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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워터 펌프 및 이를 포함하는 자동차 엔진 냉각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4563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용 워터 펌프 및 이를 포함하는 자동차 엔진 냉각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제어기 위치를 냉각수가 흐르는 면에 위치하도록 하여 제어기를 용이하게 냉각시킴으로써 제어기 과열에 따른 워터 펌프의 오작동을 방지할 수 있는 자동차용 워터 펌프 및 이를 포함하는 자동차 엔진 냉각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본 발명의 자동차 엔진 냉각 시스템은 자동차용 워터 펌프, 엔진 및 냉각수유관을 포함한다. 자동차용 워터 펌프는 고정자와 회전자, 블레이드, 제어기 및 케이스를 포함할 수 있으며, 제어기는 케이스 내부의 냉각수에 의해 냉각된다. 엔진은 냉각수에 의해 열을 방열한다. 냉각수유관은 엔진과 워터 펌프 사이에 냉각수 이동 통로를 제공한다. 블레이드는 회전자에 연결되어 회전자의 회전에 따라 회전한다. 제어기는 회전자의 블레이드와 연결된 방향에 배치되어 고정자와 회전자의 모터 동작을 제어한다. 케이스는 고정자와 회전자, 블레이드 및 케이스 내부로 유입되는 냉각수를 감싸고 냉각수의 유입구 및 유출구가 형성된다.
Int. CL F01P 5/10 (2006.01) F01P 3/20 (2006.01) F01P 7/14 (2006.01)
CPC F01P 3/20(2013.01) F01P 3/20(2013.01) F01P 3/20(2013.01) F01P 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89134 (2011.09.02)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25683 (2013.03.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9.02)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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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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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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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종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구로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차) ***호(한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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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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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9.02 수리 (Accepted) 1-1-2011-0688762-8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80855-46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2.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51050-11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2.20 수리 (Accepted) 1-1-2013-0151049-7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6.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83148-6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02 수리 (Accepted) 1-1-2013-0593728-1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3.07.0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93729-58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29290-1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고정자와 회전자, 상기 회전자에 연결되는 블레이드, 상기 회전자의 상기 블레이드와 연결된 방향에 배치되어 상기 고정자와 회전자의 모터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기, 상기 고정자와 회전자, 상기 블레이드 및 내부로 유입되는 냉각수를 감싸고 상기 냉각수의 유입구 및 유출구가 형성된 케이스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기는 상기 케이스 내부의 상기 냉각수에 의해 냉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워터 펌프;상기 냉각수에 의하여 열을 방열하는 엔진;상기 엔진과 상기 워터 펌프 사이에 상기 냉각수 이동 통로를 제공하는 냉각수유관;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엔진 냉각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 상기 냉각수의 유출구 방향에 상기 케이스 외면과 접촉되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엔진 냉각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 상기 블레이드의 회전면과 나란한 방향으로 길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엔진 냉각 시스템
4 4
고정자와 회전자;상기 회전자에 연결되어 회전자의 회전에 따라 회전하는 블레이드;상기 회전자의 상기 블레이드와 연결된 방향에 배치되어 상기 고정자와 회전자의 모터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기;상기 고정자와 회전자, 상기 블레이드 및 내부로 유입되는 냉각수를 감싸고 상기 냉각수의 유입구 및 유출구가 형성된 케이스;를 포함하며,상기 제어기는 상기 케이스 내부의 상기 냉각수에 의해 냉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워터 펌프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 상기 냉각수의 유출구 방향에 상기 케이스 외면과 접촉되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워터 펌프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 상기 블레이드의 회전면과 나란한 방향으로 길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워터 펌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명화공업, 현대자동차 (공동주관) 부품소재기술개발사업 친환경, 연비향상을 위한 내연기관 및 그린카용 캔드타입 전동워터펌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