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동차 사고 정보 기록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308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 사고 정보 기록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주위의 자동차 또는 메인 사고 관리 서버와 무선 통신을 위한 무선 통신부, 자동차에 장착되어 충돌의 발생을 감지하기 위한 충돌 감지 센서부 및 충돌 감지 센서부가 충돌의 발생을 감지한 경우 무선 통신부를 통해 충돌이 발생한 상대방 자동차와 차량의 정보 및 사고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상대방 자동차의 정보를 메인 사고 관리 서버에 인증 요청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장치 및 그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신뢰성 있는 차량 추돌 감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자동차, 뺑소니, 추돌, 충돌, 인증, RF
Int. CL B62D 41/00 (2006.01) G06Q 50/30B0 (2006.01)
CPC G06Q 50/30B0(2013.01) G06Q 50/30B0(2013.01) G06Q 50/30B0(2013.01) G06Q 50/30B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02049 (2008.10.17)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42857 (2010.04.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0.17)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준동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박세창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3 김재곤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4 김용준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5 황진우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인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매강빌딩*층 에이치앤에이치 H&H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2 특허법인세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길 **, *층 (서초동, 서초다우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0.17 수리 (Accepted) 1-1-2008-0723415-2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1.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2.16 수리 (Accepted) 9-1-2010-0010857-71
4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0.06.04 수리 (Accepted) 1-1-2010-0360275-1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8.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62173-5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0.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650873-8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0.08 수리 (Accepted) 1-1-2010-0650871-91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47286-9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770-5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4-1-2012-5131828-1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4-1-2012-5137236-2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장치에 있어서, 주위의 자동차 또는 메인 사고 관리 서버와 무선 통신을 위한 무선 통신부; 상기 자동차에 장착되어 충돌의 발생을 감지하기 위한 충돌 감지 센서부; 및 상기 충돌 감지 센서부가 충돌의 발생을 감지한 경우 상기 무선 통신부를 통해 충돌이 발생한 상대방 자동차와 차량의 정보 및 사고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상대방 자동차의 정보를 메인 사고 관리 서버에 인증 요청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정보는, 차량의 등록번호, 모델명, 자동차의 소유자 정보, 현재 자동차의 운전자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고 관련 정보는, 사고가 발생한 부위, 사고가 발생한 시각, 사고가 발생한 위치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자동차가 슬립 모드로 동작하던 중 충돌을 감지한 경우, 웨이크-업(wake-up)한 후 상대방 자동차의 정보를 메인 사고 관리 서버에 인증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상대방 자동차의 정보의 인증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경우 슬립 모드로 복귀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상대방 자동차의 정보의 인증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상대방 자동차와 차량의 정보 및 사고 관련 정보를 다시 교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장치
7 7
제1항 내지 제5항에 있어서, 인접한 RF ID 태그에 저장되어 있는 운전자 정보를 읽어들이기 위한 RF ID 리더기를 더 포함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장치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충돌 감지 센서부가 충돌의 발생을 감지한 경우 현재 운전자 정보를 충돌이 발생한 상대방 자동차와 교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장치
9 9
적어도 하나의 자동차와 메인 관리 서버를 포함하는 자동차의 사고 관련 정보 기록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는 장착되어 있는 하나 이상의 센서를 통해 충돌의 발생을 감지한 경우, 충돌이 발생한 상대방 자동차와 차량의 정보 및 사고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상대방 자동차의 정보를 상기 메인 사고 관리 서버에 인증 요청하며, 상기 메인 사고 관리 서버는 상기 자동차로부터 상기 상대방 자동차의 정보를 인증 요청 받은 경우, 상기 인증 요청된 정보에 따라 상대방 자동차에 접속하여 상기 자동차와 충돌했는지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시스템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는, 슬립 모드로 동작하던 중 충돌을 감지한 경우, 웨이크-업(wake-up)한 후 상대방 자동차의 정보를 메인 사고 관리 서버에 인증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시스템
11 11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는, 상기 상대방 자동차의 정보의 인증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경우 슬립 모드로 복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시스템
12 12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는, 상기 상대방 자동차의 정보의 인증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상대방 자동차와 차량의 정보 및 사고 관련 정보를 다시 교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시스템
13 13
제8항 내지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는, 인접한 RF ID 태그에 저장되어 있는 운전자 정보를 읽어들이기 위한 RF ID 리더기를 더 포함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시스템
14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는, 충돌의 발생을 감지한 경우 현재 운전자 정보를 충돌이 발생한 상대방 자동차와 교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시스템
15 15
적어도 하나의 자동차와 메인 관리 서버를 포함하는 자동차의 사고 관련 정보 기록 방법에 있어서, 제1 자동차는 장착되어 있는 하나 이상의 센서를 통해 충돌의 발생을 감지하는 단계; 상기 제1 자동차는 충돌이 발생한 제2 자동차와 차량의 정보 및 사고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상기 제2 자동차의 정보를 상기 메인 사고 관리 서버에 인증 요청단계; 및 상기 메인 사고 관리 서버는 상기 제1 자동차로부터 인증 요청된 제2 자동차의 차량 정보에 따라 제2 자동차에 접속하고, 상기 제2 자동차에게 상기 제1 자동차와 충돌했는지를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방법
16 16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자동차가 슬립 모드로 동작하던 중 충돌을 감지한 경우, 웨이크-업(wake-up)한 후 상기 제2 자동차의 정보를 메인 사고 관리 서버에 인증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방법
17 17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자동차는 상기 제2 상대방 자동차의 정보의 인증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경우 슬립 모드로 복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방법
18 18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자동차 정보의 인증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상기 제1 자동차는 상기 제2 자동차와 차량의 정보 및 사고 관련 정보를 다시 교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방법
19 19
제14항 내지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자동차는 인접한 RF ID 태그에 저장되어 있는 운전자 정보를 읽어들이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방법
20 20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자동차는 충돌의 발생을 감지한 경우 상기 제2 자동차로부터 상기 운전자 정보를 전송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사고 정보 기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