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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스 제어 방법에 있어서,가상의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녹스의 발생량을 예측하는 단계;상기 녹스 예측값을 기설정된 녹스 목표값과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녹스 예측값이 상기 녹스 목표값을 추종하도록 녹스 발생량을 제어하는 단계; 를 포함하며,상기 가상의 센서를 이용하여 녹스의 발생량을 예측하는 단계는 엔진 연소압력 및 엔진 운전 변수를 이용하여 NO 발생률을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엔진 연소압력을 이용하여 NO 생성기간을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NO 발생률과 상기 NO 생성기간으로부터 NO 발생량을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NO 발생량과 엔진 운전영역에 따른 NO와 NO2의 비율로부터 NO2 발생량을 산출하여 녹스(NOx) 발생량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어 단계는 녹스 예측값이 상기 목표값 보다 작은 경우에는 연비 또는 출력 향상 모드로 운전하고, 상기 녹스 예측값이 상기 목표값 보다 큰 경우에는 배기 모드로 운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스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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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단계 이후 상기 녹스의 발생량을 예측하는 단계를 다시 실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스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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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단계는 연료량, 연료 분사시기, EGR율 및 부스트 압력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제어함으로써 상기 녹스 발생량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스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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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엔진 운전 변수는 연료량, 엔진 회전수(RPM), 공연비(AF) 및 EGR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스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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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NO 발생률은 하기 수학식 1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스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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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NO 생성기간은 MFB40-80 구간 (Mass Fraction Burn, 질량연소분율, 40-80%)또는 MFB50-90 구간(Mass Fraction Burn, 질량연소분율, 50-90%)을 사용하여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스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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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스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가상의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녹스의 발생량을 예측하는 측정부;상기 녹스 예측값을 기설정된 녹스 목표값과 비교하는 판단부; 및상기 녹스 예측값이 상기 녹스 목표값을 추종하도록 녹스 발생량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가상의 센서는 엔진 연소압력 및 엔진 운전 변수를 이용하여 NO 발생률을 계산하고, 상기 엔진 연소압력을 이용하여 NO 생성기간을 산출하며, 이로부터 NO 발생량을 계산하고, 상기 NO 발생량과 엔진 운전영역에 따른 NO와 NO2의 비율로부터 NO2 발생량을 산출하여 녹스(NOx) 발생량을 예측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녹스 예측값이 상기 목표값 보다 작은 경우에는 연비 또는 출력 향상 모드로 운전하고, 상기 녹스 예측값이 상기 목표값 보다 큰 경우에는 배기 모드로 운전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스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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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연료량, 연료 분사시기, EGR율 및 부스트 압력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제어함으로써 상기 녹스 발생량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스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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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엔진 운전 변수는 연료량, 엔진 회전수(RPM), 공연비(AF) 및 EGR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스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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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NO 발생률은 하기 수학식 1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스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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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NO 생성기간은 MFB40-80 (Mass Fraction Burn, 질량연소분율, 40-80%) 구간 또는 MFB50-90 구간(Mass Fraction Burn, 질량연소분율, 50-90%)을 사용하여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스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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