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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에서 이동하는 철도차량에 의한 공기 흐름을 이용한 압전 발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41813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압전 발전 장치는, 공기의 흐름에 의한 외력에 노출되고 진동할 수 있는 공기저항부; 및 공기저항부와 터널 벽 및 각종 고정 기반 요소 사이를 연결해줄 수 있으며, 자체적인 탄성력을 가지고 있는 공기저항부 고정부; 및 용도에 따라 저장 장치, 정류 장치, 부하 장치 등을 단독 혹은 혼합하여 구성할 수 있는 적용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H02N 2/18 (2006.01)
CPC H02N 2/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35819 (2013.11.08)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65655-0000 (2015.10.28)
공개번호/일자 10-2014-0145931 (2014.12.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11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30067785   |   2013.06.13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1.0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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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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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태현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2 정현준 대한민국 광주 광산구
3 문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태안군
4 백기환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덕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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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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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1.08 수리 (Accepted) 1-1-2013-1020964-1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72956-0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3.30 수리 (Accepted) 1-1-2015-0309683-8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3.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309690-07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8.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54854-1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9.18 수리 (Accepted) 1-1-2015-0912289-89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5.09.1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912290-2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5.10.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32259-9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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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에 의한 공기 흐름을 이용한 압전 발전 장치에 있어서, 압전소자가 부착되고 공기의 흐름에 의한 외력에 노출되고 진동할 수 있는 공기저항부; 자체적인 탄성력을 구비하고 압전소자가 부착되며, 일 단은 터널의 벽면에 부착되고 타 단은 공기저항부에 부착되어서 열차가 지나가는 터널의 벽면에 상기 공기저항부를 고정하는 복수 개의 고정부; 및 저장기기, 정류기기, 부하기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적용부;를 포함하고, 상기 고정부는 상기 공기저항부의 외형을 따라 상측, 하측, 좌측, 및 우측에 일정한 간격을 두고 배치되고,상기 압전 발전 장치는 터널의 상부벽으로부터 내측으로 함몰 형성된 캐비티에 부착되고, 상기 적용부는 시각화기기를 더 포함하고, 상기 공기저항부와 상기 시각화기기의 거리는 열차의 이동 속도, 및 열차에 탑승한 사람이 상기 시각화기기를 통해 시각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최적거리를 고려하여 선택될 수 있고, 상기 고정부는 상기 공기저항부가 진동할 때 함께 진동하여 압전소자를 통한 에너지 수확이 가능한 압전 발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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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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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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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소자는 PVDF 또는 PZT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상기 공기저항부 또는 고정부는 공기 흐름의 외력에 의해 각종 진동이 발생될 수 있는 플라스틱, 금속, 천 등의 재료로 구성될 수 있는 압전 발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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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압전소자는 상기 PVDF 또는 PZT를 적층, 접합 등의 방법으로 배치하고, 구성을 병렬, 직렬, 직병렬 혼합 방법으로 구성할 수 있는 압전 발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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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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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에 의한 공기 흐름을 이용한 압전 발전 장치에 있어서, 공기의 흐름에 의한 외력에 노출되고 상기 외력에 의해 진동하여 전력을 발생시키는 수확부; 및 상기 수확부에서 생산된 전력을 이용할 수 있는 적용부;를 포함하고, 상기 수확부는 공기 흐름에 의한 외력을 흡수하는 공기저항부, 및 일 단은 터널의 벽면에 부착되고 타 단은 상기 공기저항부에 부착되어서 열차가 지나가는 터널의 벽면에 상기 공기저항부를 고정하는 복수 개의 고정부를 포함하고,상기 공기저항부 및 고정부에는 압전소자가 부착되고, 상기 고정부는 상기 공기저항부의 외형을 따라 상측, 하측, 좌측, 및 우측에일정한 간격을 두고 배치되고, 상기 수확부는 상기 열차가 지나가는 터널의 상부벽으로부터 내측으로 함몰 형성된 캐비티에 부착되고,상기 적용부는 시각화기기를 포함하고, 상기 시각화기기는 상기 수확부 후단에 설치되어, 상기 터널 내로 지나가는 열차로부터의 공기 흐름에 의해 상기 수확부가 전력을 발생시키고, 상기 전력에 의해 상기 시각화기기가 작동할 수 있고,상기 공기저항부와 상기 시각화기기의 거리는 열차의 이동 속도, 및 열차에 탑승한 사람이 상기 시각화기기를 통해 시각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최적거리를 고려하여 선택될 수 있는 압전 발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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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국토해양기술연구개발사업 / 미래철도기술개발사업 철도차량 적용을 위한 압전하베스팅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