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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의 착화시기 검출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0918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엔진의 착화시기 검출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연소실 내의 연소압력과 모터링 압력의 차이를 이용하여 착화시기를 검출하는 엔진의 착화시기 검출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엔진의 착화시기 검출방법은 연소가 일어날 때의 엔진의 연소실 내부 압력과 연소가 일어나지 않을 때의 엔진의 연소실 내부 압력의 차이인 검출압력을 측정하는 단계와, 검출압력을 검출압력이 측정되는 해당 연소 사이클에서의 최대검출압력으로 노멀라이즈 하여 표준검출압력을 산출하는 단계와, 표준검출압력이 미리 설정된 기준표준검출압력과 일치하는 시점에서의 크랭크각도인 제1크랭크각도를 각 연소 사이클별로 측정하는 단계와, 엔진 내부에서 착화가 일어나는 착화시점에서의 크랭크각도인 제2크랭크각도를 각 연소 사이클별로 측정하는 단계와, 제1크랭크각도와 제2크랭크각도의 차이인 지연각을 각 연소 사이클별로 산출하는 단계와, 각 연소 사이클별로 산출된 지연각을 기초로 지연각을 대표하는 검출지연각을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착화시기(SOC : Start Of Combustion), 검출방법, 연소실, 검출지연각
Int. CL F02D 43/00 (2006.01.01) F02D 35/02 (2006.01.01) F02P 5/04 (2006.01.01) F02P 5/145 (2006.01.01)
CPC F02D 43/00(2013.01) F02D 43/00(2013.01) F02D 43/00(2013.01) F02D 43/00(2013.01) F02D 43/00(2013.01) F02D 4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79253 (2007.08.07)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891698-0000 (2009.03.27)
공개번호/일자 10-2009-0014915 (2009.02.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4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9.05)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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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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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선우명호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최두원 대한민국 서울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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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경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 (방배동) 기산빌딩 *층(엠앤케이홀딩스주식회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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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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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8.07 수리 (Accepted) 1-1-2007-0573682-35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7.08.10 수리 (Accepted) 1-1-2007-0581417-96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07.09.05 수리 (Accepted) 1-1-2007-0646329-23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3.11 수리 (Accepted) 4-1-2008-5037763-28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4.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5.13 수리 (Accepted) 9-1-2008-0027686-0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3.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24250-3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소가 일어날 때의 엔진의 연소실 내부 압력과 연소가 일어나지 않을 때의 상기 엔진의 연소실 내부 압력의 차이인 검출압력을 측정하는 단계;상기 검출압력을 상기 검출압력이 측정되는 해당 연소 사이클에서의 최대 검출압력으로 노멀라이즈 하여 표준검출압력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표준검출압력이 미리 설정된 기준표준검출압력과 일치하는 시점에서의 크랭크각도인 제1크랭크각도를 상기 각 연소 사이클별로 측정하는 단계;상기 엔진 내부에서 착화가 일어나는 착화시점에서의 크랭크각도인 제2크랭크각도를 상기 각 연소 사이클별로 측정하는 단계;상기 제1크랭크각도와 상기 제2크랭크각도의 차이인 지연각을 상기 각 연소 사이클별로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각 연소 사이클별로 산출된 지연각을 기초로 상기 지연각을 대표하는 검출지연각을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착화시기 검출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지연각을 산출하는 단계에서는,동일한 엔진회전속도에서 측정된 상기 검출압력으로부터 산출된 표준검출압력과 상기 기준표준검출압력이 일치하는 시점에서의 크랭크각도인 제1크랭크각도와, 상기 동일한 엔진회전속도에서 측정된 착화시점에서의 크랭크각도인 제2크랭크각도의 차이인 지연각을 상기 각 엔진회전속도별로 측정하고,상기 검출지연각을 설정하는 단계에서는,상기 각 엔진회전속도별로 측정된 지연각을 기초로 상기 각 엔진회전속도에서의 상기 지연각을 대표하는 상기 검출지연각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착화시기 검출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각 엔진회전속도별로 설정된 상기 검출지연각을 기초로 하여 상기 검출지연각과 상기 엔진회전속도에 대한 상관관계를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착화시기 검출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상관관계는 <수학식 1>에 의해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착화시기 검출방법,<수학식 1>△CADD(N) = aNb + c△CADD(N)는 엔진회전속도에 따른 검출지연각이고, N은 엔진회전속도이며, a와 b와 c는 상수이다
5 5
제1항에 있어서,착화시기를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엔진의 상기 제1크랭크각도를 측정하는 단계; 및 상기 측정된 대상엔진의 제1크랭크각도와 상기 검출지연각의 차이로부터 상기 대상엔진의 제2크랭크각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착화시기 검출방법
6 6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엔진은 가솔린 압축착화 엔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착화시기 검출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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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자원부 현대자동차 자동차부품기반기술개발사업(핵심기반기술개발사업) CAI(Controlled Auto-Ignition) 엔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