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정면의 3차원 현실 공간에 대한 3차원 깊이 영상을 획득하는 3차원 깊이 센서;상기 3차원 깊이 영상을 이용하여, 사용자 얼굴 또는 안구의 위치 정보, 사용자 손가락 끝의 위치 정보 및 동작 정보를 각각 획득하는 3차원 동작 분석부;UI 컨트롤들을 포함하는 UI 영상을 생성하되, 사용자의 손가락 끝의 위치 정보 및 동작 정보가 상기 UI 영상 내의 특정 UI 컨트롤에 상응하는지 판단하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특정 UI 컨트롤이 시각적으로 변형되도록 상기 UI 영상을 생성하는 UI 처리부; 및상기 UI 영상에서 변환되는 스테레오스코픽 UI 영상이 사용자의 팔 길이 이내의 소정 위치에서 인식되도록 UI 깊이 정보를 결정하고, 상기 UI 깊이 정보에 따라 상기 UI 영상을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UI 영상으로 변환하는 포맷터를 포함하고,상기 스테레오스코픽 UI 영상은 사용자의 안구를 정점으로 하고 사용자의 안구로부터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스크린을 향하는 시야각이 이루는 사각뿔과, 상기 UI 깊이 정보에 의해 특정되고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스크린과 평행한 평면이 만나 이루어지는 다각형 내에서, 상기 UI 컨트롤이 인식되도록 형성되고,상기 3차원 동작 분석부는 상기 3차원 깊이 영상에서 상기 사각뿔 내의 공간 내에 상응하는 영역 내에서 상기 사용자 손가락 끝의 위치 정보 및 동작 정보를 획득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
|
2 |
2
삭제
|
3 |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3차원 깊이 센서는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스크린이 이루는 평면 또는 상기 스크린과 평행한 평면 상에서 사용자를 향하도록 배치되는 적어도 두 개의 영상 센서들을 포함하여,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정면의 3차원 현실 공간에 대한 3차원 깊이 영상을 획득하도록 동작하고,상기 3차원 동작 분석부는 상기 3차원 깊이 영상 내에서 사용자의 신체 부위에 관한 특징점들을 추출하고, 추출된 특징점들에 의해 사용자의 얼굴 영역을 식별하며, 식별된 얼굴 영역으로부터 사용자 얼굴 또는 안구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
|
4 |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3차원 깊이 센서는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스크린이 이루는 평면 또는 스크린과 평행한 평면 상에서 사용자를 향하도록 배치되는 적어도 두 개의 영상 센서들을 포함하여,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정면의 현실 공간에 대한 3차원 깊이 영상 및 2차원 영상을 각각 획득하도록 동작하고,상기 3차원 동작 분석부는 상기 2차원 영상에서 사용자의 얼굴로 식별되는 영역을 먼저 추출하고, 상기 2차원 영상에서 추출된 얼굴 영역에 상응하는 3차원 깊이 영상 내의 특정 영역으로부터 사용자 얼굴 또는 안구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3차원 깊이 센서는 구조화광을 방출하고 피사체에서 반사되는 반사광을 검출하며, 검출된 반사광의 변형된 형태를 분석하여 상기 3차원 깊이 영상을 획득하도록 동작하고,상기 3차원 동작 분석부는 상기 3차원 깊이 영상 내에서 사용자의 신체 부위에 관한 특징점들을 추출하고, 추출된 특징점들에 의해 사용자의 얼굴 영역을 식별하며, 식별된 얼굴 영역으로부터 사용자 얼굴 또는 안구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
|
6 |
6
삭제
|
7 |
7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UI 깊이 정보는 사용자와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사이의 거리에 따라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
|
8 |
8
청구항 1에 있어서, 표시 중이던 스테레오스코픽 컨텐츠 영상에 상기 포맷터로부터 전달된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UI 영상을 합성하고, 합성된 스테레오스코픽 영상을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에 전달하는 영상 합성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
|
9 |
9
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UI 처리부는 사용자에게 상기 UI 컨트롤이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컨텐츠 영상의 돌출되어 보이는 물체 레이어들을 피해 배경 레이어 위에 겹쳐 보이도록, 상기 UI 컨트롤을 배치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
|
10 |
10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한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으로서,UI 컨트롤들을 포함하는 UI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UI 영상에서 변환되는 스테레오스코픽 UI 영상이 사용자의 팔 길이 이내의 소정 위치에서 인식되도록 UI 깊이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UI 깊이 정보에 따라 상기 UI 영상으로부터 변환된 스테레오스코픽 UI 영상을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UI 깊이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스크린과 동일한 평면 또는 평행하는 평면에 배치된 3차원 깊이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정면의 3차원 현실 공간에 대한 3차원 깊이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3차원 깊이 영상으로부터 사용자 얼굴 또는 안구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 얼굴 또는 안구의 위치 정보로부터 상기 UI 깊이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3차원 깊이 영상으로부터 사용자 손가락 끝의 위치 정보 및 동작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의 손가락 끝의 위치 정보 및 동작 정보가 상기 UI 영상 내의 특정 UI 컨트롤에 상응하는지 판단하고,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특정 UI 컨트롤이 시각적으로 변형되도록 UI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스테레오스코픽 UI 영상은 사용자의 안구를 정점으로 하고 사용자의 안구로부터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스크린을 향하는 시야각이 이루는 사각뿔과, 상기 UI 깊이 정보에 의해 특정되고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스크린과 평행한 평면이 만나 이루어지는 다각형 내에서, 상기 UI 컨트롤이 인식되도록 형성되며,상기 사용자 손가락 끝의 위치 정보 및 동작 정보는 상기 3차원 깊이 영상에서 상기 사각뿔 내의 공간 내에 상응하는 영역 내에서 획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한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
11 |
11
삭제
|
12 |
12
삭제
|
13 |
13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정면의 3차원 현실 공간에 대한 3차원 깊이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스크린이 이루는 평면 또는 상기 스크린과 평행한 평면 상에서 사용자를 향하도록 배치되는 적어도 두 개의 영상 센서들을 이용하여,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정면의 3차원 현실 공간에 대한 3차원 깊이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3차원 깊이 영상으로부터 사용자 얼굴 또는 안구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3차원 깊이 영상 내에서 사용자의 신체 부위에 관한 특징점들을 추출하고, 추출된 특징점들에 의해 사용자의 얼굴 영역을 식별하며, 식별된 얼굴 영역으로부터 사용자 얼굴 또는 안구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한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
14 |
14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정면의 3차원 현실 공간에 대한 3차원 깊이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스크린이 이루는 평면 또는 스크린과 평행한 평면 상에서 사용자를 향하도록 배치되는 적어도 두 개의 영상 센서들을 이용하여,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정면의 현실 공간에 대한 3차원 깊이 영상 및 2차원 영상을 각각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3차원 깊이 영상으로부터 사용자 얼굴 또는 안구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2차원 영상에서 사용자의 얼굴로 식별되는 영역을 먼저 추출하고, 상기 2차원 영상에서 추출된 얼굴 영역에 각각 상응하는 3차원 깊이 영상 내의 특정 영역으로부터 사용자 얼굴 또는 안구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한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
15 |
15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의 정면의 3차원 현실 공간에 대한 3차원 깊이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는구조화광을 방출하고 피사체에서 반사되는 반사광을 검출하며, 검출된 반사광의 변형된 형태를 분석하여 상기 3차원 깊이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3차원 깊이 영상으로부터 사용자 얼굴 또는 안구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3차원 깊이 영상 내에서 사용자의 신체 부위에 관한 특징점들을 추출하고, 추출된 특징점들에 의해 사용자의 얼굴 영역을 식별하며, 식별된 얼굴 영역으로부터 사용자 얼굴 또는 안구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한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
16 |
16
삭제
|
17 |
17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UI 깊이 정보는 사용자와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사이의 거리에 따라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한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
18 |
18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에 표시 중이던 스테레오스코픽 컨텐츠 영상에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UI 영상을 합성하고, 상기 합성된 스테레오스코픽 영상을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한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
19 |
19
청구항 18에 있어서, 상기 UI 컨트롤들을 포함하는 UI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는사용자에게 상기 UI 컨트롤이 상기 스테레오스코픽 컨텐츠 영상의 돌출되어 보이는 물체 레이어들을 피해 배경 레이어 위에 겹쳐 보이도록, 상기 UI 컨트롤을 배치하여 상기 UI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한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