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모형 기관차의 자동운행 제어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541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모형 기관차의 운행환경 데이터 및 운행 데이터를 미리 설정하여 두고, 그 설정한 운행환경 데이터 및 운행 데이터에 따라 모형 기관차를 자동으로 운행하는 것으로서 운행환경 데이터로 반복 회수 및 정지시간을 미리 설정하여 두고, 저장모드일 경우에 타이머로 경과시간을 카운트하면서 발생되는 이벤트에 따라 모형 기관차를 운행함과 아울러 발생된 이벤트 및 이벤트의 발생시간을 운행 데이터로 저장하며, 자동모드로 모형 기관차를 운행할 경우에 저장모드에서 저장한 운행 데이터의 이벤트의 발생시간에 따라 해당 이벤트를 발생시켜 모형 기관차를 자동으로 운행하며, 운행이 완료되었을 경우에 운행환경 데이터로 미리 설정한 정지시간동안 정지한 후 운행 데이터에 따라 모형 기관차를 운행하는 것을 미리 설정된 반복 회수만큼 반복한다.모형기관차, 자동모드, 정지시간, 반복회수, 저장모드, 셋업모드, 이벤트
Int. CL B61L 23/14 (2006.01)
CPC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82573 (2007.08.17)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주)퓨처탑
등록번호/일자 10-0890269-0000 (2009.03.17)
공개번호/일자 10-2009-0018264 (2009.02.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3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8.1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주)퓨처탑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준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2 허진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고국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4 권영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종옥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노벨국제특허법률사무소 (도곡동, 덕영빌딩)
2 조현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도곡동, 덕영빌딩)(노벨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진천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노벨국제특허법률사무소 (도곡동, 덕영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자부품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주)퓨처탑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8.17 수리 (Accepted) 1-1-2007-0593571-34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7.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7-0118216-71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7.08.27 수리 (Accepted) 1-1-2007-0619231-25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4.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5.15 수리 (Accepted) 9-1-2008-0029420-1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6.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317357-5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7.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537054-8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7.25 수리 (Accepted) 1-1-2008-0537040-45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1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632498-3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모형 기관차의 운행속도를 설정하는 속도 조절부;시작 키 및 저장 키를 포함하고, 사용자의 조작에 따라 모형 기관차의 운행 명령을 입력하는 기능 키 입력부;상기 저장 키에 따라 모형 기관차의 운행 데이터를 저장하고, 상기 시작 키의 신호에 따라 상기 저장한 운행 데이터에 따라 모형 기관차의 자동 운행을 제어하는 제어부; 및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교류전압을 스위칭시켜 위상을 조절하고, 그 위상을 조절한 교류전압을 모형 기관차로 전달하는 교류전압 스위칭부를 포함하여 구성된 모형 기관차의 자동운행 제어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기능 키 입력부는;상기 모형 기관차의 운행 방향을 전환하는 방향 키, 상기 모형 기관차가 휘슬을 발생하도록 하는 휘슬 키 및 상기 모형 기관차가 벨소리를 발생하게 하는 벨 키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부의 운행 데이터 저장은;상기 저장키를 눌러 저장모드가 설정된 상태에서 상기 방향 키, 휘슬 키 및 벨 키의 입력에 따라 상기 모형 기관차를 운행하면서 그 모형 기관차를 운행한 운행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 기관차의 자동운행 제어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타이머를 더 포함하고, 상기 운행 데이터의 저장 및 저장된 운행 데이터에 따라 모형 기관차를 운행할 때 상기 타이머로 경과시간을 카운트하여 함께 저장하며, 저장한 운행 데이터에 따라 상기 모형 기관차를 운행할 경우에 상기 타이머로 경과시간을 카운트하면서 운행 데이터를 저장한 해당 시간에 해당 운행 데이터에 따라 모형 기관차를 운행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 기관차의 자동운행 제어장치
4 4
제 1 항 또는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정지시간 및 반복 회수를 미리 설정하고, 상기 저장된 운행 데이터에 따라 모형 기관차의 운행이 완료되었을 경우에 상기 정지시간동안 모형 기관차를 정지시킨 후 다시 운행 데이터에 따라 모형 기관차를 운행하는 것을 상기 설정한 반복 회수만큼 반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 기관차의 자동운행 제어장치
5 5
기능 키 입력부의 신호가 발생하는 이벤트에 따라 제어부가 모형 기관차를 자동으로 운행할 운행 데이터를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저장한 운행 데이터의 이벤트에 따라 상기 제어부가 상기 모형 기관차를 운행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 모형 기관차의 자동운행 제어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모형 기관차의 정지시간 및 반복 회수를 미리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모형 기관차의 운행은;상기 저장한 운행 데이터에 따라 모형 기관차의 운행이 완료되었을 경우에 상기 정지시간동안 상기 모형 기관차를 정지시킨 후 상기 저장한 운행 데이터에 따라 모형 기관차를 운행하는 것을 상기 반복회수만큼 반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 기관차의 자동운행 제어방법
7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데이터를 저장하는 단계는;상기 기능 키 입력부의 저장 키를 누름에 따라 상기 제어부가 저장모드를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저장모드의 상태에서 상기 제어부가 타이머로 경과시간을 카운트하면서 상기 기능 키 입력부의 방향 키를 누르는 이벤트 발생에 따라 상기 제어부가 교류전압 스위칭부를 제어하여 상기 모형 기관차의 운행을 제어하면서 발생한 이벤트 및 상기 타이머가 카운트한 경과시간을 운행 데이터로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 기관차의 자동운행 제어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이벤트 발생은;상기 기능 키 입력부의 휘슬 키 및 벨 키를 누르는 것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 기관차의 자동운행 제어방법
9 9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 데이터에 따라 상기 모형 기관차를 운행하는 단계는;상기 제어부가 타이머로 경과시간을 카운트하면서 이벤트가 발생한 해당 시간에 해당 이벤트를 발생하면서 모형 기관차를 운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 기관차의 자동운행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자원부 전자부품연구원 부품소재연구개발지원사업 모형 기관차 제어용 Automatic control module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