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차량 주변에 충돌 발생 가능성이 있는 상대 차량을 감지하는 감지부;상기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상기 상대 차량과의 충돌이 회피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 및상기 판단부의 판단 결과 충돌 회피 불가능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차량의 범퍼 높이를 조절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시 파손 감소를 위한 범퍼 높이 조절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의 쇼크 앱소버(shock absorber)를 제어하여 상기 차량의 범퍼 높이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시 파손 감소를 위한 범퍼 높이 조절 장치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의 제동 동작을 소정 시간 동안 정지하여 상기 차량의 범퍼 높이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시 파손 감소를 위한 범퍼 높이 조절 방법
|
4 |
4
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과 상기 상대 차량 간의 충돌 가능 여부 판단은 상기 차량 주변의 장애물 감지, 상기 차량의 속도 및 제동 능력을 이용하여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시 파손 감소를 위한 범퍼 높이 조절 방법
|
5 |
5
차량과 상대 차량 간의 충돌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 결과 충돌 가능성이 있는 경우, 상기 차량의 범퍼 높이를 상기 상대 차량의 범퍼 높이로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시 파손 감소를 위한 범퍼 높이 조절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범퍼 높이로 조절하는 단계는 :상기 상대 차량의 범퍼 높이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획득한 범퍼 높이만큼 상기 차량의 쇼크 앱소버(shock absorber)를 제어하여 상기 차량의 범퍼 높이를 조절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시 파손 감소를 위한 범퍼 높이 조절 방법
|
7 |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범퍼 높이로 조절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제동 동작을 소정 시간 동안 정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시 파손 감소를 위한 범퍼 높이 조절 방법
|