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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회생 에너지 제어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394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차량의 회생 에너지 제어 방법은 인버터를 제어하여 모터를 구동하고, 차량의 제동시 모터로부터 배터리로 회생되는 전력을 제어하는 차량의 회생 에너지 제어 방법에 있어서, 정전압지령 및 정전류지령이 입력되면, 배터리로 회생되는 DC링크전압을 입력받는 단계, 정전압지령, 정전류지령 및 DC링크전압에 기초하여 DC링크전류지령을 생성하는 단계, DC링크전류지령 및 DC링크전압으로부터 필요전력을 연산하는 단계, 필요전력을 모터의 출력전력과 비교하여 토크지령을 생성하는 단계 및 토크지령에 기초하여 인버터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L 7/10 (2006.01.01) B60L 50/50 (2019.01.01) B60W 30/18 (2006.01.01)
CPC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68501 (2013.06.14)
출원인 엘지이노텍 주식회사,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81694-0000 (2020.11.17)
공개번호/일자 10-2014-0145833 (2014.12.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11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5.30)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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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이노텍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2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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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대성 대한민국 서울 중구
2 원충연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이정효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4 김도윤 인천광역시 남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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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다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길 **, 신관 *층~*층, **층(역삼동, 광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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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엘지이노텍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강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6.14 수리 (Accepted) 1-1-2013-0531232-3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0.27 수리 (Accepted) 4-1-2014-0093826-77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3.08 수리 (Accepted) 4-1-2017-5035901-08
5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5.30 수리 (Accepted) 1-1-2018-0532544-2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8 수리 (Accepted) 4-1-2018-5136723-03
7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8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07022-1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1.15 수리 (Accepted) 4-1-2020-5011221-01
10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0.03.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60647-57
11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4.02 수리 (Accepted) 1-1-2020-0346625-13
1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4.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46305-42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6.01 수리 (Accepted) 1-1-2020-0560663-13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6.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560662-67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00641-8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인버터를 제어하여 모터를 구동하고, 차량의 제동시 상기 모터로부터 배터리로 회생되는 전력을 제어하는 차량의 회생 에너지 제어 방법에 있어서,정전압지령 및 정전류지령이 입력되면, 상기 배터리로 회생되는 DC링크전압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정전압지령, 상기 정전류지령 및 상기 DC링크전압에 기초하여 DC링크전류지령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DC링크전류지령 및 상기 DC링크전압으로부터 필요전력을 연산하는 단계;d축전류 및 q축전류에 기초하여 연산된 상기 모터의 출력토크와 상기 모터의 자속을 이용하여 상기 모터의 출력전력을 연산하고, 상기 필요전력을 상기 출력전력과 비교하여 토크지령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토크지령에 기초하여 상기 인버터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회생 에너지 제어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DC링크전류지령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정전압지령과 상기 DC링크전압의 차이가 감소하도록 비례적분제어를 수행하여 상기 DC링크전류지령을 생성하되, 상기 DC링크전류지령은 상기 정전류지령이하로 제한되는 차량의 회생 에너지 제어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필요전력을 연산하는 단계는, 상기 DC링크전류지령 및 상기 DC링크전압에 따른 룩업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필요전력을 연산하는 차량의 회생 에너지 제어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토크지령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필요전력과 상기 모터의 출력전력의 차이가 감소하도록 비례적분제어를 수행하여 상기 토크지령을 생성하는 차량의 회생 에너지 제어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토크지령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모터의 자속을 연산하는 단계;d축전류 및 q축전류에 따른 룩업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모터의 출력토크를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자속 및 상기 출력토크에 기초하여 상기 모터의 출력전력을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회생 에너지 제어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모터의 출력전력을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자속 및 상기 출력토크에 따른 룩업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모터의 출력전력을 연산하는 차량의 회생 에너지 제어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를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토크지령으로부터 d축전류지령 및 q축전류지령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d축전류지령 및 q축전류지령을 d축전류 및 q축전류와 비교하여 차이가 감소하도록 비례적분제어를 수행하여 d축전압지령 및 q축전압지령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d축전압지령 및 상기 q축전압지령의 좌표를 변환하여 3상전압지령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3상전압지령을 공간벡터전압변조(SVPWM) 방식으로 변조하여 상기 인버터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회생 에너지 제어 방법
8 8
모터를 구동하는 인버터;상기 모터로부터 상기 인버터를 통해 배터리로 회생되는 DC링크전압을 측정하는 전압검출부; 및상위제어부로부터 정전압지령 및 정전류지령이 입력되면, 상기 DC링크전압을 입력받아 DC링크전류지령 및 필요전력을 연산하고, d축전류 및 q축전류에 기초하여 상기 모터의 출력토크를 연산하고, 상기 출력토크와 상기 모터의 자속을 이용하여 상기 모터의 출력전력을 연산하고, 상기 필요전력을 상기 출력전력과 비교하여 토크지령을 연산하며, 상기 토크지령에 기초하여 상기 인버터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의 회생 에너지 제어 장치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필요전력은 상기 DC링크전압 및 상기 DC링크전류지령에 따른 룩업테이블을 참조하여 연산되고, 상기 모터의 출력전력은 상기 모터의 출력토크 및 상기 모터의 자속에 따른 룩업테이블을 참조하여 연산되는 차량의 회생 에너지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