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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에 있어서,다수의 창의성 인지 요소에 대한 학습용 액티버티(activity) 모델 별 컨텐츠 및 상기 컨텐츠의 실행을 제어하는 제어 명령이 저장된 학습 모델 데이터베이스; 및적어도 하나의 상기 액티버티 모델을 선택하여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액티버티 제공부를 포함하되,상기 창의성 인지 요소 액티버티 제공부는,상기 다수의 창의성 인지 요소 별로 기설정된 관련도를 갖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액티버티 모델을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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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액티버티 모델은,상기 사용자 단말의 화면 상에 상기 창의성 인지 요소에 대한 학습용 문제가 출력되도록 하고 상기 학습용 문제에 대한 응답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문답 형식의 프로그램인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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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다수의 상기 액티버티 모델 중 어느 하나에 대한 선택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을 수행한 결과 데이터를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부를 더 포함하되,상기 창의성 인지 요소 액티버티 제공부는,상기 학습 모델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다수의 액티버티 모델 중 상기 선택 정보에 따른 창의성 인지 요소 별 액티버티 모델을 획득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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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수행한 결과 데이터 및 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의 정보를 포함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링 결과를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모델링 결과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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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의 정보는,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의 종류 및 수행 횟수와, 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에 대해 기설정된 수행 의미 및 수행 목적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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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의 실행 전, 후 및 중간 중 적어도 하나의 시점에 이모션 모델링 팝업을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고, 상기 이모션 모델링 팝업에 의해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되는 감정 요소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에 관련된 사용자의 감정 요소를 모델링하는 감정 요소 모델링부를 더 포함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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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다수의 창의성 인지 요소는, 유창성(Fluency), 융통성(Flexibility), 독창성(Originality), 정교성(Elaboration), 및 문제 민감성(Problem Sensitivity)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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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액티버티 모델은,이야기 만들기(Making Stories), 부정하기(Negation), 블랙 박스 채우기(Filling Black Box), 민감하게 표현하기(Sensitization), 및 다양하게 분류하기(Diverse Classification)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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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에 있어서,(a)다수의 창의성 인지 요소 별로 기설정된 관련도를 갖는 학습용 액티버티(activity) 모델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b)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을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c)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제공된 액티버티 모델을 수행한 결과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d)상기 결과 데이터 및 상기 제공된 액티버티 모델의 정보에 기초한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결과를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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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액티버티 모델은,상기 사용자 단말의 화면 상에 상기 창의성 인지 요소에 대한 학습용 문제가 출력되도록 하고 상기 학습용 문제에 대한 응답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문답 형식의 프로그램인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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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 이전에,상기 사용자 단말로 다수의 상기 액티버티 모델에 대한 리스트를 제공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액티버티 모델에 대한 선택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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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b)단계 이후,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의 실행 전, 후 및 중간 중 적어도 하나의 시점에 이모션 모델링 팝업을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이모션 모델링 팝업에 의해 발생된 감정 요소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 상기 감정 요소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에 관련된 사용자의 감정 요소를 모델링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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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액티버티 모델의 정보는,상기 제공된 액티버티 모델의 종류 및 수행 횟수와, 상기 제공된 액티버티 모델에 대해 기설정된 수행 의미 및 수행 목적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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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다수의 창의성 인지 요소는, 유창성(Fluency), 융통성(Flexibility), 독창성(Originality), 정교성(Elaboration), 및 문제 민감성(Problem Sensitivity)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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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액티버티 모델은,이야기 만들기(Making Stories), 부정하기(Negation), 블랙 박스 채우기(Filling Black Box), 민감하게 표현하기(Sensitization), 및 다양하게 분류하기(Diverse Classification)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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