)와 두부 하중(Fs)을 F-V 적분법을 적용하여으로 계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지반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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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DCPI는 (P는 해머의 n번째 또는 n+1번째 낙하에 따른 상기 하이브리드 콘 관입기의 관입 깊이이고, B는 상기 해머의 n번째 또는 n+1번째 낙하 강타(blow)를 나타냄) 의 관계식으로 연산 검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지반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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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B-1) 상기 내부 로드의 선단 내부에 장착된 적어도 두 개의 선단 스트레인게이지를 통해 스트레인의 변화를 전기 저항의 변화로 변환시켜 측정하는 단계; (B-2) 상기 전기 저항의 변화를 포함한 전기적 신호를 상기 하이브리드 콘 관입기에 연결된 외부의 연산 제어부로 전달하여 상기 연산 제어부가 하중으로 환산하는 단계; 및 (B-3) 상기 연산 제어부가 환산된 하중을 상기 소형콘의 단면적으로 나누어 관입 깊이에 따른 선단 저항(qc)으로 검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지반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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