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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대나무 섬유강화 복합재료 및 그 제조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2480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용 대나무 섬유강화 복합재료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대나무 섬유를 보강재로 하고, 폴리락타이드를 모재로 하여, 고온가압 성형공정에 의한 열압축 성형으로 만들어져, 친환경 특성이 우수하고, 특히 냄새 제거 효과 및 기계적 특성 등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자동차용 대나무 섬유강화 복합재료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대나무 섬유를 건조하는 단계와; 건조된 대나무 섬유를 소정의 크기로 절단하는 단계와; 절단된 대나무 섬유에 대한 전처리로 탈리그닌 공정을 수행하는 단계와; 탈리그닌 공정 처리된 대나무 섬유에 폴리락타이드 펠렛 또는 폴리락타이드 섬유를 적층하여 혼합하는 단계와; 고온가압으로 압축성형하는 단계; 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대나무 섬유강화 복합재료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자동차, 복합재료, 대나무 섬유, 탈리그닌, 냄새 제거, 폴리락타이드, 보강재, 매트릭스
Int. CL B27N 3/04 (2006.01.01) C08L 67/04 (2006.01.01) B32B 27/12 (2006.01.01) B29C 43/00 (2018.01.01)
CPC B27N 3/04(2013.01) B27N 3/04(2013.01) B27N 3/04(2013.01) B27N 3/04(2013.01) B27N 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92061 (2009.09.28)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34518 (2011.04.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9.2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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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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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무선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현대연구
2 정기연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김성훈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4 최혜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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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라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서초동, 남강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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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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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9.28 수리 (Accepted) 1-1-2009-0596348-5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60702-06
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05108-6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0 수리 (Accepted) 4-1-2013-0000509-1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7 대리인선임신고서
Report on Appointment of Agent
2015.12.23 수리 (Accepted) 1-1-2015-5033520-4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보강재로서 탈리그닌 공정 처리된 대나무 섬유 20 ~ 60wt% 와, 매트릭스재로서 폴리락타이드 펠렛 40 ~ 80wt%를 서로 혼합시킨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대나무 섬유강화 복합재료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대나무 섬유와 폴리락타이드 펠렛은 하나의 독립된 층을 이루며 교번으로 적층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대나무 섬유강화 복합재료
3 3
보강재로서 탈리그닌 공정 처리된 대나무 섬유 20 ~ 70wt% 와, 매트릭스재로서 폴리락타이드 섬유 30 ~ 80wt%를 서로 혼합시킨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대나무 섬유강화 복합재료
4 4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대나무 섬유와 폴리락타이드 섬유는 하나의 독립된 층을 이루며 교번으로 적층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대나무 섬유강화 복합재료
5 5
대나무 섬유를 건조하는 단계와; 건조된 대나무 섬유를 소정의 크기로 절단하는 단계와; 절단된 대나무 섬유에 대한 전처리로 탈리그닌 공정을 수행하는 단계와; 탈리그닌 공정 처리된 대나무 섬유에 폴리락타이드 펠렛 또는 폴리락타이드 섬유를 적층하여 혼합하는 단계와; 고온가압으로 압축성형하는 단계; 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대나무 섬유강화 복합재료 제조 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탈리그닌 공정 수행 단계는: 건조된 대나무 섬유를 0
7 7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압축성형 단계는: 대나무섬유와, 폴리락타이드 펠렛 또는 폴리락타이드 섬유를 번갈아 적층시킨 것을 180℃에서 10분간 홀딩한 후, 4분 동안 13 ton의 압력을 가하는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대나무 섬유강화 복합재료 제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