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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방법 및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 기술번호 : KST201514533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일반 노드와 코디네이터 노드를 포함하는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 노드 시스템의 코디네이터 노드에서의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으로서, (a)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에서 통신 채널을 선택하는 단계와, (b) 상기 선택된 통신 채널을 이용하여 상기 일반 노드와의 통신 네트워크를 설정하는 단계와, (c) 상기 설정된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기 일반 노드와 게임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종래의 다중 게임 사용자들의 게임 단말기 노드 사이의 데이터 통신에 있어서 무선 LAN을 사용하는 것에 의한 접속 포인트의 구비 또는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것에 의한 각 단말기 노드 간의 데이터 통신의 제한 또는 적외선 통신을 사용하는 것에 의해서 발생하는 LoS 문제 등의 단점을 개선하여 다수의 게임 단말기 노드 중 어느 하나의 노드가 코디네이터의 역할을 수행하여 각 노드 사이의 연결을 수행하고 이를 기초로 채널을 선택하여 다수의 사용자들에 대해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무선 통신을 제공할 수 있다.게임 단말기 노드, 코디네이터 노드, 일반 노드, 에너지 스캔, 비컨, 통신 채널, 근거리 통신 방식, 다중 사용자, 통신 네트워크 주소 할당, 게임 데이터
Int. CL H04W 76/02 (2010.01) H04W 48/16 (2010.01)
CPC H04L 12/40006(2013.01) H04L 12/40006(2013.01) H04L 12/40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77578 (2006.08.17)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31986-0000 (2007.06.1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6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8.17)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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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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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우출 대한민국 인천 남구
2 이명수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3 윤명현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4 유준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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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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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자부품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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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8.17 수리 (Accepted) 1-1-2006-0584856-06
2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7.02.23 수리 (Accepted) 1-1-2007-0158545-1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3.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4.11 수리 (Accepted) 9-1-2007-0020854-2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4.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234448-0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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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일반 노드와 코디네이터 노드를 포함하는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 노드 시스템의 코디네이터 노드에서의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으로서,(a)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에서 통신 채널을 선택하는 단계와,(b) 상기 선택된 통신 채널을 이용하여 상기 일반 노드와의 통신 네트워크를 설정하는 단계와,(c) 상기 설정된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기 일반 노드와 게임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는 상기 일반 노드 중의 임의의 노드인 것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는 상기 일반 노드 중에서 유선으로 정보 처리 장치에 연결된 노드인 것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a)는,(a-1) 미리 지정된 주파수 대역에 대한 에너지 상태를 점검하는 단계와,(a-2) 상기 에너지 상태를 기초로 상기 통신 채널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a-1)는, (a-3) 상기 주파수 대역 내의 다수의 채널에 대해서 RSSI를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이고,상기 단계 (a-2)는, (a-4) 상기 RSSI 값이 가장 작은 채널을 상기 통신 채널로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b)는,(b-1) 상기 선택된 채널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비컨 정보를 상기 일반 노드에게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b)는,(b-2) 상기 선택된 채널에 대해서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와 상기 일반 노드의 통신 네트워크 주소를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b-2)는,(b-3)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의 상기 통신 네트워크 주소를 "0"번으로 할당하고, 기타 일반 노드의 상기 통신 네트워크 주소를 "0"번이 아닌 다른 번호로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b-2)는,(b-4) 상기 일반 노드로부터 전송되는 통신 연결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와,(b-5) 상기 통신 연결 요청에 대응하여 상기 일반 노드에 대해서 상기 통신 네트워크 주소를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b-5)는,(b-6) 상기 일반 노드가 다수 개인 경우 상기 일반 노드로부터의 상기 통신 연결을 요청하는 순서에 의해서 상기 일반 노드의 상기 통신 네트워크 주소를 순차적으로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11 11
제1항에 있어서,(d)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를 상기 일반 노드로 전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12 12
일반 노드와 코디네이터 노드를 포함하는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 노드 시스템의 일반 노드에서의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으로서,(a)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와,(b) 상기 획득한 코디네이터 노드에 대한 정보를 기초로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와의 통신 네트워크를 설정하는 단계와,(c) 상기 설정된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 또는 다른 일반 노드와의 게임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a)는,(a-1) 액티브 스캔을 수행하는 단계와,(a-2) 상기 액티브 스캔을 통하여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14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b)는,(b-1)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로부터 전송되는 통신 채널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비컨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b-2) 상기 비컨 정보를 기초로 상기 통신 채널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b)는,(b-3) 상기 통신 채널에 기초하여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로부터 통신 네트워크 주소를 할당받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b-3)는,(b-4)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에게로 통신 연결 요청을 전송하는 단계와,(b-5) 상기 통신 연결 요청에 대응하여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에서 할당되는 상기 통신 네트워크 주소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17 17
제12항에 있어서,(d) 상기 일반 노드를 상기 코디네이터 노드로 전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
18 18
제1항 내지 제11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의 각 단계를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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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 내지 제17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무선 통신 방식을 사용한 다중 사용자 게임 단말기용 통신 방법의 각 단계를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