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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제어시스템 및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140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제어시스템은, 엔진의 배기 매니폴드로부터 나오는 배기가스 중 일부를 상기 엔진의 흡기 매니폴드를 통해 상기 엔진으로 유입시키는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제어시스템으로, 상기 배기 매니폴드와 상기 흡기 매니폴드를 연결하는 관로 상에 설치되어 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상기 배기가스의 양을 조절하기 위한 EGR 밸브; 외부에서 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량 측정하기 위한 MAF 센서; 현재의 EGR 밸브 개도량이 입력 변수로 설정되고 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량이 출력 변수로 설정된 제1 인공신경망을 이용하여 상기 공기량을 추정하는 식별기; 및 목표 공기량이 입력 변수로 설정되고 상기 EGR 밸브 개도량이 출력 변수로 설정된 제2 인공신경망을 이용하여 상기 목표 공기량을 추종하기 위한 최적의 상기 EGR 밸브 개도량을 산출하는 제어기를 포함한다.
Int. CL F02D 21/08 (2006.01) F02D 41/04 (2006.01) F02D 41/18 (2006.01) F02M 25/07 (2006.01)
CPC F02D 41/0077(2013.01) F02D 41/0077(2013.01) F02D 41/0077(2013.01) F02D 41/0077(2013.01) F02D 41/007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07303 (2011.10.20)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43288 (2013.04.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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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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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선우명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오병걸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3 박영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4 이민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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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병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백년빌딩*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2 한승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역삼동) 백년빌딩 *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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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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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0.20 수리 (Accepted) 1-1-2011-0820149-7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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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엔진의 배기 매니폴드로부터 나오는 배기가스 중 일부를 상기 엔진의 흡기 매니폴드를 통해 상기 엔진으로 유입시키는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제어시스템으로,상기 배기 매니폴드와 상기 흡기 매니폴드를 연결하는 관로 상에 설치되어 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상기 배기가스의 양을 조절하기 위한 EGR 밸브;외부에서 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량 측정하기 위한 MAF 센서;현재의 EGR 밸브 개도량이 입력 변수로 설정되고 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량이 출력 변수로 설정된 제1 인공신경망을 이용하여 상기 공기량을 추정하는 식별기; 및목표 공기량이 입력 변수로 설정되고 상기 EGR 밸브 개도량이 출력 변수로 설정된 제2 인공신경망을 이용하여 상기 목표 공기량을 추종하기 위한 최적의 상기 EGR 밸브 개도량을 산출하는 제어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제어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식별기는,상기 공기량의 추정값을 상기 MAF 센서에 의한 상기 공기량의 측정값과 비교하여 그 오차가 줄어드는 방향으로 상기 제1 인공신경망의 가중치를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제어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상기 목표 공기량의 값과 상기 MAF 센서에 의한 상기 공기량의 측정값과 비교하여 그 오차가 줄어드는 방향으로 상기 제2 인공신경망의 가중치를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제어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식별기는, 상기 공기량을 추정하는 과정에서 입출력 민감도를 산출하고상기 제어기는, 상기 식별기에 의해 산출된 상기 입출력 민감도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목표 공기량을 추종하기 위한 최적의 상기 EGR 밸브 개도량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제어시스템
5 5
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식별기에서 상기 제1 인공신경망의 입력 변수는,상기 MAF 센서에 의해 측정되는 공기량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제어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에서 상기 제2 인공신경망의 입력 변수는,현재의 상기 EGR 밸브 개도량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제어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 인공신경망 및 상기 제2 인공신경망의 입력 변수 각각은,상기 엔진의 회전속도, 연료 분사량 및 흡기 매니폴드 압력 중 적어도 하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제어시스템
8 8
엔진의 배기 매니폴드로부터 나오는 배기가스 중 일부를 상기 엔진의 흡기 매니폴드를 통해 상기 엔진으로 유입시키는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에서, 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상기 배기가스의 양을 조절하는 EGR 밸브를 제어하기 위한 방법으로,(a) MAF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량 측정하는 단계;(b) 현재의 EGR 밸브 개도량이 입력 변수로 설정되고 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량이 출력 변수로 설정된 제1 인공신경망을 이용하여 상기 공기량을 추정하는 단계; 및(c) 목표 공기량이 입력 변수로 설정되고 상기 EGR 밸브 개도량이 출력 변수로 설정된 제2 인공신경망을 이용하여 상기 목표 공기량을 추종하기 위한 최적의 상기 EGR 밸브 개도량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