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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스타일 진단 시스템 및 그 진단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281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을 인지하여 학습자에 맞는 학습전략을 세우고 적절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학습 스타일 진단 시스템 및 그 진단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을 조사하는 설문을 상기 시스템에 접속하는 다수의 학습자에게 제공하여 상기 다수의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 데이터를 수신하는 조사수단,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학습 콘텐츠를 상기 다수의 학습자에게 제공하여 상기 다수의 학습자의 학습자 데이터를 수신하는 학습수단, 상기 조사수단 및 상기 학습수단으로 수신되는 데이터를 전처리하여 상기 다수의 학습자의 학습패턴을 추출하는 전처리수단, 상기 학습패턴에 따라 학습 스타일별 규칙을 추출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규칙추출수단, 상기 학습수단을 통해 수신되는 상기 학습자 데이터를 상기 학습 스타일별 규칙에 매칭시켜 상기 시스템에 접속하는 다수의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을 진단하는 진단수단을 포함하는 구성을 마련한다.상기와 같은 학습 스타일 진단 시스템 및 그 진단 방법을 이용하는 것에 의해, 학습자의 학습과정에서 발생하는 학습시스템 위에서의 행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다.온라인 학습, 이러닝, 학습 성향, 학습 스타일 진단, 맞춤형 학습, ILS
Int. CL G06Q 50/20 (2008.03)
CPC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67497 (2006.07.19)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877583-0000 (2008.12.30)
공개번호/일자 10-2008-0008066 (2008.01.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1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7.1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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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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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세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2 차현진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박선희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4 윤태복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5 정영모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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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정직과특허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선릉로 ***(논현동, 썬라이더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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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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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7.19 수리 (Accepted) 1-1-2006-0513926-5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4.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5.10 수리 (Accepted) 9-1-2007-0027038-0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8.10 수리 (Accepted) 4-1-2007-0015278-1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9.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498228-84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7.11.14 수리 (Accepted) 1-1-2007-0815997-1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12.13 수리 (Accepted) 1-1-2007-0895480-8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12.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895483-19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08.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03419-80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3.13 수리 (Accepted) 1-1-2008-0184242-81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3.1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184247-19
12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08.08.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18495-38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8.21 수리 (Accepted) 1-1-2008-0595017-43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8.2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595021-26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1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639773-09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770-53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4-1-2012-5131828-19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4-1-2012-5137236-29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네트워크를 통해 학습자의 클라이언트와 연결되어 있고 데이터베이스를 구비하는 시스템으로 학습자의 학습스타일을 진단하는 시스템에 있어서,학습자의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를 조사하는 설문을 상기 시스템에 접속하는 다수의 학습자에게 제공하여 상기 다수의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 데이터를 수신하는 조사수단,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학습 콘텐츠를 상기 다수의 학습자에게 제공하여, 상기 학습자가 상기 학습 콘텐츠를 이용하는 방식을 기록한 학습자 데이터를 수신하는 학습수단,상기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 데이터 및 상기 학습자 데이터를 전처리하고, 상기 학습자 데이터로부터 상기 다수의 학습자의 학습패턴을 추출하는 전처리수단,상기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 데이터 및 상기 학습패턴으로 부터, 의사결정트리(decision tree)를 이용하여, 학습패턴으로 학습스타일을 도출할 수 있는 학습 스타일별 규칙을 추출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규칙추출수단,상기 학습수단을 통해 수신되는 학습자의 학습자 데이터를 전처리하고, 상기 전처리된 학습자 데이터로부터 상기 학습자의 학습패턴을 추출하고, 상기 학습패턴을 상기 학습 스타일별 규칙에 적용시켜 상기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을 도출하는 진단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시스템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스타일은 통합적 학습 스타일(Global) 또는 순차적 학습 스타일(Sequential) 중의 어느 하나, 시각적 학습 스타일(Visual) 또는 언어적 학습 스타일(Auditory) 중의 어느 하나, 감각적 학습 스타일(Sensing) 또는 직관적 학습 스타일(Intuitive) 중의 어느 하나, 활동적 학습 스타일(Active) 또는 숙고적 학습 스타일(Reflective) 중의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는 정수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시스템
5 5
삭제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데이터는 마우스 클릭정보, 스크롤바 사용시간, 학습 경로 정보, 상세정보 활용시간, 컨텐츠 선택 정보, 선택한 문제의 종류, 질의 방식, 주어진 퀴즈에 대한 시도횟수와 정답률을 포함하는 학습자 행위 정보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처리수단은 상기 학습자 데이터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정의된 학습 스타일별 속성에 매칭시켜, 학습스타일별 속성과 속성값으로 구성된 학습자의 학습패턴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시스템
8 8
네트워크를 통해 학습자의 클라이언트와 연결되어 있고 데이터베이스를 구비하는 시스템으로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을 진단하는 방법에 있어서,(a) 상기 시스템에 접속하는 다수의 학습자로부터 수신받은 요청이 훈련 요청인지 학습 스타일 진단 요청인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b) 상기 (a) 단계에서 훈련 요청으로 판단되는 경우, 다음 단계 (b1) 내지 단계 (b4)를 수행하는 단계,(b1)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를 조사하는 설문을 상기 클라이언트로 전송하고 학습스타일별 선호도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b2)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학습 콘텐츠를 상기 클라이언트로 전송하고 학습 콘텐츠가 이용되는 방식을 기록한 학습자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b3) 상기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 데이터와 상기 학습자 데이터를 전처리하고, 상기 학습자 데이터로부터 학습자의 학습패턴을 추출하는 단계,(b4) 상기 학습스타일별 선호도 데이터와 상기 학습패턴으로부터, 의사결정트리(decision tree)를 이용하여, 학습패턴으로 학습스타일을 도출할 수 있는 학습 스타일별 규칙을 추출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c) 상기 (a) 단계에서 학습 스타일 진단 요청으로 판단되는 경우, 다음 단계 (c1) 내지 단계 (c3)를 수행하는 단계,(c1)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학습 콘텐츠를 상기 클라이언트로 전송하고 학습 콘텐츠가 이용되는 방식을 기록한 학습자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c2) 상기 학습자 데이터를 전처리하여 학습자의 학습패턴을 추출하는 단계,(c3) 상기 학습패턴을 상기 학습 스타일별 규칙에 적용시켜 상기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방법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삭제
12 12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b3) 단계에서 상기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가 미리 지정된 임계치이하일 경우 상기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는 상기 훈련 요청 또는 상기 진단 요청을 처리하는데 이용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방법
13 13
삭제
14 14
삭제
15 15
제 8 항 또는 제 12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스타일은 통합적 학습 스타일(Global) 또는 순차적 학습 스타일(Sequential) 중의 어느 하나, 시각적 학습 스타일(Visual) 또는 언어적 학습 스타일(Auditory) 중의 어느 하나, 감각적 학습 스타일(Sensing) 또는 직관적 학습 스타일(Intuitive) 중의 어느 하나, 활동적 학습 스타일(Active) 또는 숙고적 학습 스타일(Reflective) 중의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방법
16 16
삭제
17 17
제 8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데이터는 마우스 클릭정보, 스크롤바 사용시간, 학습 경로 정보, 상세정보 활용시간, 컨텐츠 선택 정보, 선택한 문제의 종류, 질의 방식, 주어진 퀴즈에 대한 시도횟수와 정답률을 포함하는 학습자 행위 정보 중의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방법
18 18
제 8 항 또는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는 정수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