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열차에 의한 공기 흐름을 이용한 압전 발전 장치에 있어서, 압전소자가 부착되고 공기의 흐름에 의한 외력에 노출되고 진동할 수 있는 공기저항부; 자체적인 탄성력을 구비하고 압전소자가 부착되며, 일 단은 터널의 벽면에 부착되고 타 단은 공기저항부에 부착되어서 열차가 지나가는 터널의 벽면에 상기 공기저항부를 고정하는 복수 개의 고정부; 및 저장기기, 정류기기, 부하기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적용부;를 포함하고, 상기 고정부는 상기 공기저항부의 외형을 따라 상측, 하측, 좌측, 및 우측에 일정한 간격을 두고 배치되고,상기 압전 발전 장치는 터널의 상부벽으로부터 내측으로 함몰 형성된 캐비티에 부착되고, 상기 적용부는 시각화기기를 더 포함하고, 상기 공기저항부와 상기 시각화기기의 거리는 열차의 이동 속도, 및 열차에 탑승한 사람이 상기 시각화기기를 통해 시각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최적거리를 고려하여 선택될 수 있고, 상기 고정부는 상기 공기저항부가 진동할 때 함께 진동하여 압전소자를 통한 에너지 수확이 가능한 압전 발전 장치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소자는 PVDF 또는 PZT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상기 공기저항부 또는 고정부는 공기 흐름의 외력에 의해 각종 진동이 발생될 수 있는 플라스틱, 금속, 천 등의 재료로 구성될 수 있는 압전 발전 장치
|
5 |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압전소자는 상기 PVDF 또는 PZT를 적층, 접합 등의 방법으로 배치하고, 구성을 병렬, 직렬, 직병렬 혼합 방법으로 구성할 수 있는 압전 발전 장치
|
6 |
6
삭제
|
7 |
7
열차에 의한 공기 흐름을 이용한 압전 발전 장치에 있어서, 공기의 흐름에 의한 외력에 노출되고 상기 외력에 의해 진동하여 전력을 발생시키는 수확부; 및 상기 수확부에서 생산된 전력을 이용할 수 있는 적용부;를 포함하고, 상기 수확부는 공기 흐름에 의한 외력을 흡수하는 공기저항부, 및 일 단은 터널의 벽면에 부착되고 타 단은 상기 공기저항부에 부착되어서 열차가 지나가는 터널의 벽면에 상기 공기저항부를 고정하는 복수 개의 고정부를 포함하고,상기 공기저항부 및 고정부에는 압전소자가 부착되고, 상기 고정부는 상기 공기저항부의 외형을 따라 상측, 하측, 좌측, 및 우측에일정한 간격을 두고 배치되고, 상기 수확부는 상기 열차가 지나가는 터널의 상부벽으로부터 내측으로 함몰 형성된 캐비티에 부착되고,상기 적용부는 시각화기기를 포함하고, 상기 시각화기기는 상기 수확부 후단에 설치되어, 상기 터널 내로 지나가는 열차로부터의 공기 흐름에 의해 상기 수확부가 전력을 발생시키고, 상기 전력에 의해 상기 시각화기기가 작동할 수 있고,상기 공기저항부와 상기 시각화기기의 거리는 열차의 이동 속도, 및 열차에 탑승한 사람이 상기 시각화기기를 통해 시각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최적거리를 고려하여 선택될 수 있는 압전 발전 장치
|
8 |
8
삭제
|
9 |
9
삭제
|
10 |
10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