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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세계와 현실세계 또는 가상세계와 가상세계 간의 인터페이스 또는 가상세계의 객체를 정의하는 복수의 파트 중 하나 이상의 파트를 포함하는 기술자를 생성하는 기술자 생성부; 상기 생성된 기술자에 대한 정보인 헤더 정보를 생성하는 헤더 생성부; 및 상기 생성된 기술자 및 생성된 헤더 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이터 송신부;를 포함하고,상기 헤더 정보는, 상기 기술자가 MPEG-V에 따른 기술자임을 나타내는 시그니처, 상기 기술자가 기 전송된 기술자를 갱신하는 것임을 나타내는 갱신 모드 및 상기 기술자 최초 또는 새로 전송되는 기술자임을 나타내는 전체 기술 모드 중 어느 하나인 스트리밍 모드를 나타내는 모드 선택자 및상기 생성된 기술자의 발행 연도를 나타내는 버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헤더 정보는 상기 생성된 기술자에 포함된 파트를 명시한 파트 식별자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송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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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파트는,가상세계와 현실세계 및 가상세계와 가상세계 간 예상되는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전체적인 구조를 정의하는 정보, 가상세계와 실제세계 사이에 적응 엔진(Adaptation Engine)이 존재하다면 실제세계와 적응 엔진 사이의 인터페이스(Interface)를 서술하기 위한 구조를 정의하는 정보, 사용자의 감각기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감각의 정보(Sensory Information)를 표현하기 위한 구조 및 형식을 설명하는 정보, 가상세계에 존재하는 아바타와 가상 객체의 정보(Appearance, Animation, Communication Skills, Personality, Control)를 표현하는 메타데이터를 정의하고 이를 통하여 가상세계와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정보,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와의 연동을 위하여 필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의 데이터 포맷을 정의하는 정보, 둘 이상의 파트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기술들을 모아서 정의하는 정보, 또는 정의된 기술을 실제로 구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참조 소프트웨어를 구현하여 제공하기 위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송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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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세계와 현실세계 또는 가상세계와 가상세계 간의 인터페이스 또는 가상세계의 객체를 정의하는 복수의 파트 중 하나 이상의 파트를 포함하는 기술자와, 상기 기술자에 대한 정보인 헤더 정보를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부;상기 헤더 정보를 추출하는 헤더 추출부; 상기 추출된 헤더 정보를 통해 상기 기술자를 해석하는 기술자 해석부;를 포함하고,상기 헤더 정보는, 상기 기술자가 MPEG-V에 따른 기술자임을 나타내는 시그니처, 상기 기술자가 기 전송된 기술자를 갱신하는 것임을 나타내는 갱신 모드 및 상기 기술자 최초 또는 새로 전송되는 기술자임을 나타내는 전체 기술 모드 중 어느 하나인 스트리밍 모드를 나타내는 모드 선택자 및상기 생성된 기술자의 발행 연도를 나타내는 버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헤더 정보는 상기 생성된 기술자에 포함된 파트를 명시한 파트 식별자를 포함하며,상기 기술자 해석부는 상기 파트 식별자에 명시된 파트를 확인하여 확인된 파트에 따른 프로세스로 상기 기술자를 해석하고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수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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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파트는,가상세계와 현실세계 및 가상세계와 가상세계 간 예상되는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전체적인 구조를 정의하는 정보, 가상세계와 실제세계 사이에 적응 엔진(Adaptation Engine)이 존재하다면 실제세계와 적응 엔진 사이의 인터페이스(Interface)를 서술하기 위한 구조를 정의하는 정보, 사용자의 감각기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감각의 정보(Sensory Information)를 표현하기 위한 구조 및 형식을 설명하는 정보, 가상세계에 존재하는 아바타와 가상 객체의 정보(Appearance, Animation, Communication Skills, Personality, Control)를 표현하는 메타데이터를 정의하고 이를 통하여 가상세계와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정보,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와의 연동을 위하여 필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의 데이터 포맷을 정의하는 정보, 둘 이상의 파트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기술들을 모아서 정의하는 정보, 또는 정의된 기술을 실제로 구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참조 소프트웨어를 구현하여 제공하기 위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수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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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송신 장치가, 가상세계와 현실세계 또는 가상세계와 가상세계 간의 인터페이스 또는 가상세계의 객체를 정의하는 복수의 파트 중 하나 이상의 파트를 포함하는 기술자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송신 장치가, 상기 생성된 기술자에 대한 정보인 헤더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송신 장치가, 상기 생성된 기술자 및 생성된 헤더 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헤더 정보는, 상기 기술자가 MPEG-V에 따른 기술자임을 나타내는 시그니처, 상기 기술자가 기 전송된 기술자를 갱신하는 것임을 나타내는 갱신 모드 및 상기 기술자 최초 또는 새로 전송되는 기술자임을 나타내는 전체 기술 모드 중 어느 하나인 스트리밍 모드를 나타내는 모드 선택자 및상기 생성된 기술자의 발행 연도를 나타내는 버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헤더 정보는 상기 생성된 기술자에 포함된 파트를 명시한 파트 식별자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송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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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파트는,가상세계와 현실세계 및 가상세계와 가상세계 간 예상되는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전체적인 구조를 정의하는 정보, 가상세계와 실제세계 사이에 적응 엔진(Adaptation Engine)이 존재하다면 실제세계와 적응 엔진 사이의 인터페이스(Interface)를 서술하기 위한 구조를 정의하는 정보, 사용자의 감각기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감각의 정보(Sensory Information)를 표현하기 위한 구조 및 형식을 설명하는 정보, 가상세계에 존재하는 아바타와 가상 객체의 정보(Appearance, Animation, Communication Skills, Personality, Control)를 표현하는 메타데이터를 정의하고 이를 통하여 가상세계와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정보,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와의 연동을 위하여 필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의 데이터 포맷을 정의하는 정보, 둘 이상의 파트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기술들을 모아서 정의하는 정보, 또는 정의된 기술을 실제로 구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참조 소프트웨어를 구현하여 제공하기 위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송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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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수신 장치가, 가상세계와 현실세계 또는 가상세계와 가상세계 간의 인터페이스 또는 가상세계의 객체를 정의하는 복수의 파트 중 하나 이상의 파트를 포함하는 기술자와, 상기 기술자에 대한 정보인 헤더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수신 장치가, 상기 헤더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수신 장치가, 상기 추출된 헤더 정보를 통해 상기 기술자를 해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헤더 정보는, 상기 기술자가 MPEG-V에 따른 기술자임을 나타내는 시그니처, 상기 기술자가 기 전송된 기술자를 갱신하는 것임을 나타내는 갱신 모드 및 상기 기술자 최초 또는 새로 전송되는 기술자임을 나타내는 전체 기술 모드 중 어느 하나인 스트리밍 모드를 나타내는 모드 선택자 및상기 생성된 기술자의 발행 연도를 나타내는 버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헤더 정보는 상기 생성된 기술자에 포함된 파트를 명시한 파트 식별자를 포함하며,상기 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수신 장치는, 상기 파트 식별자에 명시된 파트를 확인하여 확인된 파트에 따른 프로세스로 상기 기술자를 해석하고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수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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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파트는,가상세계와 현실세계 및 가상세계와 가상세계 간 예상되는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전체적인 구조를 정의하는 정보, 가상세계와 실제세계 사이에 적응 엔진(Adaptation Engine)이 존재하다면 실제세계와 적응 엔진 사이의 인터페이스(Interface)를 서술하기 위한 구조를 정의하는 정보, 사용자의 감각기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감각의 정보(Sensory Information)를 표현하기 위한 구조 및 형식을 설명하는 정보, 가상세계에 존재하는 아바타와 가상 객체의 정보(Appearance, Animation, Communication Skills, Personality, Control)를 표현하는 메타데이터를 정의하고 이를 통하여 가상세계와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정보,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와의 연동을 위하여 필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의 데이터 포맷을 정의하는 정보, 둘 이상의 파트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기술들을 모아서 정의하는 정보, 또는 정의된 기술을 실제로 구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참조 소프트웨어를 구현하여 제공하기 위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를 기술하는 데이터 수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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