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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 기술번호 : KST201513546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요속도 센서의 측정값과 다른 센서로부터 추정되는 요속도 추정값의 관계로부터 다른 요소들이 고장을 진단함으로써, 고장 진단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각각 독립 구동이 가능한 복수의 차륜들; 조향 입력, 가속 입력, 및 제동 입력 중의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조종 입력을 입력받는 조종 입력부; 요속도를 감지하는 요속도 센서를 포함하고, 차량의 작동 상태를 감지하는 복수의 센서들; 상기 요속도 센서의 신호를 처리하여 요속도 측정값을 생성하고, 상기 조종 입력 및 상기 작동 상태 중의 적어도 일부로부터 요속도 추정값을 추정하는 전처리부; 상기 요속도 측정값 및 상기 요속도 추정값으로부터 상기 센서들 중의 적어도 일부의 고장을 진단하는 고장 안전 제어부;를 구비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을 제공한다.
Int. CL B60K 17/354 (2006.01.01)
CPC B60K 17/354(2013.01) B60K 17/354(2013.01) B60K 17/35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03054 (2010.10.21)
출원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식회사,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41555 (2012.05.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0.21)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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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2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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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종석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2 이경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3 나재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4 정성용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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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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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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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0.21 수리 (Accepted) 1-1-2010-0681437-1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6.27 수리 (Accepted) 4-1-2011-5131126-3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9.27 수리 (Accepted) 4-1-2011-5195109-4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2.17 수리 (Accepted) 9-1-2012-0012514-42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48705-95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8.16 수리 (Accepted) 1-1-2012-0655920-7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24624-68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07 수리 (Accepted) 1-1-2012-0724623-1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4 수리 (Accepted) 4-1-2013-5007213-54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61713-9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7 수리 (Accepted) 4-1-2015-5033829-9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13 수리 (Accepted) 4-1-2015-5062924-0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10 수리 (Accepted) 4-1-2015-5092726-15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01 수리 (Accepted) 4-1-2017-5084566-3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5.16 수리 (Accepted) 4-1-2018-5086933-77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4-1-2019-5093546-10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23 수리 (Accepted) 4-1-2019-5101798-31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2 수리 (Accepted) 4-1-2019-5154561-5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각각 독립 구동이 가능한 복수의 차륜들; 조향 입력, 가속 입력, 및 제동 입력 중의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조종 입력을 입력받는 조종 입력부; 요속도를 감지하는 요속도 센서를 포함하고, 차량의 작동 상태를 감지하는 복수의 센서들; 상기 요속도 센서의 신호를 처리하여 요속도 측정값을 생성하고, 상기 조종 입력 및 상기 작동 상태 중의 적어도 일부로부터 요속도 추정값을 추정하는 전처리부; 상기 요속도 측정값 및 상기 요속도 추정값으로부터 상기 센서들 중의 적어도 일부의 고장을 진단하는 고장 안전 제어부;를 구비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2 2
제1항에 있어서, 회전축이 상기 차륜의 회전축에 직접 연결되어 상기 차륜을 구동하는 인-휠 모터를 포함하는 구동 모듈, 각각의 상기 차륜들에 설치되는 브레이크를 포함하는 제동 모듈, 및 상기 차륜들 중의 적어도 어느 하나와 링크로 연결되어 조향각을 조절하는 조향 모터를 포함하는 조향 모듈을 구비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조종 입력에 따라 상기 차륜들 중의 적어도 일부를 제어하는 주행 제어부를 더 구비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가, 상기 차량의 조향각을 감지하는 조향각 센서, 상기 차량의 횡가속도를 감지하는 횡가속도 센서, 상기 차량의 종방향 속도를 감지하는 종방향 속도 센서, 및 상기 차륜들 중의 적어도 일부의 휠 회전 속도를 감지하는 휠 속도 센서를 구비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전처리부에서, 상기 조향각 센서의 신호를 처리하여 조향각 측정값, 상기 횡가속도 센서의 신호를 처리하여 횡가속도 측정값, 상기 종방향 속도 센서의 신호를 처리하여 종방향 속도 측정값, 및 상기 휠 속도 센서의 신호를 처리하여 휠 속도 측정값을 중의 적어도 일부를 생성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전처리부에서, 상기 조향 입력으로부터, 상기 차량의 종방향 속도, 횡방향 속도, 및 동역학 모델을 반영하여, 생성되는 제1 추정값, 상기 조향각 측정값으로부터, 상기 차량의 종방향 속도, 횡방향 속도, 및 동역학 모델을 반영하여, 생성되는 제2 추정값, 상기 횡가속도 측정값과 상기 종방향 속도 측정값으로부터 생성되는 제3 추정값, 및 각각 복수의 상기 휠 속도 측정값으로부터 생성되는 복수의 제4 추정값들 중의 적어도 일부를 생성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고장 안전 제어부가, 각각 상기 제1 추정값 내지 제4 추정값들 중의 일부의 차들에 의하여 생성되는 복수의 레지듀얼의 조합으로부터 상기 센서들 중의 적어도 일부의 고장을 진단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들 중의 일부 센서가 고장난 것으로 진단되는 경우에, 고장나지 않은 것으로 진단되는 다른 센서로부터 추정되는 추정값 또는 요속도 측정값으로 고장난 것으로 진단되는 센서로부터 추정되는 추정값 또는 요속도 측정값을 대체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요속도 센서가 고장난 것으로 진단되는 경우에, 상기 조향각 측정값으로부터 추정되는 제2 추정값을 상기 요속도 측정값으로 대체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10 10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고장 안전 제어부가, 상기 차량의 종방향 속도, 상기 제동 입력, 및 휠 가속도로부터 상기 제동 모듈의 고장 여부를 판단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휠 가속도가 상기 차륜의 휠 속도로부터 칼만 필터에 의하여 추정되어 생성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12 12
제3항에 있어서, 상기 고장 안전 제어부가, 상기 주행 제어기로부터 각각의 상기 차륜들의 구동 모터에 입력되는 구동 입력 토크와 상기 구동 모터에서 측정되는 측정 토크를 비교하여 상기 구동 모터의 고장 여부를 진단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13 13
제3항에 있어서, 상기 고장 안전 제어부에서 구동 모듈, 제동 모듈, 및 조향 모듈 중의 적어도 일부의 고장을 진단한 경우에, 상기 주행 제어부가 상기 차륜들에 토크를 분배하여 주행 한계 능력까지 주행하도록 제어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한계 능력 이상의 주행 시에는, 차량을 안전하게 정지할 것인지 여부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독립 다축 구동형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