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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 순항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36186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행하는 차량의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지능형 순항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순항제어모드 설정 및 순항속도 설정을 입력하는 운전자조작부(100); 주행하는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는 주행차량속도감지부(200); 전방차량의 존재 여부, 전방차량의 속도 및 주행차량과 전방차량의 상대거리를 감지하는 전방차량확인부(300); 및, 운전자의 브레이크페달 조작 여부를 감지하는 브레이크페달감지부(400); 상기 운전자조작부(100), 상기 주행차량속도감지부(200), 상기 전방차량확인부(300), 및 상기 브레이크페달감지부(400)의 신호를 수신하여 주행차량의 요구 가속도(a)를 산출하고, 산출된 요구 가속도(a)에 따라 전자제어 쓰로틀(11) 및 전자제어 브레이크실린더(22)의 제어신호를 발생시키는 순항제어부(50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W 30/14 (2006.01.01) B60W 30/16 (2006.01.01)
CPC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11349 (2012.10.08)
출원인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57735-0000 (2014.01.2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0.0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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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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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경수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2 이동우 대한민국 서울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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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영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 ****호(서초동, 서초신성미소시티)(성창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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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옴니센서(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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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0.08 수리 (Accepted) 1-1-2012-0813643-9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4 수리 (Accepted) 4-1-2013-5007213-5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85077-1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43375-6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83616-7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24 수리 (Accepted) 1-1-2013-1183618-6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50287-1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7 수리 (Accepted) 4-1-2015-5033829-9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13 수리 (Accepted) 4-1-2015-5062924-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4-1-2019-5093546-1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23 수리 (Accepted) 4-1-2019-5101798-3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2 수리 (Accepted) 4-1-2019-5154561-5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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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하는 차량의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지능형 순항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순항제어모드 설정 및 순항속도 설정을 입력하는 운전자조작부(100);주행하는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는 주행차량속도감지부(200);전방차량의 존재 여부, 전방차량의 속도 및 주행차량과 전방차량의 상대거리를 감지하는 전방차량확인부(300); 운전자의 브레이크페달 조작 여부를 감지하는 브레이크페달감지부(400); 및,상기 운전자조작부(100), 상기 주행차량속도감지부(200), 상기 전방차량확인부(300), 및 상기 브레이크페달감지부(400)의 신호를 수신하여 주행차량의 요구 가속도(a)를 산출하고, 산출된 요구 가속도(a)에 따라 전자제어 쓰로틀(11) 및 전자제어 브레이크실린더(22)의 제어신호를 발생시키는 순항제어부(500); 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운전자조작부(100)는,순항제어모드를 설정(ON)하거나 해제(OFF)하는 신호를 입력하는 작동모드설정키(110); 및,설정속도를 입력하는 설정속도조작키(120);를 포함하며,상기 작동모드설정키(110)에 의하여 순항제어모드가 설정된 상태에서 상기 설정속도조작키(120)를 이용하여 설정속도를 입력하면 입력된 값을 상기 순항제어부(500)가 설정속도(Vset)로 인식하며, 별도로 설정속도를 입력하지 않으면 주행차량의 현재속도(Vs)를 상기 순항제어부(500)가 설정속도(Vset)로 인식하고,순항제어모드가 설정된 상태에서 주행차량의 전방에서 운행하는 전방차량이 있는 경우, 상기 순항제어부(500)는,주행차량의 현재속도(Vs)와 전방차량의 속도(Vp)의 차이값, 및 주행차량과 전방차량의 상대거리(C)와 요구되는 차간거리(Cd)의 차이값에 가중치를 반영하여 주행차량의 요구 가속도(a)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순항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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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하는 차량의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지능형 순항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순항제어모드 설정 및 순항속도 설정을 입력하는 운전자조작부(100);주행하는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는 주행차량속도감지부(200);전방차량의 존재 여부, 전방차량의 속도 및 주행차량과 전방차량의 상대거리를 감지하는 전방차량확인부(300); 운전자의 브레이크페달 조작 여부를 감지하는 브레이크페달감지부(400); 및,상기 운전자조작부(100), 상기 주행차량속도감지부(200), 상기 전방차량확인부(300), 및 상기 브레이크페달감지부(400)의 신호를 수신하여 주행차량의 요구 가속도(a)를 산출하고, 산출된 요구 가속도(a)에 따라 전자제어 쓰로틀(11) 및 전자제어 브레이크실린더(22)의 제어신호를 발생시키는 순항제어부(500); 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운전자조작부(100)는,순항제어모드를 설정(ON)하거나 해제(OFF)하는 신호를 입력하는 작동모드설정키(110); 및,설정속도를 입력하는 설정속도조작키(120);를 포함하며,상기 작동모드설정키(110)에 의하여 순항제어모드가 설정된 상태에서 상기 설정속도조작키(120)를 이용하여 설정속도를 입력하면 입력된 값을 상기 순항제어부(500)가 설정속도(Vset)로 인식하며, 별도로 설정속도를 입력하지 않으면 주행차량의 현재속도(Vs)를 상기 순항제어부(500)가 설정속도(Vset)로 인식하고,순항제어모드가 설정된 상태에서 주행차량의 전방에서 운행하는 전방차량이 없거나 전방차량의 속도가 주행차량의 현재속도보다 큰 경우, 상기 순항제어부(500)는,설정속도(Vset)와 주행차량의 현재속도(Vs)의 차이값에 가중치를 반영하여 주행차량의 요구 가속도(a)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순항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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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순항제어부(500)는,a = - k1(Cd - C) - k2(Vp - Vs)여기서 a:주행차량의 요구 가속도k1:거리제어 가중치k2:속도제어 가중치Cd:요구되는 차간거리C:주행차량과 전방차량의 상대거리Vp:전방차량의 속도Vs:주행차량의 현재속도라는 관계식으로 주행차량의 요구 가속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순항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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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서,상기 순항제어부(500)는,a = k3(Vset - Vs)여기서a:주행차량의 요구 가속도k3:속도제어 가중치Vset:설정속도Vs:주행차량의 현재속도라는 관계식으로 주행차량의 요구 가속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순항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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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서,요구되는 차간거리(Cd)는,Cd = T·Vs + Co여기서Cd:요구되는 차간거리T:정지시간(선행차량이 정지 상태라고 가정할 경우 충돌시까지 걸리는 시간)Vs:주행차량의 현재속도Co:최소 차간거리(최소한으로 보장하고자 하는 안전거리) 라는 관계식으로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순항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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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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