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351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는, 다수의 창의성 인지 요소에 대한 학습용 액티버티(activity) 모델 별 컨텐츠 및 상기 컨텐츠의 실행을 제어하는 제어 명령이 저장된 학습 모델 데이터베이스 및 적어도 하나의 액티버티 모델을 선택하여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액티버티 제공부를 포함하되, 창의성 인지 요소 액티버티 제공부는, 다수의 창의성 인지 요소 별로 기설정된 관련도를 갖는 적어도 하나의 액티버티 모델을 사용자 단말로 제공한다.
Int. CL G06Q 50/20 (2012.01)
CPC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19302 (2012.02.24)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98498 (2012.09.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10017144   |   2011.02.25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2.24)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종호 대한민국 경기 양평군
2 김용세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3 이상원 대한민국 서울 용산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2.24 수리 (Accepted) 1-1-2012-0154234-0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770-5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4-1-2012-5131828-1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4-1-2012-5137236-29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4.09 수리 (Accepted) 9-1-2013-0027163-05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68594-16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7.29 수리 (Accepted) 1-1-2013-0687773-84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91936-92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29 수리 (Accepted) 1-1-2013-0791935-46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41201-09
12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4.02.19 수리 (Accepted) 7-1-2014-0006251-54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3.2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82003-59
1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24 수리 (Accepted) 1-1-2014-0281999-18
1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65431-80
16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4.05.19 수리 (Accepted) 7-1-2014-0018167-42
17 심사관의견요청서
Request for Opinion of Examiner
2014.08.18 수리 (Accepted) 7-8-2014-0020071-79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에 있어서,다수의 창의성 인지 요소에 대한 학습용 액티버티(activity) 모델 별 컨텐츠 및 상기 컨텐츠의 실행을 제어하는 제어 명령이 저장된 학습 모델 데이터베이스; 및적어도 하나의 상기 액티버티 모델을 선택하여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액티버티 제공부를 포함하되,상기 창의성 인지 요소 액티버티 제공부는,상기 다수의 창의성 인지 요소 별로 기설정된 관련도를 갖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액티버티 모델을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액티버티 모델은,상기 사용자 단말의 화면 상에 상기 창의성 인지 요소에 대한 학습용 문제가 출력되도록 하고 상기 학습용 문제에 대한 응답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문답 형식의 프로그램인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다수의 상기 액티버티 모델 중 어느 하나에 대한 선택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을 수행한 결과 데이터를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부를 더 포함하되,상기 창의성 인지 요소 액티버티 제공부는,상기 학습 모델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다수의 액티버티 모델 중 상기 선택 정보에 따른 창의성 인지 요소 별 액티버티 모델을 획득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수행한 결과 데이터 및 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의 정보를 포함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링 결과를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모델링 결과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의 정보는,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의 종류 및 수행 횟수와, 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에 대해 기설정된 수행 의미 및 수행 목적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의 실행 전, 후 및 중간 중 적어도 하나의 시점에 이모션 모델링 팝업을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고, 상기 이모션 모델링 팝업에 의해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되는 감정 요소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에 관련된 사용자의 감정 요소를 모델링하는 감정 요소 모델링부를 더 포함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다수의 창의성 인지 요소는, 유창성(Fluency), 융통성(Flexibility), 독창성(Originality), 정교성(Elaboration), 및 문제 민감성(Problem Sensitivity)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액티버티 모델은,이야기 만들기(Making Stories), 부정하기(Negation), 블랙 박스 채우기(Filling Black Box), 민감하게 표현하기(Sensitization), 및 다양하게 분류하기(Diverse Classification)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9 9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에 있어서,(a)다수의 창의성 인지 요소 별로 기설정된 관련도를 갖는 학습용 액티버티(activity) 모델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b)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을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c)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제공된 액티버티 모델을 수행한 결과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d)상기 결과 데이터 및 상기 제공된 액티버티 모델의 정보에 기초한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결과를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액티버티 모델은,상기 사용자 단말의 화면 상에 상기 창의성 인지 요소에 대한 학습용 문제가 출력되도록 하고 상기 학습용 문제에 대한 응답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문답 형식의 프로그램인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
11 11
제 9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 이전에,상기 사용자 단말로 다수의 상기 액티버티 모델에 대한 리스트를 제공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액티버티 모델에 대한 선택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
12 12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b)단계 이후,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의 실행 전, 후 및 중간 중 적어도 하나의 시점에 이모션 모델링 팝업을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이모션 모델링 팝업에 의해 발생된 감정 요소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 상기 감정 요소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된 액티버티 모델에 관련된 사용자의 감정 요소를 모델링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
13 13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액티버티 모델의 정보는,상기 제공된 액티버티 모델의 종류 및 수행 횟수와, 상기 제공된 액티버티 모델에 대해 기설정된 수행 의미 및 수행 목적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
14 14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다수의 창의성 인지 요소는, 유창성(Fluency), 융통성(Flexibility), 독창성(Originality), 정교성(Elaboration), 및 문제 민감성(Problem Sensitivity)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
15 15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액티버티 모델은,이야기 만들기(Making Stories), 부정하기(Negation), 블랙 박스 채우기(Filling Black Box), 민감하게 표현하기(Sensitization), 및 다양하게 분류하기(Diverse Classification)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략기술개발사업 제품-서비스 통합시스템 디자인 프로세스 혁신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