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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도로용 목재난간

  • 기술번호 : KST201513581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전거 도로용 목재난간에 관한 것으로서, 외관이 목재재질로 이루어져 도시미관을 향상시킴과 함께 자전거 이용자의 충돌시 부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외부 충돌에 의한 파손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본 발명은, 자전거 도로와 차도의 경계부위를 따라 지면에 일정간격을 유지하며 수직방향으로 세워지는 목재재질의 목재지주(10)와; 상기 목재지주(10)에 의해 일정 높이로 지지되며 차도측에 수평으로 설치되는 목재재질의 목재방호책(20)과; 상기 목재지주(10)의 강도 보강을 위해 내부에 결합되는 보강프레임(40)과; 상기 보강프레임(40)의 일측에 결합되어 목재방호책(20)을 지지하는 제1보강 플레이트(50)와; 상기 목재지주(10)에 의해 일정 높이로 지지되며 자전거 도로측에 수평으로 설치되는 목재재질의 목재레일(30)과; 상기 보강프레임(40)의 타측에 결합되어 목재레일(30)을 지지하는 제2보강 플레이트(60)를 포함하는 구성을 이룸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E04H 17/14 (2006.01.01)
CPC E04H 17/1421(2013.01) E04H 17/1421(2013.01) E04H 17/142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35065 (2011.04.15)
출원인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79139-0000 (2011.10.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11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4.1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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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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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전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2 여환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3 임진아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서구
4 이경호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5 이종흥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6 유문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7 김용구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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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혜룡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 *층 (서초동, 동인빌딩)(유유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임영섭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서초*동****-*동인빌딩*층(유유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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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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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4.15 수리 (Accepted) 1-1-2011-0278736-4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06.02 수리 (Accepted) 1-1-2011-0415662-99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38407-7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8.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623661-1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8.12 수리 (Accepted) 1-1-2011-0623657-3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9.27 수리 (Accepted) 4-1-2011-5195109-4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03526-4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4 수리 (Accepted) 4-1-2013-5007213-5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7 수리 (Accepted) 4-1-2015-5033829-9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13 수리 (Accepted) 4-1-2015-5062924-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4-1-2019-5093546-1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23 수리 (Accepted) 4-1-2019-5101798-3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2 수리 (Accepted) 4-1-2019-5154561-5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458-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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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도로와 차도의 경계부위를 따라 지면에 일정간격을 유지하며 수직방향으로 세워지되, 2개가 쌍을 이루는 분리형 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상호 대향부위에는 보강프레임(40)이 삽입되어지도록 삽입홈(13)이 형성되어져 있고, 일측에는 제1보강 플레이트(50)가 삽입 지지되어질 수 있도록 제1지지홈(11)이 형성되어져 있으며, 타측에는 제2보강 플레이트(60)가 삽입 지지되어질 수 있도록 제2지지홈(12)이 형성된 목재재질의 목재지주(10)와;상기 목재지주(10)에 의해 일정 높이로 지지되며 차도측에 수평으로 설치되는 목재재질의 목재방호책(20)과;상기 목재지주(10)의 강도 보강을 위해 내부에 결합되는 보강프레임(40)과;상기 보강프레임(40)의 일측에 결합되어 목재방호책(20)을 지지하는 제1보강 플레이트(50)와;상기 목재지주(10)에 의해 일정 높이로 지지되며 자전거 도로측에 수평으로 설치되는 목재재질의 목재레일(30)과;상기 보강프레임(40)의 타측에 결합되어 목재레일(30)을 지지하는 제2보강 플레이트(60);를 포함하는 구성을 이룸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도로용 목재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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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목재방호책(20)에는 제1보강 플레이트(50)가 안착되어질 수 있는 안착홈(21)이 형성되며, 상기 제1보강 플레이트(50)에는 목재방호책(20)의 차량 충격이 보강프레임(40)측으로 전달되는 것을 감소시키기 위해 내부에 공간부(52)를 형성하는 완충대(51)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도로용 목재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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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완충대(51)는 목재방호책(20)에 차량 충돌시 충격력이 집중되어질 수 있도록 일측이 경사면(51a)을 이루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도로용 목재난간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목재레일(30)에는 제2보강 플레이트(60)가 안착되어질 수 있는 안착(31)홈이 형성되며, 상기 제2보강 플레이트(60)에는 목재레일(30)의 자전거 충격이 보강프레임(40)측으로 전달되는 것을 감소시키기 위해 내부에 공간부(62)를 형성하는 완충대(61)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도로용 목재난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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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림청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산림과학기술개발사업 수종갱신이 필요한 리기다소나무와 대체조림수종인 백합나무의 고도이용기술 개발-고부가가치 구조용재의 성능평가 및 이용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