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제어 시스템의 센서 고장 검출 방법에 있어서,직접 직교 변형(d-q(direct-quadrature) transformation)에 의해 정의되는 상기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모델을 모델링(modeling)하는, 모델링 단계;상기 시스템의 동적인 방정식을 선형화하는 비선형적인 대등의 변형을 제공하는 인풋-아웃풋 선형화(input-output linearization)에 의해 상기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비선형적인 모델을 선형화된 모델로 변환하는, 선형 모델 변환 단계; 및패리티 방정식(Parity equation)을 적용함으로써 상기 선형화된 모델로부터 오차(residual)를 측정하는, 오차 측정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단계들에 기초하여 생성된 고장 검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시스템의 전류 센서 및 위치 센서의 고장을 검출하는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제어 시스템의 센서 고장 검출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오차 측정 단계 다음에 진행되며, 제안된 상기 고장 검출 알고리즘의 유용성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에 의해 증명하는, 알고리즘 증명 단계를 더 포함하는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제어 시스템의 센서 고장 검출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알고리즘 증명 단계에서의 상기 컴퓨터 시뮬레이션은 매틀랩(MATLAB) 또는 시뮬링크(SIMULINK)를 포함하는 프로그램에 의해 실행되는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제어 시스템의 센서 고장 검출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델링 단계에서, 정의된 d-q 동기 프레임 내에서의 전압 방정식은, 및 (여기서, 는 d-축 전압, R은 고정자 저항, 는 d-축 전류, 는 d-축 인덕턴스, 는 모터의 폴 페어(pole pair), 은 모터 속도, 는 q-축 인덕턴스, 는 q-축 전류, 는 q-축 전압, 은 쇄교자속(flux linkage)임)인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제어 시스템의 고장 검출 방법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모델링 단계(S100)에서 정의된 d-q 동기 프레임 내에서의 전류 방정식은, (여기서, 는 a축 전류, 는 b축 전류, 은 회전자 위치임)인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제어 시스템의 센서 고장 검출 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형 모델 변환 단계는, 상기 모델링 단계에서 비선형적인 상기 모델을 정의하는 식을 리 미분(Lie derivative)에 적용하여 상기 선형화된 모델을 구하는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제어 시스템의 고장 검출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인풋-아웃풋 선형화를 적용하여 상기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비선형적인 특성을 반영하는 모델을 획득하는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제어 시스템의 센서 고장 검출 방법
|
8 |
8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제어 시스템에 구비되는 전류 센서 및 고장 센서의 고장을 검출하기 위해서, 상기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직접 직교 변형(d-q(direct-quadrature) transformation)에 의해 정의되는 모델을 모델링(modeling)한 후, 상기 시스템의 동적인 방정식을 선형화하는 비선형적인 대등의 변형을 제공하는 인풋-아웃풋 선형화(input-output linearization)에 의해 상기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비선형적인 모델을 선형화된 모델로 변환하고, 이어서 패리티 방정식(Parity equation)을 적용함으로써 상기 선형화된 모델로부터 오차(residual)를 측정하여, 컴퓨터 시뮬레이션에 의해 유용성이 증명되는 고장 검출 알고리즘을 생성하고, 생성된 상기 고장 검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시스템의 전류 센서 및 위치 센서의 고장을 실시간으로 검출하는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모터의 제어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