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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의 충성도 분석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479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온라인 게임의 충성도 측정을 위한 모형 탐색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의 충성도 측정을 위한 모형 탐색 방법에 있어서, 모형 탐색 단말기에 온라인 게임의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적어도 2 이상의 요인에 대한 관계성을 설정하는 가설을 입력하는 단계; 상기 모형 탐색 단말기 상에서, 상기 가설에 기초하여 상기 2 이상의 요인에 각각 대응하는 복수의 노드를 가지는 구조 방정식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2 이상의 요인에 관한 상기 온라인 게임 사용자로부터의 설문 조사 결과를 수치화하여 상기 모형 탐색 단말기에 입력하는 단계; 및 상기 구조 방정식 모델을 베이지안망으로 변환하여 상기 충성도를 포함하는 복수의 노드별로 구조 방정식 모델 변환형 베이지안 확률값을 연산함으로써 상기 온라인 게임의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상기 2 이상의 요인으로 이루어진 최적의 구조를 구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이 제안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온라인 게임 사용자의 심리와 경험을 동시에 반영한 구조 방정식 모델을 구축한 다음 최고의 베이지안 확률값을 나타내는 구조 방정식 모델 변환형 베이지안 확률값을 추출함으로써 온라인 게임의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의 관계성을 규명하는 최적의 구조를 게임 개발자에게 제시할 수 있다.
Int. CL G06Q 50/10 (2012.01)
CPC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20148 (2011.11.17)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54641 (2013.05.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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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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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건창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조남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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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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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7 수리 (Accepted) 1-1-2011-0909373-0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770-5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4-1-2012-5131828-1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4-1-2012-5137236-2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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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온라인 게임의 충성도 분석 방법에 있어서,모형 탐색 단말기에 온라인 게임의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적어도 2 이상의 요인에 대한 관계성을 설정하는 가설을 입력하는 단계;상기 모형 탐색 단말기 상에서, 상기 가설에 기초하여 상기 2 이상의 요인에 각각 대응하는 복수의 노드를 가지는 구조 방정식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2 이상의 요인에 관한 상기 온라인 게임 사용자로부터의 설문 조사 결과를 수치화하여 상기 모형 탐색 단말기에 입력하는 단계; 및상기 구조 방정식 모델을 베이지안망으로 변환하여 상기 충성도를 포함하는 복수의 노드별로 구조 방정식 모델 변환형 베이지안 확률값을 연산함으로써 상기 온라인 게임의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상기 2 이상의 요인으로 이루어진 최적의 구조를 구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의 충성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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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소정의 스코어 유형을 갖는 복수의 구조 학습 알고리즘에 의하여, 상기 구조 방정식 모델에 포함되는 각 노드를 후보 클래스 노드로 할당하여 상기 후보 클래스 노드마다 상기 복수의 구조 학습 알고리즘에 기초한 복수의 베이지안 확률값을 연산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베이지안 확률값에 기초하여, 상기 후보 클래스 노드별로 최고 성능을 발휘하는 알고리즘 기반 베이지안망을 선정하는 단계; 및상기 최고 성능을 발휘하는 알고리즘 기반 베이지안망을 기초로 상기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의 충성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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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수치화된 설문 조사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가설의 타당성을 검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의 충성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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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가설의 타당성을 검증하는 단계는 부분 최소 자승법을 이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의 충성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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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수치화된 설문 조사 결과에 대하여 데이터 마이닝 소프트웨어에 의한 상호 유효성을 검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의 충성도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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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선정된 알고리즘 기반 베이지안망을 하나의 부분 결합형 베이지안망으로 통합하고, 상기 구조 방정식 모델이 변환된 베이지안망 혹은 상기 최고 성능의 알고리즘 기반 베이지안망보다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는 부분 결합형 베이지안망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의 충성도 분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경부-정보통신연구진흥원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프론티어기술개발사업(유비쿼터스컴퓨팅및네트워크원천기반기술개발사업) [교외]베이지안 망(Bayesian Network)을 이용한 상황인지형 실시간 유비쿼터스 서비스 지원엔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