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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 착화 엔진의 연소시기 판별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349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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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압축 착화 방식의 엔진에서 엔진 블록에 설치되는 가속도 센서를 이용하여 엔진의 진동을 측정하고, 측정된 엔진 진동신호의 분석을 통해 엔진의 연소시기를 판별하는 것이다. 본 발명은 엔진의 연소로 발생되는 블록 진동 신호를 측정하는 과정, 블록 진동에서 분석하고자 하는 주파수 영역을 설정한 다음 웨이블렛 스케일로 분할하는 과정, 분할된 웨이블렛 스케일에 대하여 연속적인 웨이블렛 변환을 실행하여 시간에 따른 결과 값을 추출하고, 이전 스케일의 결과 값과 이후 스케일의 차이 값을 계산하는 과정, 계산된 차이 값과 설정 값을 비교하여 설정 값을 초과하면 해당 시점의 크랭크 각도를 저장하는 과정, 전체 웨이블렛 스케일에 대한 비교가 완료되면 저장된 크랭크 각도를 평균하여 연소시기를 판별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연소시기, 웨이블렛 변환, 블록 진동, 가속도 센서
Int. CL F02D 41/04 (2006.01.01) F02D 45/00 (2006.01.01) G01P 15/00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80122132 (2008.12.03)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993378-0000 (2010.11.03)
공개번호/일자 10-2010-0063561 (2010.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11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0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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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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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장헌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2 민경덕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3 최승목 대한민국 서울 종로구
4 김성욱 대한민국 서울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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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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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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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03 수리 (Accepted) 1-1-2008-0835111-0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7.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8.16 수리 (Accepted) 9-1-2010-0050849-32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73005-7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9.27 수리 (Accepted) 4-1-2011-5195109-4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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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1.10 수리 (Accepted) 4-1-2013-0000509-1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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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1.14 수리 (Accepted) 4-1-2013-5007213-5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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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3.17 수리 (Accepted) 4-1-2015-5033829-9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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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5.13 수리 (Accepted) 4-1-2015-5062924-0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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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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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13 수리 (Accepted) 4-1-2019-5093546-1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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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23 수리 (Accepted) 4-1-2019-5101798-3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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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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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02 수리 (Accepted) 4-1-2019-5154561-5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45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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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엔진의 연소로 발생되는 블록 진동 신호를 측정하는 과정; 블록 진동에서 분석하고자 하는 주파수 영역을 설정한 다음 웨이블렛 스케일로 분할하는 과정; 상기 분할된 웨이블렛 스케일에 대하여 연속적인 웨이블렛 변환을 실행하여 시간에 따른 결과 값을 추출하고, 이전 스케일의 결과 값과 이후 스케일의 차이 값을 계산하는 과정; 상기 계산된 차이 값과 설정 값을 비교하여 설정 값을 초과하면 해당 시점의 크랭크 각도를 저장하는 과정; 전체 웨이블렛 스케일에 대한 비교가 완료되면 저장된 크랭크 각도를 평균하여 연소시기를 판별하는 과정; 을 포함하는 압축 착화 엔진의 연소시기 판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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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블록 진동 신호의 측정은 엔진 블록에 장착되는 가속도 센서를 이용하는 압축 착화 엔진의 연소시기 판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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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웨이블렛 스케일은 100Hz 단위로 분할되는 압축 착화 엔진의 연소시기 판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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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블록의 소정 위치에 장착되어, 연소에 따른 블록 진동을 검출하는 가속도 센서; 상기 가속도 센서에서 검출되는 블록 진동을 웨이블렛 스케일로 분할한 다음 웨이블렛 변환하고 설정값과 비교하여 크랭크 각도를 추출하고, 전체 주파수 영역에 대하여 추출된 크랭크 각도를 평균하여 연소시기를 판별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는 압축 착화 엔진의 연소시기 판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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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블록 진동에서 분석을 위한 주파수 영역을 설정한 다음 웨이블렛 스케일로 분할하고, 각 스케일을 웨이블렛 변환하여 시간에 따른 결과 값을 추출하며, 이전 스케일의 결과 값과 이후 스케일의 차이 값을 계산하여 차이 값이 설정 값을 초과하면 해당 시점의 크랭크 각도를 저장하고, 전체 스케일에 대한 크랭크 각도를 평균하여 연소시기를 판별하는 압축 착화 엔진의 연소시기 판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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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08033165 US 미국 FAMILY
2 US20100132443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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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DE102009029539 DE 독일 DOCDBFAMILY
2 DE102009029539 DE 독일 DOCDBFAMILY
3 US2010132443 US 미국 DOCDBFAMILY
4 US8033165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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