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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고분자/전도성 하이브리드 필러 복합체 및 이의 제조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34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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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자파 차폐용 하이브리드 필러 복합체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자동차에 탑재되는 각종 전장부품이 전자파로 인하여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전장부품의 하우징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전자파 차폐효율이 우수한 자동차용 고분자/전도성 하이브리드 필러 복합체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즉, 본 발명은 자동차 부품중 전장부품의 수요 증가에 따른 전자파 피해를 방지하는 동시에 부품 경량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폴리프로필렌에 니켈 코팅-탄소 섬유, 탄소나노튜브, 니켈코팅-그라파이트, 카본블랙 및 이산화티타늄 등을 첨가하여, 두 종류 이상의 전도성 필러 첨가에 의한 시너지 효과를 통하여 우수한 전기전도성 및 전자파 차폐 효율을 갖는 자동차용 고분자/전도성 하이브리드 필러 복합체 및 이의 제조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 것이다.
Int. CL C08L 101/00 (2006.01) H05K 9/00 (2006.01)
CPC H05K 9/0081(2013.01) H05K 9/008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23389 (2011.03.16)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89563-0000 (2012.10.04)
공개번호/일자 10-2012-0105757 (2012.09.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0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3.1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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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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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상선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박봉현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오금로 **, 소월아파트 *
3 이성훈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중구
4 김우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5 이윤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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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라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서초동, 남강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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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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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3.16 수리 (Accepted) 1-1-2011-0191731-5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2.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1.17 수리 (Accepted) 9-1-2012-0005589-9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00062-9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4.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322093-0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4.23 수리 (Accepted) 1-1-2012-0322094-4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07790-9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0 수리 (Accepted) 4-1-2013-0000509-1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243-1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934-62
11 대리인선임신고서
Report on Appointment of Agent
2015.12.23 수리 (Accepted) 1-1-2015-5033520-4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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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프로필렌과 탄소나노튜브를 이축 압출기에 공급하여 용융 압출을 통해 폴리프로필렌/탄소나노튜브 마스터배치를 제조하는 단계와;펄트루젼 공정을 이용하여 폴리프로필렌/니켈코팅-탄소섬유 마스터배치와, 폴리프로필렌/니켈코팅-그라파이트 마스터배치를 제조하는 단계와;폴리프로필렌/탄소나노섬유 마스터배치와, 폴리프로필렌/니켈코팅-탄소섬유 마스터배치와, 폴리프로필렌/니켈코팅-그라파이트 마스터배치를 카본블랙 및 이산화티타늄과 함께 사출기로 공급하여 원하는 형상으로 사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고분자/전도성 하이브리드 필러 복합체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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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이축 압출기의 입구인 호퍼와 출구인 노즐까지의 거리가 8개의 구간으로 나누어지고, 각 구간의 온도는 호퍼에서 노즐방향으로 호퍼가 180~200℃로 설정되고, 노즐까지의 나머지 구간은 모두 200~210℃ 로 설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고분자/전도성 하이브리드 필러 복합체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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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이축 압출기가 내경이 32㎜이고, 120pm으로 작동되는 동방향 이축 압출기로 채택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고분자/전도성 하이브리드 필러 복합체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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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펄트루젼 공정과 사출 단계는 모두 210℃의 온도에서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고분자/전도성 하이브리드 필러 복합체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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