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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 동영상의 움직임 벡터를 이용하여 2차원 영상을 3차원 영상으로 변환하는 방법으로서,상기 압축 동영상으로부터 각 블록의 움직임 벡터를 추출하는 제1 단계;상기 추출된 움직임 벡터 중에서 유사한 움직임 벡터를 그룹화하여 객체를 추출하는 제2 단계;상기 추출된 각 객체의 움직임으로부터 각 객체의 원근을 판정하는 제3 단계;상기 판정된 각 객체의 원근에 기초하여 레이어를 분리하는 제4 단계; 및상기 레이어를 순차적으로 중첩하여 3차원 영상을 구성하는 제5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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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단계는 이미 추출된 주변 블록의 움직임 벡터들을 현재 블록의 움직임 벡터로 설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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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단계는, 상기 유사한 움직임 벡터의 그룹에서 주변 블록의 움직임 벡터의 변위를 이용하여 노이즈 에러를 제거하는 단계와, 상기 노이즈 에러가 제거된 움직임 벡터의 그룹을 객체의 내부 영역으로 설정하고, 상기 2차원 영상의 경계영역 데이터를 이용하여 객체의 윤곽을 설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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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 상기 제4 단계는 상기 판정된 각 객체의 원근에 대응하여 각 객체의 깊이값을 설정하는 단계와, 상기 추출된 객체들을 상기 설정된 깊이값에 대응하는 각 레이어로 분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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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깊이값 설정 단계는 대표 깊이값을 부여하는 것인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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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5 단계는, 배경 데이터를 이용하여 배경화면을 구성하는 단계와, 상기 배경화면 상에 상기 레이어를 깊이값에 따라 순차적으로 중첩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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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배경화면 구성 단계는 이전 프레임 영상의 배경 데이터를 이용하여, 객체의 움직임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배경화면의 공백 영역을 보충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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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 상기 제5 단계는, 배경 데이터를 이용하여 배경화면을 구성하는 단계와, 상기 배경화면 상에 상기 레이어를 깊이값에 따라 순차적으로 중첩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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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배경화면 구성 단계는 이전 프레임 영상의 배경 데이터를 이용하여, 객체의 움직임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배경화면의 공백 영역을 보충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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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 동영상의 움직임 벡터를 이용하여 2차원 영상을 3차원 영상으로 변환하는 장치로서,상기 압축 동영상으로부터 각 블록의 움직임 벡터를 추출하는 움직임 벡터 추출부;상기 추출된 움직임 벡터 중에서 유사한 움직임 벡터를 그룹화하여 객체를 추출하는 객체 추출부;상기 추출된 각 객체의 움직임으로부터 각 객체의 원근을 판정하는 원근 판정부;상기 판정된 각 객체의 원근에 기초하여 레이어를 분리하는 레이어 판정부; 및상기 레이어를 순차적으로 중첩하여 3차원 영상을 구성하는 영상 합성부를 포함하는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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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벡터 추출부는 이미 추출된 주변 블록의 움직임 벡터들을 현재 블록의 움직임 벡터로 설정하는 것인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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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추출부는, 상기 유사한 움직임 벡터의 그룹에서 주변 블록의 움직임 벡터의 변위를 이용하여 노이즈 에러를 제거하고, 상기 노이즈 에러가 제거된 움직임 벡터의 그룹을 객체의 내부 영역으로 설정하며, 상기 2차원 영상의 경계영역 데이터를 이용하여 객체의 윤곽을 설정하는 것인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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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 내지 제12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 상기 원근 판정부는, 상기 판정된 각 객체의 원근에 대응하여 각 객체의 깊이값을 설정하고, 상기 추출된 객체들을 상기 설정된 깊이값에 대응하는 각 레이어로 분리하는 것인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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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설정되는 깊이값은 대표 깊이값인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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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레이어 판정부는, 배경 데이터를 이용하여 배경화면을 구성하며, 상기 배경화면 상에 상기 레이어를 깊이값에 따라 순차적으로 중첩하는 것인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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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 상기 레이어 판정부는, 이전 프레임 영상의 배경 데이터를 이용하여, 객체의 움직임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상기 배경화면의 공백 영역을 보충하는 것인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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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제10항 내지 제12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 상기 레이어 판정부는, 배경 데이터를 이용하여 배경화면을 구성하며, 상기 배경화면 상에 상기 레이어를 깊이값에 따라 순차적으로 중첩하는 것인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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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 상기 레이어 판정부는, 이전 프레임 영상의 배경 데이터를 이용하여, 객체의 움직임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상기 배경화면의 공백 영역을 보충하는 것인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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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 상기 레이어 판정부는, 이전 프레임 영상의 배경 데이터를 이용하여, 객체의 움직임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상기 배경화면의 공백 영역을 보충하는 것인 2차원 영상의 3차원 영상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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