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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를 통해 학습자의 클라이언트와 연결되어 있고 데이터베이스를 구비하는 시스템으로 학습자의 학습스타일을 진단하는 시스템에 있어서,학습자의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를 조사하는 설문을 상기 시스템에 접속하는 다수의 학습자에게 제공하여 상기 다수의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 데이터를 수신하는 조사수단,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학습 콘텐츠를 상기 다수의 학습자에게 제공하여, 상기 학습자가 상기 학습 콘텐츠를 이용하는 방식을 기록한 학습자 데이터를 수신하는 학습수단,상기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 데이터 및 상기 학습자 데이터를 전처리하고, 상기 학습자 데이터로부터 상기 다수의 학습자의 학습패턴을 추출하는 전처리수단,상기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 데이터 및 상기 학습패턴으로 부터, 의사결정트리(decision tree)를 이용하여, 학습패턴으로 학습스타일을 도출할 수 있는 학습 스타일별 규칙을 추출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규칙추출수단,상기 학습수단을 통해 수신되는 학습자의 학습자 데이터를 전처리하고, 상기 전처리된 학습자 데이터로부터 상기 학습자의 학습패턴을 추출하고, 상기 학습패턴을 상기 학습 스타일별 규칙에 적용시켜 상기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을 도출하는 진단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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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스타일은 통합적 학습 스타일(Global) 또는 순차적 학습 스타일(Sequential) 중의 어느 하나, 시각적 학습 스타일(Visual) 또는 언어적 학습 스타일(Auditory) 중의 어느 하나, 감각적 학습 스타일(Sensing) 또는 직관적 학습 스타일(Intuitive) 중의 어느 하나, 활동적 학습 스타일(Active) 또는 숙고적 학습 스타일(Reflective) 중의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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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는 정수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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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데이터는 마우스 클릭정보, 스크롤바 사용시간, 학습 경로 정보, 상세정보 활용시간, 컨텐츠 선택 정보, 선택한 문제의 종류, 질의 방식, 주어진 퀴즈에 대한 시도횟수와 정답률을 포함하는 학습자 행위 정보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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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처리수단은 상기 학습자 데이터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정의된 학습 스타일별 속성에 매칭시켜, 학습스타일별 속성과 속성값으로 구성된 학습자의 학습패턴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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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를 통해 학습자의 클라이언트와 연결되어 있고 데이터베이스를 구비하는 시스템으로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을 진단하는 방법에 있어서,(a) 상기 시스템에 접속하는 다수의 학습자로부터 수신받은 요청이 훈련 요청인지 학습 스타일 진단 요청인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b) 상기 (a) 단계에서 훈련 요청으로 판단되는 경우, 다음 단계 (b1) 내지 단계 (b4)를 수행하는 단계,(b1)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를 조사하는 설문을 상기 클라이언트로 전송하고 학습스타일별 선호도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b2)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학습 콘텐츠를 상기 클라이언트로 전송하고 학습 콘텐츠가 이용되는 방식을 기록한 학습자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b3) 상기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 데이터와 상기 학습자 데이터를 전처리하고, 상기 학습자 데이터로부터 학습자의 학습패턴을 추출하는 단계,(b4) 상기 학습스타일별 선호도 데이터와 상기 학습패턴으로부터, 의사결정트리(decision tree)를 이용하여, 학습패턴으로 학습스타일을 도출할 수 있는 학습 스타일별 규칙을 추출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c) 상기 (a) 단계에서 학습 스타일 진단 요청으로 판단되는 경우, 다음 단계 (c1) 내지 단계 (c3)를 수행하는 단계,(c1)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학습 콘텐츠를 상기 클라이언트로 전송하고 학습 콘텐츠가 이용되는 방식을 기록한 학습자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c2) 상기 학습자 데이터를 전처리하여 학습자의 학습패턴을 추출하는 단계,(c3) 상기 학습패턴을 상기 학습 스타일별 규칙에 적용시켜 상기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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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b3) 단계에서 상기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가 미리 지정된 임계치이하일 경우 상기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는 상기 훈련 요청 또는 상기 진단 요청을 처리하는데 이용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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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 또는 제 12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스타일은 통합적 학습 스타일(Global) 또는 순차적 학습 스타일(Sequential) 중의 어느 하나, 시각적 학습 스타일(Visual) 또는 언어적 학습 스타일(Auditory) 중의 어느 하나, 감각적 학습 스타일(Sensing) 또는 직관적 학습 스타일(Intuitive) 중의 어느 하나, 활동적 학습 스타일(Active) 또는 숙고적 학습 스타일(Reflective) 중의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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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데이터는 마우스 클릭정보, 스크롤바 사용시간, 학습 경로 정보, 상세정보 활용시간, 컨텐츠 선택 정보, 선택한 문제의 종류, 질의 방식, 주어진 퀴즈에 대한 시도횟수와 정답률을 포함하는 학습자 행위 정보 중의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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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 또는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스타일별 선호도는 정수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스타일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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