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 주행 거리 조작 방지 시스템 및 차량 주행 거리 업데이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315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주행 거리 조작 방지 시스템 및 차량 주행 거리 업데이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시동이 켜지는 경우 자신이 저장하고 있는 누적주행거리정보를 게이트웨이로 전송하고 차량의 시동이 꺼지는 경우 게이트웨이로부터 누적주행거리정보를 수신하여 저장하는 다수의 ECU, 차량의 누적주행거리를 산출하여 저장하며 저장하는 누적주행거리정보를 게이트웨이로 전송하는 클러스터 ECU 및 차량의 시동이 켜지는 경우 다수의 ECU와 상기 클러스터 ECU에 저장된 누적주행거리정보 중 가장 큰 누적주행거리정보로 동기화시키고, 차량의 시동이 꺼지는 경우 클러스터 ECU에 저장된 누적주행거리정보를 다수의 ECU로 전송하여 동기화시키는 게이트웨이를 포함하는 차량 주행 거리 조작 방지 시스템 및 차량 주행 거리 업데이트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주행 거리 조작을 방지할 수 있다. 자동차, 주행 거리, 조작 방지, 클러스터 ECU
Int. CL G01C 22/00 (2006.01) B60K 37/00 (2006.01)
CPC G01C 22/025(2013.01) G01C 22/025(2013.01) G01C 22/025(2013.01) G01C 22/0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23226 (2009.03.18)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104660 (2010.09.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3.1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재욱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민승기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서석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김진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손창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6 윤승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인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매강빌딩*층 에이치앤에이치 H&H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2 특허법인세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길 **, *층 (서초동, 서초다우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3.18 수리 (Accepted) 1-1-2009-0164428-42
2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0.06.04 수리 (Accepted) 1-1-2010-0360275-1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9.13 수리 (Accepted) 9-1-2010-0056599-5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74321-27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10.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80025-0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770-5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4-1-2012-5131828-1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4-1-2012-5137236-2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주행 거리 조작 방지 시스템에 있어서, 고유의 제어 기능을 수행하는 한편, 차량의 시동이 켜지는 경우 자신이 저장하고 있는 누적주행거리정보를 게이트웨이로 전송하고, 차량의 시동이 꺼지는 경우 게이트웨이로부터 누적주행거리정보를 수신하여 저장하는 다수의 ECU(Electronic Control Unit); 차량의 누적주행거리를 산출하여 저장하며, 저장하는 누적주행거리정보를 게이트웨이로 전송하는 클러스터 ECU; 및 상기 차량의 시동이 켜지는 경우 상기 다수의 ECU와 상기 클러스터 ECU에 저장된 누적주행거리정보 중 가장 큰 누적주행거리정보로 동기화시키고, 상기 차량의 시동이 꺼지는 경우 상기 클러스터 ECU에 저장된 누적주행거리정보를 상기 다수의 ECU로 전송하여 동기화시키는 게이트웨이를 포함하는 차량 주행 거리 조작 방지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ECU 중 LIN 프로토콜로 통신하는 ECU들과 데이터를 송수신하기 위한 LIN 버스, 상기 ECU 중 CAN 프로토콜로 통신하는 ECU들과 데이터를 송수신하기 위한 CAN 버스 또는 상기 ECU 중 FlexRay 프로토콜로 통신하는 ECU들과 데이터를 송수신하기 위한 Flexray 버스 중 적어도 하나를 더 포함하는 차량 주행 거리 조작 방지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웨이는, 차량의 시동이 꺼져있는 동안에도 주기적으로 상기 다수의 ECU와 상기 클러스터 ECU에 저장된 누적주행거리정보 중 가장 큰 누적주행거리정보로 동기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주행 거리 조작 방지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클러스터 ECU는, 시동을 켠 순간부터 산출되는 주행거리를 저장하는 제1 저장 영역; 과 상기 주행거리를 누적합산하여 산출되는 누적주행거리를 저장하기 위한 제2 저장 영역을 포함하는 메모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주행 거리 조작 방지 시스템
5 5
차량 주행 거리 조작 방지를 위한 차량 주행 거리 업데이트 방법에 있어서, 차량의 시동이 켜지는 경우 클러스터 ECU와 적어도 하나의 ECU는 자신이 저장하고 있는 누적주행거리정보를 게이트웨이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게이트웨이는 상기 다수의 ECU와 상기 클러스터 ECU에 저장된 누적주행거리정보 중 가장 큰 누적주행거리정보로 동기화시키는 단계; 클러스터 ECU는 차량의 누적주행거리를 산출하여 저장하며, 시동이 꺼지는 경우 저장하고 있는 누적주행거리정보를 게이트웨이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게이트웨이는 차량의 시동이 꺼지는 경우 상기 클러스터 ECU로부터 수신된 누적주행거리정보를 상기 다수의 ECU로 전송하여 동기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주행 거리 업데이트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웨이는 차량의 시동이 꺼져있는 동안에도 주기적으로 상기 다수의 ECU와 상기 클러스터 ECU에 저장된 누적주행거리정보 중 가장 큰 누적주행거리정보로 동기화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주행 거리 업데이트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클러스터 ECU는, 시동을 켠 순간부터 산출되는 주행거리를 저장하는 제1 저장 영역; 과 상기 주행거리를 누적합산하여 산출되는 누적주행거리를 저장하기 위한 제2 저장 영역을 포함하는 메모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주행 거리 업데이트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자동차기반기술개발사업 차세대 차량용 임베디드 시스템 기반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