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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의 연소 위상 검출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1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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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엔진의 연소를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엔진의 연소 압력과 모터링 압력차이를 이용함으로써 실린더 압력의 오프셋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연산 방법의 단순화로 연소 초기의 열발생율 및 열발생량을 효율적으로 계산하여 추정해낼 수 있어 실시간으로 연소 위상을 검출하는 것이 가능하여 연소실 및 사이클 간 분사 및 점화 지연시간 등을 보정할 수 있으며, 배기가스 저감 및 연소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엔진의 연소 위상 검출방법을 제공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의 엔진의 연소 위상 검출 방법은 다음의 열발생량 식(8)을 이용하여 구한 DHdP의 특정 지점을 이용하여 연료 분사 시기에 따른 연소 위상을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8)여기서, Pdiff는 실린더 측정 연소압력(P)과 모터링압력(Pmotoring)과의 차이(Pdiff=P-Pmotoring)이다.
Int. CL F02D 45/00 (2006.01.01) F02P 5/153 (2006.01.01) F02D 35/00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00094888 (2010.09.30)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89486-0000 (2012.10.04)
공개번호/일자 10-2012-0033397 (2012.04.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0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1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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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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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경찬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남양로번길
2 조성환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선우명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오승석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길
5 임종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6 정재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7 이강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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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화인빌딩 ***호 (역삼동)(이승초.김석윤합동특허법률사무소)
2 김석윤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 ****호 (문정동, 대명벨리온지식산업센터)(아시아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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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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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9.30 수리 (Accepted) 1-1-2010-0630289-69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0.12.14 수리 (Accepted) 1-1-2010-0821598-97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2.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821764-70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73845-7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0 수리 (Accepted) 4-1-2013-0000509-1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음의 열발생량 식(8)을 이용하여 구한 DHdP의 특정 지점을 이용하여 연료 분사 시기에 따른 연소 위상을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소 위상 검출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DHdP는 식 (9)를 이용하여 정규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소 위상 검출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DHdP의 0 내지 100%되는 특정 지점을 연료 위상 검출에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소 위상 검출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DHdP의 연료 위상 검출에 이용하는 특정 지점은 40% 지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소 위상 검출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DHdP를 구하는 방법은 기존의 열발생율 계산식 (1)에서 실린더 측정 압력 P값 대신 모터링 압력(Pmotoring)과 연소에 의해 발생한 압력차이(Pdiff)에 의한 열발생율의 합으로 대체하여 식 (2) 및 식(3)을 구하는 단계와; ----------- (1) -------------------------------------- (2)----------- (3)상기 식 (3)에서 미소 수치를 가지는 모터링 압력에 의한 열발생율을 무시하고 근사치의 열발생율 식 (4)를 구하는 단계와; ----------- (4)부피 변화가 작은 상사점 부근에서 발생하는 연소 특성을 감안하여 상기 식 (4)에서 상대적으로 값이 적은 dV 항목을 무시하고 열발생율 식 (5)를 구하는 단계와; ----------- (5)상기 식(5)를 적분하여 상기 식 (8)과 같은 열발생량 DHdP를 구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소 위상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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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N102445348 CN 중국 FAMILY
2 US20120083989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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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2445348 CN 중국 DOCDBFAMILY
2 CN102445348 CN 중국 DOCDBFAMILY
3 DE102011054005 DE 독일 DOCDBFAMILY
4 US2012083989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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